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분식왕 맛집 정보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방송 정보


“소박하기에 매력 있고 옛 추억을 떠올리는 맛이 있기에 진한 감동이 있는 전국팔도 분식王! 분식왕을 찾아간 곳은 서울시 도봉구! 26년 동안 한결같은 맛을 이어오고 있는 맛의 정체는 뚝배기 칼국수! 일반 그릇이 아닌 따뜻함으로 무장한 뚝배기를 사용하는 칼국수 맛의 승부처는 영양까지 고려한 컬러감 있는 면발! 밀가루를 필두로 수수, 찰보리, 옥수수 전분, 찰현미, 콩가루, 흑미, 찹쌀, 메밀까지 총 9가지 곡물을 가게 내에서 직접 빻아낸다고 하는데!! 건강 면발의 비법은 여기서 끝이 아니니! 무려 40kg 이상의 맷돌로 수십 번 내려쳐야 한다고! 그래야만 반죽이 더 쫀득해져 탱탱한 면발이 탄생한단다. 주인장 부부가 만들어내는 9곡 칼국수에 이어 히트 메뉴는 또 있었으니~ 바로 9곡 뚝배기 수제비! 손맛으로 직접 얇게 떠내는 건 물론 들깨가루를 푸짐하게 올려주니 고소함을 더블로 즐길 수 있단다. 칼국수와 수제비의 맛을 지원 사격하는 겉절이 김치 또한 남다르다. 여기서도 맷돌을 사용해 겉절이 김치 물기를 쫙쫙 빼준 뒤, 사모님의 손맛을 더해 담아낸다는데! 칼국수와 어울리는 환상의 조합이란다. 26년간 맛을 이어온 칼국수 부부가 만들어온 9곡 뚝배기 칼국수를 맛보고 싶다면 도봉구로 떠나보자!”

 

2020년 12월 28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66회- 분식왕 맷돌 신공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편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이번 생방송 오늘저녁 분식왕에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편에 나온 이 집은 사람들에게 호평이 많은 집으로 정말 푸짐하니 맛 좋은 집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특히, 곡물로 만든 칼국수 면과 끌끔한 국물의 맛은 먹는 사람들로 하여금 감탄을 불러내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단골이 말하길 이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집의 진짜 맛은 김치와 삭힌고추라는 말도 하는데 이번 방송에 나온 이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남겨두겠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뚝배기 손칼국수

전화번호: 02-3492-8502

 

주소: 서울 도봉구 도봉로 683, 서울 도봉구 방학동 703-1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뚝배기 손칼국수 7,000원

들깨영양수제비 7,000원

새알팥죽 8,000원

팥칼국수 7,000원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매장 뚝배기 손칼국수 SNS 후기


ds*****

 

“어렸을 때 부터 먹어왔던 곳인데.. 거의 10년 된 듯. 여기 바지락 칼국수의 가장 큰 특징은 깔끔 담백 시원함입니다. 다른 바지락 칼국수 집들을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가 칼국수 면을 풀어넣어 끓였을 때 생기는 밀가루 땜에 국물이 뿌옇게 되고 밀가루 냄새가 심해지는 곳이 대부분... 그래서 깔끔한 국물을 먹기 힘든데 여기는 끓여서 나오는 거 보면 엄청 맑아요. 한 입 딱 먹어보면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ㅠㅠ 면도 메밀면으로 해주셔서 고소함!!! 비쥬얼적으론 회색 비스무리... 약간 이상해보일 수 있으나 맛은 괜찮아요 ㅎㅎㅎ  그리고 여기를 가장 애정하는 이유는 김치와 삭힌고추 때문입니다. 집에서 어머니가 칼국수를 끓여주시면 어렸을 때부터 항상 삭힌 고추를 주셨어요. 그래서 거기에 익숙해져 있는 입맛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칼국수 집은 국물에 넣을 고추 달라고 하면 생고추를 썰어주는데 여기는 삭힌고추를 다져서 주세요. 이거 넣으면 고추 풋내도 나지 않고 국물이 깔끔하면서도 얼큰해집니다! 제 입맛에 취향저격! 김치도 칼국수에 먹기 딱 좋은 양념! 정말정말 맛있습니다 (약간 짜긴 해요 ㅠ) 평소에 칼국수 생각나면 자주 가는 곳입니다 ㅎㅎ 약간 개선 해줬음 하는 부분은 바지락 해감에 신경써주시고 바지락 양도 늘려주셨으면...ㅠㅠ 면은 엄청 많은데 바지락 양은 조금 적다고 느꼈어요.”

 

이번 생방송 오늘저녁에는 도봉동 맛집으로 알려진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집을 방문했다고 하는데,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여기는 삭힌고추와 김치가 보통 맛이 아니라면서 맛집임을 말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꼬***

 

“칼국수는 바지락칼국수예요. 고추와 다대기 다 넣어먹으면 칼칼하니 좋습니다. 들깨수제비가 맛있어요. 감자만두는 가성비는 매우 좋은데, 만족도는 덜 해요. 누드김밥 많이들 시켜 드시더라고요. 주차무료라서 편하게 와서 먹고갈 수 잇는 장점.”

 

또한, 이 집의 칼국수는 기본 바지락 칼국수이고, 들깨수제비 역시 맛이 좋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말하길 누드김밥을 많이 시켜먹는 집이라면서 김밥 맛집이라고도 말을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고독****

 

“여러가지 잡곡을 혼합한 면의 쫄깃한 식감과 비주얼은 허접하지만 맑고 시원한 국물이 의외로 괜찮다. 매콤한 겉절이를 곁들이면 금상첨화고 서브 메뉴인 감자만두도 맛깔나다.”

 

그러면서 이 집의 9곡 칼국수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게 여러 가지 잡곡을 섞은 면이 매력적이라면서 시원한 국물과 겉절이가 보통이 아닌 집이라고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이**

 

“잡곡으로 만든 면도 쫄깃했고 바지락듬뿍, 민물새우 들어간 국물도 시원하고 개운했음. 가벼이 끓인 바지락국물 아니고 푹 우러난 국물임. 신선한 바지락을 써서 완전 통통하고 꼬소. 해산물 즐기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맛있었음.”

 

역시나 이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맛집을 말하는 다른 분 역시 해산물을 즐기지 않는 자신이지만 맛있게 먹었다면서 이 집을 말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티*

 

“들깨수제비의 고소함. 칼국수의 담백함. 겉절이의 아삭함이 일품입니다. 개인적으로 팥칼국수는 약간 퍽퍽하고 누드김밥이 좀 작아졌지만 도봉구에서 이만한집 찾기 힘듦니다.”

 

또한, 이 집의 시그니처인 들깨수제비와 칼국수를 시켰는데 고소함과 담백한 두가지와 같이 나오는 겉절이의 궁합이 보통이 아니라면서 도봉구에서 이만한집을 찾는게 어렵다고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y**

 

“예전에 비해 가격도 오르고 양도 확 줄었지만 밀가루에 곡물이 들어가 구수하고 조개.마른 새우 넣은 국물도 시원. 누드김밥도 여전히 먹을 만함. 동성제약 건물 뒤로 널널한 주차장은 식당에서 주차권 받아 무료.”

 

이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집이 예전에 비해서 가격은 오르고, 양은 줄었지만 그 맛 만큼은 변하지 않았다고 말하는 분도 있습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Don*****

 

“들깨수제비 맛있음. 지금도 맛있음. 근데 옛날이 더 맛있었음ㅠㅠ 겉절이김치도 맛있음. 만두는 그냥 공장만두맛임. 가게 문은 좁은 골목쪽에 있지만 가게 뒷문 쪽 큰길로 들어오면 주차공간이 매우 넓음.”

 

역시나 이 집에서 들깨수제비를 먹고 맛에 감탄한 분이 말하길 예전이 더욱 맛있다고 말을 하지만 여전히 지금도 맛은 좋은 집이라고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김**

 

“진짜 푸짐하고 맛있어요~~칼국수 면이 곡물로 만들어서 느낌상 살도 안찌는 기분이고~ 국물이 세상 시원하고 깔끔해요!!!잘먹었습니다~~ 사장님 힘내세요~~~~”

 

이 집이 진짜 맛집이라면서 곡물도 만든 면이라서 그런지 살도 안찌는 기분이라면서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맛으로 잘 먹었다고 말을 하네요.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vil*******

 

“9가지 곡물이 들어간 칼국수 면발이라 식감부터 남다름을 자랑하는 "뚝배기손칼국수" 바지락과 새우가 잔뜩 들어가서 시원하면서 깔끔한 육수 한입이면 해장이 저절로 된다. 칼국수로도 유명한 집이지만 과하게 달지 않으면서 면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김치도 계속 찾게 되는 이유이다. 또한 특이하게 누드김밥와 쫀득쫀득한 감자만두도 이집의 인기메뉴인데, 면만 먹었을 때 느낄 수 있는 부족함을 채워주는 맛이다.”

 

이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맛집은 9가지 곡물이 들어간 면발을 사용하는 집이라면서 면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김치가 매력이라고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eat*****

 

“도봉의 숨은 맛집! 개운하고 초깔끔한 맛에 속도 좋아. 면발은 잡곡을 섞어 탱글탱글하고 국물은 지리마냥 시원해서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항상 많아. 칼국수는 김치맛인거 알지? 여기 김치 대존맛 인정.”

 

끝으로 이 집이 도봉동의 숨겨진 맛집이라면서 잡곡을 넣은 면발이 너무 좋고,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늘 많은 집이라면서 김치 맛도 대단한 집이라고 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이렇게 이번 생방송 오늘저녁 분식왕에 나온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맛집은 사람들의 평이 상당히 좋은 집으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9가지 곡물을 섞은 면과 시원한 국물, 이 집만의 김치가 비법이라는데 정말 먹어본 사람들은 극찬하기 바쁘다고 하네요.

 

지금 같이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와 추운 겨울이 만나면 이렇게 따끈한 국물이 제대로인 집이 생각나는데 어서 빨리 시국이 안정되야 9곡 뚝배기 칼국수 수제비 맛집을 방문해보는데 아쉬움이 큰 한해입니다.

 

 

생방송 오늘저녁 맷돌 9곡 뚝배기 칼국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