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맛집 위치정보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대구 통문어짬뽕 매장 및 방송정보


“이 집은 대구 봉덕시장 인근의 직화전문 중화요리 전문점으로 메뉴로는 짜장, 짬뽕, 고추. 해물. 하얀. 야끼 짬뽕, 야끼 비빔밥 등과 지금 방송에 나온 통문어짬뽕이 인기라고 한다. 특히, 불맛나는 차돌짬뽕과 통문어 해물 전골 짬뽕가 인기로 파기름을 내서 생강을 함께 끓여 불맛을 만들고 닭과 홍게로 낸 육수를 사용해 지금의 맛을 낸다고 한다.”

 

 

- 2020년 12월 26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02화- 힘이난다 앞산 동네 대구 남구 통문어짬뽕 편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는 “길을 걷다 나란히 줄 서 있는 사람들을 발견하고 들어간 곳. 짬뽕 전문점이다. 동네에서 소문난 맛집이라고 알려진 짬뽕집은 오픈 전부터 줄을 서지 않으면 짬뽕을 먹을 수 없다고. 배우 김영철이 17살 때 배달 일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주방장의 자리까지 올라간 김경철 사장님의 통문어짬뽕을 맛보고, 두 손이 퉁퉁 붓도록 장사에 전념했던 부부의 열정 가득 인생 이야기에 귀 기울인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번 매장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대구 통문어짬뽕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현짬뽕

 

전화번호: 0507-1333-2656

 

주소: 대구 남구 대봉로 89, 대구 남구 이천동 539-3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 첫째주, 셋째주 월요일 휴무

 

 

 

 

통문어짬뽕 가격 및 메뉴

 

문어짬뽕전골 25,000원

현짬뽕 6,500원

해물짬뽕 7,000원

통문어짬뽕 15,000원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대구 통문어짬뽕집 현짬뽕 SNS 후기


김**

 

“불맛짬뽕의 최고봉이라 할수있음. 홀에 테이블도 몇개없고 배달도 안하는 듯. 주차공간도 매우협소. 홀도 살짝 너저분. 하지만 이모든걸 극복하는 맛임. 차돌짬뽕강추. 양도많고 국물이 일단 진짜 맛있음. 소주안주로도 최고.”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나온 이 대구 통문어짬뽕 맛집은 워낙 유명한 집이라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이 곳을 다녀온 분의 말을 빌리면 최고봉에 이른 불맛 짬뽕이라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매***

 

“근방에서 유명한 곳이라 해서 찾아간 곳. 기대한 만큼 특출난 부분은 없었지만, 본연에 충실한 짬뽕 맛이 괜찮았다. 다만 매장이 넓지 않아서 점심 때 웨이팅 생길 수 있다.”

 

하지만 이 집이 기대감이 워낙 높게해서 방문한다면 특출난 것을 찾긴 힘들지만 근방에서는 꽤나 좋은 맛에 속한다면서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마**

 

“맛 양 가격 모두 다 만족할 가게입니다. 저는 혼자서 차돌짬뽕밥 7.0 과 탕수육1인 7.0 을 시켰는데요. 탕수육은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 때문에 홀로 맛보기 수준으로 나올거라 생각했는데 이정도면 12,000~13,000원은 받아도 충분히 수긍할만큼 많은 양이 나오더군요. 차돌박이짬뽕 경우는 확실히 불맛으로 유명한집 답게 국물 한숟갈 떠먹자 마자 올라오는 불향과 묵직함이 있었습니다. 다만 불향을 싫어하시면 입에 안맞을수 있다는 생각도 듭니다 테이블이 많지 않아 식사시간대에는 웨이팅이 있을수 있다는것과 주차문제 그리고 음식이 늦게 나오는게 단점으로 들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집이 정말 최고라고 말하는 분이 많은 대구 통문어짬뽕 맛집은 불향에 호불호가 있을 수 있지만 그 맛이 맞다면 정말 최고의 집이라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정**

 

“간만에 맛있는 짬뽕을 먹었어요. 근데 ㅜㅜ 물병에 양념이 묻어있어서 찝찝한 마음에 물을 못먹어서 별4개 드리네요. 기본적으로 제공해주시는 물병에 조금만 신경을 써주세요~”

 

그래서인지 윗분도 말하길 맛있는 짬뽕을 먹었다면서 좋아하지만 위생에서 아쉬운 부분이 족므 있었다면서 그것만 고치시길 바란다고 했습니다.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김**

 

“방송촬영 하신다고 전골메뉴 추천을 받았는데, 비주얼은 좋은데... 솔직히 맛은 기대 이하였다. 그냥 단품으로 먹는게 나을 듯. 처음 갔을때, 볶음밥과 차돌짬뽕이 훨씬... 오늘 점심은 ~”

 

또한, 대구 통문어짬뽕 맛집이라 불린 이곳에는 짬뽕전골도 파는데 이걸 방송이라고 추천받았는데 기대가 커서 그런지 약간 아쉬웠다면서 단품이 좋다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임**

 

“손님이 많아서 가면 기다려야 하는데 오늘은 다행히 자리가 있어서 탕수육이랑 문어짬뽕 차돌짬뽕을 먹고왔다.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자주 찾는곳이다. 탕수육 포장도 많이들 하는것 같다 단 2인 이상 포장인데 가격이 1인분7천원이라 가성비 갑이다 맛 또한 굿~~”

 

이 대구 통문어짬뽕 맛집을 가성비가 좋아서 자주 찾는다고 하는 분이 말하길 맛도 좋지만 값도 저렴하니 정말 마음에 드는 집이라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mi******

 

"너무 매운맛만 감하고 간은 너무 약함. 해물은 같이 볶은게 아니라 삶은것을 그냥 위에 올려논 정도임. 꽃게는 삶은지 오래 되는지 먹을려고 하다가 냄새가 나서 그냥 버렸음. 소문 듣고 갔는데 일반 동네 짬뽕집 보다. 특별히 잘 한다고 느껴지지 않음."

 

하지만 이 ㅈ비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이 말하길 너무 매운 맛만 강하다면서 기본적인 간이 약해 특별함을 느끼지는 못했다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강**

 

“불짬뽕에서 진짜 불맛이 나요ㅎㅎㅎ 국물도 진하고 양도 많고 맛있습니다 차돌짬뽕도 먹었는데 맛이 거의 똑같아서 굳이..? 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주변에 주차할 곳은 따로 없긴한데 골목이 한산해서 주차가 빡빡하진 않아요ㅎㅎㅎ 점심때 늦게 가면 기다려야할 수 있습니다!”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 중 한분은 정말 불맛이 나는 짬뽕이라면서 국물이 진하고 맛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늦게가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는 말을 합니다.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keu****

 

"대구 남구 희망교부근 현짬뽕. 추천. 짬뽕전문 평일 웨이팅이 잦은 식당. 대구에 짬뽕으로 소문난 곳들이 몇곳있습니다. 이곳도 짬뽕맛집 차돌짬뽕. 해물짬뽕 추천yo 가격은 7처넌입니다."

 

역시나 이 집의 짬뽕을 추천한다는 분이 말하길 평일 웨이팅이 자주 생기는 곳이라면서 해물과 차돌 짬뽕을 추천한다고 말을 하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스***

 

“저는 굉장히 맛있게 짬뽕을 먹었습니다~ 국물까지 깨끗하게 클리어했어요~ 강렬한 불향에 밑국물의 독특한 향이 어울려 굉장히 맛있더군요~ 너무 맛있어 앞에 놓인 와이프 짬뽕 국물을 들이키는 순간 '이건 뭐지?' 했습니다~ 똑같이 시켰던 동일 메뉴임에도 불구하고 불맛이 탄맛으로 변해 먹기 힘들 정도이더군요~ 같이 6그릇 정도 나왔는데 이 정도로 다를 수 있다는 것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단 생각했어요~ 저는 정말 맛있었지만 잘못 걸리면 먹기 힘들 정도란 건 참고하세요~ 착한 가격과 양(특히 탕수육)은 최고입니다~”

 

끝으로 이번 대구 통문어짬뽕 맛집을 방문해서 정말 좋은 기억이 있다고 말하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은 정말 맛있는 짬뽕을 먹었다면서 이 집을 말할 때 착한 가격과 탕수육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며서 극찬을 합니다.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이렇게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대구 남구편에 나온 이 통문어짬뽕 맛집은 사람들에게 대부분 좋은 평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불맛나는 짬뽕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더군다나 값도 저렴해서 부담도 없다하니 코로나 시대가 지나면 한번 국물맛을 보고 싶은 식당이네요.

 

 

동네한바퀴 대구 통문어짬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