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맛집 대전 보리고개수육두부두루치기 위치

 

2023년 6월 2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818회 [전설의 맛] -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매장 위치


“안녕하세요. 대전 중촌동 목동 맛집 보리고개입니다. 1990년도부터 영업하여 2대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전맛집 보리고개는 수육은 국내산 한돈 삼겹살만을 사용하여 당일소진을 원칙 .두부두루치기는 알싸한 매운맛과 감칠맛이 압권입니다. 보리고개의 칼국수와 사리는 비법재료와 비율로 직접반죽하고 일체 다른 첨가물들을 사용하지 않고 순수 계란과 소금만을 사용합니다. 또한, 숙성 반죽만을 사용하여 마치 수타면과 흡사하며 다른 곳과는 틀린 쫄깃함과 두부두루치기에 사리로 비벼 먹을시 그 맛을 더욱 느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번 방송에 두부두루치기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도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에 이 맛이 궁금하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식당 보리고개수육두부두루치기 방문 후기 정보


이**


“오랜만에 지인과의 일탈로 낮술을 한잔하고 왔습니다. 수육에서 아주 살짝이지만 돼지 냄새가 감미롭게 풍기면서 부드러워 좋았습니다. 뭔가 낮술을 마셔서 그런지 더 센치해지나 봅니다. 두부두루치기는 담백했지만 특별함을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낮부터 주객이어서 그런지 사장님께서 뜨끈한 국물도 리필해 주시고, 사소하게나마 챙겨주셔서 고마웠습니다. 다음에 재방문시에는 배불러 못 먹었던 칼국수를 한번 먹어봐야 하겠습니다.”


eun*******


“두부두루치기가 맵지만 맛있어요. 칼국수도 면이 쫄깃쫄깃하니 좋았어요. 석박지가 시원하게 맛있게 잘 담았더라구요.”

 

정말 맛 좋은 두부두루치기 맛집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네요.

 

 

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sun******


“상호가 보리고개식당이 아니라 보리고개칼국수입니다. 대전 중촌동에 있는 찐맛집~ 칼국수. 두부두루치기. 수육 하나같이 맛있는 집.”


에*


“예전에 자주 가던 식당인데 못가다가 이번에 다시 가봤더니 매장이 깔끔해지고 테이블로 바뀌어서 좋았어요. 물가 때문에 열무김치가 없어서 그건 아쉽더라고요. 열무김치가 진짜 맛있었거든요. 보리밥 깔끔하고 칼국수 국물 멸치랑 바지락 베이스. 제 입맛에 딱!”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정말 맛 좋은 칼국수와 수육까지 뭐하나 빠질게 없는 집이라고 하네요.

 

 

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이*****


“저번주에 콩국수 아직이라하셔서 이번주부터 콩국수개시! 여름이니까 콩국수가 진리~오늘도 맛점. 싱싱한 쌈애채랑 수육도 완전 꿀맛.”


빈***


“두부두루치기 대박! 맛있네요. 칼국수와 수육까지 다 맛있어서 순삭했어요! 양도 많고 두부두루치기에 칼국수 넣어서 먹으면 완죤 꿀맛! 밥까지 비벼먹고 왔어요. 양도 푸짐하고,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역시나 정말 맛 좋은 집이라 그런지 여름에 콩국수도 맛있고, 메인인 두부두루치기 역시 맛이 좋다고 하네요.

 

 

 

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맹**


“대전 중촌동 현지인 찐 맛집. 근처 볼일 보러 갔다 검색해서 첫 방문했는데 여기 찐이네요. 탱글탱글 칼국수, 매콤 두부두루치기, 쫄깃 부드러운 수육 3가조합 끝내줘요. 사람이 많은 이유가 있군요.”


근육***


“두부두루치기와 칼국수 맛집~! 청주에 사는 큰딸은 대전 오면 무조건 보릿고개에서 칼국수랑 두부두루치기 시켜서 먹어요~ 이번에도 예외는 없더군요.”

 

그러면서 이 집이 두부두루치기도 좋은데 칼국수 역시 맛이 좋은 식당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분들도 많네요.

 

 

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네**


“국내산 돼지수육과 매콤한 두부두루치기와 쫄깃한 사리가 생각날땐 요기로 가요.”


ka*****


“두부두루치기가 많이 안 매워서 매운 거 잘 못 드시는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게다가 수육도 야들야들해서 짱 맛나요.”


미**


“칼국수도 맛있지만, 두부두루치기도 너무 맛있어요. 입맛 없을 때 꼭 생각나요.”

 

끝으로 입맛이 없을 때 생각나는 집으로 두부두루치기가 정말 맛이 좋다고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집 상세정보


상가명: 보리고개수육두부두루치기


전화번호: 042-257-7377


주소: 대전 중구 중촌로24번길 29, 대전 중구 중촌동 101-20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두부두루치기 소 13,000원

 

이렇게 한번 맛을 본 분들은 다시 찾는 두부두루치기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니 역시나 더욱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생생정보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205

생방송투데이 숙성 한우구이 리얼 맛집 마포 숙성육관by해봉 위치

2023년 5월 31일 수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306회 리얼 맛집 – 뼈대 있는 숙성 한우의 신세계 매장 정보 “건물내 주차는 협소할 수 있으니 염리공영주차장(염리동 174-3 도보3분거리)을 이용하시면 2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한번 방문한 분들은 또 방문한다 말하고, 저 역시 두부를 좋아하는 입장으로 한번은 이 집의 두부 두루치기를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34년 전통 두부두루치기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