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이북식 돼지국밥 맛집 위치 정보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부산 돼지국밥 매장 및 방송 정보


 

2020년 12월 28일 월요일 EBS 아주각별한 기행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돼지국밥 편

 

 

“찬바람이 불면, 우리는 따뜻한 무언가를 찾게 된다. 사람의 온기여도 좋고, 뜨끈한 국 한 그릇이어도 좋다. 이왕이면 정으로 우려낸 진한 육수와 팔팔 끓여낸 뚝배기에 담긴 별미와 함께라면 금상첨화.  조선시대 보부상들의 허기진 배를 채운 외식 문화로, 각 지역의 산해진미를 담은 친밀한 먹거리로, 부담 없이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으로, 우리네 사는 이야기를 담고 있는 결코 작지 않은 한 그릇, 국밥. 그 존재만으로 우리의 마음을 흔드는 이유도 여러 가지니 어쩌면 이맘때 뜨끈한 국밥 한 그릇이 간절해지는 것도 당연하다. 우리가 즐겨 먹는 국밥에는 어떤 이야기가 담겨있을까? 마음까지 데워 줄 국밥 속 우리 이야기를  찾아,  22년 넘게 전국을 여행하며 맛을 기록한 이우석 맛 칼럼니스트와 함께 ‘국밥 로드’를 걸어본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 밀양집

전화번호: 051-245-5137

 

주소: 부산 중구 중구로47번길 35, 부산 중구 부평동2가 12-7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돼지국밥 가격 및 메뉴

 

돼지국밥 7,000원

내장국밥 8,000원

섞어국밥 8,000원

따로국밥 8,000원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집 밀양집 SNS 후기


뷔**

 

“최고의 돼지국밥집ㅠ 부산에서 계속 살아왔는데 이때까지 이거 안 먹고 뭐했나 싶은 맛이네요... 고기도 장난아니게 맛있고 많습니다 핫바리같은 그 얇디얇은 종잇장 고기가 아니고 진짜 끄득끄득합니다... 쩔어요 제 국밥인생은 이집을 알기전과 후로 나뉩니다.”

 

이번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맛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이 집은 고기의 양도 보통이 아닌데 맛도 좋아서 자신의 인생국밥 집이라는 말을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정**

 

“맛있어요. 양이 짱탱탱 많고 기본적으로 넣어져 나오는 다데기가 좀 매운 편 입니다. 부추반찬도 좀 맵구요. 고기가 많아서 다른 찬들이랑 먹기 좋아여 잘 먹었어요.”

 

또한, 이 집을 말하는 다른 사람 역시도 고기가 많아서 좋고, 다른 찬들과 함께 먹을 수 있어 좋은 돼지국밥 집이라고 하네요.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좌***

 

“최애맛집. 부산 올때마다 이집은 꼭 갑니다. 현지인들만 아는 맛집이라고도 한다네요. 온라인으로 판매를 하실 수 있게끔 판로를 개척해드리고픈데 이래저래 아쉽네요. ㅎㅎ 잘먹었습니다!”

 

이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집을 자신이 가장 사랑하는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이 말하길 현지인 맛집이라면서 자신은 부사네 올 때마다 방문한다고 말을 하네요.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Hum******

 

“근처 양산집이 8천원이라 방문해본 국밥집. 역시 시장 국밥은 실패하기가 힘들다. 고기가 엄청 많이 들어서 좋았음.”

 

시장 국밥집은 실패하기 힘들다면서 말하는 분이 말하길 고기가 상당히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다는 말을 하는 돼지국밥 집입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깡통시장 돼지국밥

 

 

nd*****

 

“소화시킬겸 깡통시장 갔다가 국밥리스트에 있던 밀양집을 우연히 발견.. 그래서 바로 입성해서 이번엔 섞어국밥. 여기는 밥을 넣어서 준다.. 토렴한듯 토렴아닌 토렴같은 국밥인데 토렴을 했는지 안했는지 모르겠다. 엄청 뜨거웠음.. 국물은 좀 가벼운 느낌인데 양념장 때문인지 칼칼한 맛이 올라오고 뒷맛이 약간 묵직했음. 여튼 여기도 맛은 괜찮은집!”

 

끝으로 이 분은 국밥리스트에 있는 집을 우연히 발견해서 먹었는데 좀 애매하긴 하지만 맛이 좋은 집이라면서 말을 하네요.

 

그럼 아래는 이번 이우석의 국밥로드 편에 나온 이북식 돼지국밥 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이북식 돼지국밥 맛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 제일돼지국밥

 

전화번호: 051-257-2030

 

주소: 부산 서구 구덕로193번길 12-15, 부산 서구 부민동2가 17-7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이북식 돼지국밥 가격 및 메뉴

 

돼지국밥 7,000원

순대국밥 7,000원

섞어국밥 7,000원

내장국밥 7,000원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이북식 돼지국밥 맛집 제일돼지국밥 SNS 후기


긍******

 

“설렁탕 같이 맑은 국물의 돼지국밥 처음 먹어보는데 맛있어요. 아기밥도 챙겨주셔서 같이 먹었네요. 감사해요.”

 

이 이북식 돼지국밥 맛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처음 먹어보는데 맛이 좋다면서 서비스 역시 좋은 집이라는 말을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Eat*****

 

“하이힐 신은 여성분은 방문 하기 에 조금 부족한. 남자들은 굿. 땡초를 돼지국밥에 넣어 드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꼭.꼭.꼭. 반드시. 땡초를 썰어 달라고 하십시오. 부엌일에 서툰 남자들은 땡초를 손가락으로 직접 잘라 넣어 드시면 신세계를 경험 합니다. 입구에 화장실이 있습니다. (의미를 생각 하십시오.)”

 

이 집을 말할 때 꼭 나오는 말이죠. 땡초 돼지국밥이라는 말이 나오는데 정말 제대로 된 땡초국밥이라면서 말을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El*****

 

“추억의 맛이 그리워서 찾았는데 여전히 그 맛 그대로, 사장님도 여전히 친절하시고~~~ 추억이 바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다음에 또 찾을게요! 감사합니다~~~~”

 

이분은 추억의 맛이라면서 이북식 돼지국밥집을 말하는데 여전히 사장님도 친절하고, 추억도 챙길 수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Byun********

 

“이 지역의 터줏대감. 수십년간 자리를 지키며 그 맛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야 몇십년간 여기 있던게 아니라 그리운 맛이지는 않구요. 무난하게 맛있고 양이 꽉 찬게 특징입니다. 가격이 싼 것 또한 큰 장점. 순대는 특별히 뛰어나진 않지만 무난하게 맛있습니다.”

 

이 이북식 돼지국밥집이 이 지역의 터주대감으로 수십년 영업을 하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무난하게 맛이 좋고, 값도 싸고, 양도 많은 집이라고 하네요.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Sang******

 

“부산대병원 바로 옆에 아주 괜찮은 돼지국밥집이 있다. 입구에 "땡초돼지국밥 개시"라는 팻말이 있어서 땡초러버와 함께 다녀왔다. 가게에 들어서니 돼지 냄새 같은 것이 꽤 났는데, 막상 국밥에서는 전혀 냄새가 나지 않았다. 일단 돼지국밥으로 주문하고 나서 메뉴판을 보니 모든 메뉴에 땡초 가능하다고 적혀있었다. 저게 그 땡초국밥인가보다. 땡초 추가해달라고 말씀드리니, 땡초를 양념된 스타일로 줄지 그냥 고추만 줄지 물어보셨다. 일단 이번에는 그냥 고추만 넣어서 먹었다. 다음에 양념 스타일도 먹어봐야겠다. 돼지국밥을 시켰는데 기본으로 순대가 두 개 들어가있다. 순대에 자부심이 있으신가보다. 맛있었다. 기본적으로 국물 자체도 깔끔하면서 딱 맛있고 질 괜찮은 고기의 양도 충분하다. 일단 집 근처에서 맑은 돼지국밥 땡길 때는 여기에 오면 되겠다.”

 

끝으로 이 이북식 돼지국밥 맛집을 말하는 분이 말하길 돼지 냄새가 나는 식당과는 달리 국밥에는 냄새가 전혀 나지 않았다면서 땡초국밥을 시켰고, 순대 역시 맛이 좋았다고 말을 하네요.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이렇게 이번 돼지국밥 맛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말하길 이 곳은 전혀 다른 스타일의 국밥집이지만 부산을 대표하는 돼지국밥 맛집으로 한번 온 사람들은 다시 찾을 수밖에 없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지금은 시국이 좋지 않아서 다들 움직일 수가 없지만 좀 나아지면 부산에 놀러가서 진한 국물의 돼지국밥 한그릇을 먹고 싶은 마음이 드는 편입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부산 이북식 돼지국밥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