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가격 및 위치정보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대구 찹쌀 꿀떡 매장 및 방송정보


“먹고 살기 힘들었던 그때 그 시절, 대구 사람들은 흑설탕물에 담뿍 빠진 찹쌀떡을 먹으며 삶의 고단함을 견뎠다. 많은 것이 변해버린 지금, 사람들의 마음 한구석에 자리하고 있던 추억의 꿀떡이 다시 살아났다. 배우 김영철이 꿀떡을 맛보며 달콤한 설탕물에 쫀득한 떡 하나면 행복했던 어린 시절로 돌아간다.”

 

- 2020년 12월 26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02화- 힘이난다 앞산 동네 대구 남구 찹쌀 꿀떡 편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는 대구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는 대구인의 소울푸드인 찹쌀 꿀떡을 파는 곳이 나온다고 합니다. 이 집은 워낙에 유명한 집으로 이미 생활의 달인을 포함한 다른 매스컴에도 많이 방송된다고 합니다.

 

특히, 이 집의 찹쌀 꿀떡은 한번 먹어본 사람은 다시금 살 수밖에 없는 달콤함과 쫀득함을 지닌 이 집만의 맛으로 많은 사람들을 모은다고 하네요.

 

그럼 이번 대구 찹쌀 꿀떡을 파는 떡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적어놓겠습니다.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대구 찹쌀 꿀떡 맛집 상세정보


상가명: 평화떡공방카페

전화번호: 053-473-8575

 

주소: 대구 남구 봉덕로 119 평화떡공방카페, 대구 남구 봉덕동 954-2 평화떡공방카페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찹쌀꿀떡 가격 및 메뉴

 

대구 꿀떡 3,500원

앙꼬절편 3,000원

 

 

이렇게 대구 찹쌀꿀떡을 파는 집에 대해 알아봤고, 아래는 이 떡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뒀습니다.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대구 찹쌀꿀떡 맛집 평화떡공방카페 SNS 후기


김**

 

“몇가지 떡을 사와서 먹어봤는데...JMT!! 꿀떡은 흑설탕시럽에 떡을 넣어둔건데 별 맛아닌것 같으면서도 계속 먹게됨. 유명한건 이 꿀떡인데 절편안에 팥이 들어있는 떡이랑 찹쌀떡이 더 맛있음 ㅎㅎ 시장이 복잡하고 주변에 주차할 곳이 부족한게 좀 아쉬움.”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는 대구에 유명한 찹쌀꿀떡 맛집을 방문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정말 맛이 좋았다면서 주차시설이 아쉬웠다고만 말을 하네요.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김**

 

“어릴적 엄마랑 언니랑 동네시장 안에 대중목욕탕에서 나오면 ...시장떡집에 꿀떡을 항상 먹었어요~ 그때의 기억이 너무 좋아서 지금은 없어진 시장떡집 꿀떡을 그리워했었는데~ 평화떡집이 sns에 떠들썩하고 거기에 꿀떡이 있다는 겁니다~~너무 먹고 싶어서 찾아갔지만 예전 꿀떡에 맛이 아니네요ㅠ 같은 떡집이 아니라서 맛이 같을수는 없겠지만, 평화떡집은 설탕물인거 같은...... 인*타,유*브,블로그에는 맛있다고 굉장히 떠들썩하던데..... 다른 분들은 ㅇㅓ떠셨는지 궁금하네요^^ 그래도 여기 떡집이 sns에 올라오기 시작하면서 잊고 지내던 추억이 소환되서 반가웠습니다~~”

 

그렇지만 이 대구 찹쌀꿀떡 맛집으로 나온 이곳을 방문한 사람 중 한분은 옛날 좋은 기억이 있었는데 지금은 아쉬운 마음이 생겼다면서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추억이 생각나서 좋긴 했다고 합니다.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Pete********

 

"친구의 딸내미가 대구 꿀떡을 먹고 싶다고 해서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보니 여기가 나오네요. 내비를 찍고 갔는데, 찾느라 한참 헤매다 바로 옆에 있는 것을 보고 허탈... 전화까지 했는데 쉬운 것을 어렵게 알려 주어서. 기존 위치에서 신천 방향으로 조금 옮김. 서비스: 중하.. 요즘같은 과잉서비스 시대를 감안하면 좀 별로 가격: 그저그럼, 어쩌면 나중에 비싼 느낌. 인테리어: 나름 좋음 품질: 글쎄요. 맛: 다른곳과 비교해서 특별한 것이? 꿀떡인데 정말 꿀이 들어가서 꿀떡인지 그냥 달고 맛있다는 의미의 꿀을 써서 꿀떡인지 모르겠지만 꿀맛은 아닌 듯. 먹다 발견한 엄청난 설탕을 발견하고 기가참. 찹쌀떡을 꿀물이 아닌 설탕물에 담가 먹는 것이란 표현이 적절할.. 차라리 찰떡 사서 꿀에 찍어 먹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듯. 호불호겠지만 내 아이에겐 권하지 않을 떡임."

 

역시나 이 대구 찹쌀꿀떡을 사러갔던 한 분은 친구의 딸 때문에 샀는데 좋지 않았다고 하네요. 말 그대로 설탕으로 만든 떡이기에 자신의 아이에겐 권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룰***

 

“꿀떡의 꿀이 떡공방노하우인 듯. 그냥 생각없이 먹으면 달달한 흑설탕찰떡에 불과할지모르나 맛을 잘느껴보면 꿀이 일반흑설탕이아닌 다른 재료로 만들어 단맛을낸맛,그러나 설탕처럼 화끈 단맛아닌 은근한 달콤꿀떡. 별거 아닌 듯 그러나 또 생각나게 하는 그런 꿀떡임.”

 

하지만 이 집의 찹쌀꿀떡을 말하는 다른 분은 이 집의 꿀떡이 매력이라고 말하면서 별거 아니지만 계속 생각나는 꿀떡이라고 극찬을 합니다.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Ya******

 

"뭐 인스타랑 방송에서 나왔나보던데 봉덕시장에 추억을 가진분도 소문으로 물어오신분도 모두 실망하실겁니다. 가래떡을 설탕시럽에 담근것 그 이상 이하도 아닙니다. 차라리 근처 분식에서 떡뽁이에 납작만두를 드시거나 농협옆 사거리 안에 골목에서 만두나 떡 돼지국밥을 드세요."

 

하지만 이 대구 찹쌀꿀떡 맛집이 유명세에 비해서 아쉬움이 많다고 하는 분이 있는데 이분은 차라리 다른 것을 먹으라면서 말을 합니다.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문*

 

“진심 여기 꿀떡 다섯팩은 사야함 서울에도 있었으면 좋겠다 너무너무 맛있음 떡은 쫄깃 단짠의 조화 알고 있는 맛이지만 맛있음 매일 먹어도 안 질릴것 같다.”

 

하지만 이 집의 찹쌀꿀떡을 좋아한다는 이 분은 한번 사면 5팩은 사야된다면서 서울에도 이런 집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말을 합니다.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유**

 

“생각하는 그대로의 흑설탕 녹인물 에 담궈먹는 찹쌀떡맛....찹쌀떡싫어하는데 한번은 먹어보고싶어서 갔어요ㅋ 한번은 드셔보세요ㅋㅋ한접시에 3천원 두개해도 할인은 없어요.”

 

역시나 이 찹쌀꿀떡 집을 말하는 분은 지금은 가격이 3,500원으로 올랐지만 예전에는 한팩에 3천원으로 한번은 먹어볼 맛이라고 하네요.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H*

 

"꿀떡이 맛있다는데는 다 이유가 있었음. 매력있고 만들어 먹는 것보다 사먹는게 훨씬 맛있음. 꿀떡만"

 

또한, 이 집의 찹쌀꿀떡이 맛있는데는 이유가 있다면서 다 이유가 있는 맛이라고 말을 합니다.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in******

 

"리모델링 후에 방문하였습니다. 실내가 깔끔하고 음료도 같이 즐길 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친절하세요."

 

끝으로 이 찹쌀꿀떡집을 리모델링 후에 방문했다고 말하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의 말로는 이제는 실내도 깔끔하고, 음료도 같이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이렇게 이번 대구 찹쌀꿀떡 맛집으로 나온 이곳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호불호가 있는 맛이지만 한번은 와서 사먹어봐도 좋을 떡이라고 하네요.

 

특히, 꿀떡이라는 이름과는 다르게 흑설탕시럽에 먹는 찹쌀떡의 맛과 식감이 매력적인 이곳을 추천한다는 분도 많았습니다.

 

솔직히 무슨 맛인지 상상이 가지만 대구에서 잠깐 살았던 부인의 말로는 그냥 대구에서 먹어볼 만한 음식이라면서 한번은 먹어보라고 하네요.

 

 

김영철 동네한바퀴 대구 찹쌀 꿀떡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