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메밀 묵밥 노포 맛집 영월 주천묵집 위치

 

2023년 5월 30일 화요일 KBS 1TV 6시 내고향 7799회 고향 정 가게 – 영월 도토리 묵밥 노포 식당 정보


“이 식당은 묵밥을 제대로 내어주는 곳으로 알려진 식당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서 맛본다고 말을 하네요. 특히, 이 집만의 맛이 일품이라 더욱 사람들이 몰려가는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이번 6시 내고향에서는 영월에서 워낙 유명한 맛집이자 현지인 맛집으로 알려진 묵밥집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당장은 어려워도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밥 메밀 묵밥집 주천묵집 방문 후기 정보


박**


“두부전골 엄청나게 깔끔시원하고요. 감자전은 겉바속촉. 묵비빔밤 깔끔 합니다. 7인이 식사를 배터지게 했는데 9만원 나오네요. 가성비 매우 좋습니다. 테이블링으로 도착전에 미리 웨이팅 꼭 하세요. 현장가서 티켓받으면 웨이팅 매우 오래걸리구요 식자재 떨어지면 장사마감합니다.”


서***


“영월에 이 집 가려고 또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 두부구이 최고. 감자옹심이는 먹어볼 기회가 많이 없어서 비교가 힘든데 매력있었고, 묵밥은 시판 동치미국물이 아닌 이 집만의 육수가 있는 것 같아 좋았다. 또 먹고싶어서 큰일이다. 사장님 오래오래 영업해주세요.”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게 되는 식당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묵밥집이라고 하네요.

 

 

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bat*******


“정겨운 가정집 가옥을 식당으로 운영하는 곳입니다. 입구부터 사람사는 냄새와 두부의 고소한 향이 가득합니다. 두부집은 항상 습도도 많아 숨쉬기도 편한 것 같네요. 두부류와 묵류가 있고 안주도 적당한 메뉴를 가지고 있어 다양하게 줄길 수 있습니다. 산초두부부침과 순두부를 시켜 맛을 보았습니다. 들기름과 뜨거운 무쇠판 위에 큰 두부기 가득 올려쟈서 나옵니다. 역시 맛집답게 살살녹는 두부 맛과 집에서 담근 김치와 절묘한 조화를 이루어 냅니다. 다음으론 순두부찌개입니다. 보들보들하고 뜨겁워진 국물과 함께 흰쌀밥을 먹으니 입안 가득 행복합니다. 양념장을 넣어 조금 더 매콤하게 먹어으면 해장이 따로 없네요. 반찬들이 대부분 집에서 한 것 같은 맛을 내고 있어 차만 없으면 막걸리 한사발 했을 것 같네요. 한적한 곳에 넓은 주차장을 가지고 있는 정경운 음식점입니다. 앞산 풍경도 맛을 더해 주었습니다."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가정 두부집이라고 말을 하면서 그 이상의 맛도 내는 집이라고 하네요.

 

 

 

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hyu********


“정말 모든 음식이 다 맛있어서 항상 배가 터질 거 같이 먹고 오는 곳입니다. 가격도 착하고 건강해지는 맛이에요. 같이 오는 친구들마다 만족도 쩔.”


mia******


“처음 먹었을 때는 슴슴하고 심심한 맛이라 생각했는데 자극적이지 않고 먹으면서 건강해지는 음식이였어요! 인테리어도 옛 물건들이 조화롭게 있었고, 옹심이도 약간 거친 식감에 국물도 맛있었고, 묵밥도 먹으면서 점점 맛있다고 느껴졌어요! 다른 분들이 감자전이랑 묵비빔밥도 드시던데 이번에는 먹지 못해서 다음에 영월에 들리면 무조건 가고 싶은 식당입니다! 두부도 직접 하시는 것 같던데 이런 식당은 오래오래 있었으면 좋겠어요. 맛있게 잘먹고 갑니다! :) 맛있었어요!!”

 

역시나 너무 맛이 좋은 집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라고 하네요.

 

 

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김**


“영월군 주천면에 있는 젊은달 와이파크에 가기전 이곳에서 점심을 먹었다. 이곳은 묵집으로 유명한 곳이라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오는 곳이다. 맛있았다.”


seon******


“묵밥과 묵비빕밥은 평범한 듯 맛있음. 특히 두툼한 감자전은 토마토장아찌를 곁들여 먹으면 더 좋음. 다만 자리가 모두 좌식이라 불편했음.”

 

이 집의 묵밥을 말하면서 평범한 듯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네요.

 

 

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sly******


“새콤달콤묵밥이 아닌 묵밥 그게 오히려 좋습니다. 직접 만드시는 두부도 맛있습니다. 감자전도 맛있고요. 콩비지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 무조건 있는건 아닐거 같아요.”


sin*****


“진짜 인생 맛집리스트에 올렸습니다. 사장님 불로장생하시길 바랍니다. 묵, 두부, 옹심이 다 맛있었어요!!! 옛날맛, 정성이 담긴 맛, 간이 세지도 않으면서 메인 요리 및 밑반찬까지 양념이 맛있었습니다.”

 

끝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옛 맛의 묵밥이라고 말하면서 새콤한 묵밥이 아니라 더 좋다고 말하니 한번은 가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아래 이번 방송에 소개된 묵밥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밥 메밀 묵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주천묵집


전화번호: 0507-1388-3800


주소: 강원 영월군 주천면 송학주천로 1282-11, 강원 영월군 주천면 신일리 162


이용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 화요일 휴무

 

 

가격

 

도토리 묵밥 7,000원

메밀 묵밥 8,000원

 

이번 6시내고향에 묵밥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무조건 한번은 가봐야 할 것 같은 사명감도 느껴지네요.

 

 

6시 내고향 도토리 묵밥

 

 

 

 

도토리 묵밥 메밀 묵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253

생생정보 살얼음 물회 등촌동 맛집 김건욱횟집 위치

2023년 5월 23일 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810회 [장사의 신] - 꿈이 담긴 한 그릇, 살얼음 물회 매장 정보“안녕하세요. 발산역 4번 출구 도보 3분. NC백화점 뒤에 위치하고 있는 김건욱횟집입니다. 항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도토리 묵밥을 맛볼 수 있는 집으로 나온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저 역시 군침을 흘리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도토리 묵밥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