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서울 보쌈 달인 을지로 장수보쌈 위치

2021년 12월 27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26회 재야의 빕법 달인 미공개분 서울 보쌈 달인 식당 정보


“원할머니 보쌈의 초창기 멤버였던 할머니가 운영하는 보쌈집으로, 30년 이상 전통을 이어오는 곳입니다. 살코기와 비계의 비율이 적당한 삼겹살 돼지고기를 사용하며, 보쌈 김치는 설탕이나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달지 않고 시원한 맛을 낸다고 하지요. 나물 등의 밑반찬과 된장국, 콩나물국 등이 포함된 저렴한 가격의 보쌈 백반도 인기 메뉴이며, 보쌈 이외에 다양한 찌개류와 칼국수, 냉면 등이 있습니다. 입구의 안내 간판에는 원식당이라고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이번 서울 보쌈 달인의 매장을 보고 있으니 그 맛이 너무 궁금하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마음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되기에 미리 방문하신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서울 보쌈 달인

 

#서울 보쌈 달인#을지로 장수보쌈#장수보쌈#생활의 달인 보쌈#생활의 달인 보쌈 달인#보쌈 달인

 

서울 보쌈 달인 식당 장수보쌈 방문 후기 정보


권**


“한참 유행했던 집...김치는 좀 개인적으로 좀달달 합니다. 고기는 soso 반찬이 정갈해서 좋았습니다.물은 셀프입니다 계산은아마 현금 아니면 계좌이체 가능한거 같습니다.”


yer*****


“처음에 수육이 나왔을때 다들 잠시 정적.. 웅? 응? 했는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양이 적어서.. 그래도 김치 맛좋더라~~ 수육이 오 놀랍도록 맛있다는 아닌데,, 김치가 맛있었당. 같이 시킨 칼국수도 괜찮았음! 따끈하니 김치랑 같이 먹으니 맛도리~ 다음에 갈지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백반으로 시키는게 나을거같다,,ㅎ”

 

이렇게 이번 서울 보쌈 달인의 집을 방문한 분들은 놀랍도록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양이 아쉽지만 김치의 맛이 보통이 아닌 집이라고 말을 하는 분들이 많네요.

 

 

서울 보쌈 달인

 

 

 

 

 

seun******


“보쌈이 맛이 좋다. 김치도 맛이 좋다. 설탕을 사용하지않았다는데 단맛이 도는 김치다. 가격이 계속 오르는건 아쉽지만 맛자체는 좋다. 반찬은 간이 된 편이다. 식사도 좋고 술마시기좋다.”


신**


“가격은 비싸지만 고기며 김치며 너무 맛있었던 보쌈집. 한 접시에 2만원이 넘고, 고기양이 많지도 않고... 그래서 가격은 좀 비싸지만 그만큼 맛이 있는 집. 고기도 냄새도 안나고, 부들부들하다. 김치는 굴이 들어가지만 비릿내가 전혀 나지 않음! 보쌈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강추하는 곳!”

 

이렇게 가격도 비싸다고 하지만 고기와 김치의 맛이 너무 좋아서 더욱 마음에 든다고 하네요. 보쌈 좋아하는 사람들은 한번은 와봐야 하는 집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서울 보쌈 달인

 

ol****


“보쌈은 여기가 최고인 듯. 반찬 또한 맛이 있어서 밥 한공기 더 추가하고 싶어지는 곳입니다. 언제나 맛나는 그곳 할머니께서 얼른 복귀 하셔야 되는데, 많이 편찮으셔서 복귀는 힘들다고 하시네요...”


hai*****


“보쌈백반 3인분. 보쌈이 굉장히 부드럽고 김치와 어묵볶음은 달달한 편. 콩나물국에서 머리카락이 나왔지만 왠지 이런 가게는 머리카락 나왔다고 크게 대수롭게 여기지 않을 분위기라서 그냥 발견한 후로 안먹었다. 점원분은 굉장히 쌀쌀맞은 할머님도 계시고 친절한 이모님도 계신다. 전형적인 옛날 스타일 가게.”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정말 좋은 맛을 내는 김치와 반찬도 좋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위생이 살짝 아쉬웠다는 분도 있고, 옛날 노포 스타일의 매장이라 보면 편하다고 하네요.

 

이렇게 호불호는 있을 것 같지만 그 맛이 월등해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보쌈집이라고 말하니 이번 서울 보쌈 달인의 식당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서울 보쌈 달인

 

 

 

 

 

#서울 보쌈 달인#을지로 장수보쌈#장수보쌈#생활의 달인 보쌈#생활의 달인 보쌈 달인#보쌈 달인

 

서울 보쌈 달인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장수보쌈


전화번호: 02-2272-2971


주소: 서울 중구 동호로 378, 서울 중구 방산동 74-3


이용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보쌈 22,000원

 

위와 같이 이번 보쌈 달인으로 나온 곳은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 그 맛이 월등해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그런 맛집이라는 평이 많다고 하네요.

 

 

서울 보쌈 달인

 

#서울 보쌈 달인#을지로 장수보쌈#장수보쌈#생활의 달인 보쌈#생활의 달인 보쌈 달인#보쌈 달인

 

서울 보쌈 달인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736

 

생활의 달인 문경 탕수육 짬뽕 달인 중국집 영흥반점 위치

2021년 12월 27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26회 재야의 빕법 달인 미공개분 문경 탕수육 짬뽕 달인 중국집 정보 “중앙시장 건너편에서 화교가 직접 운영하는 중식당입니다. 탕수육이 인기 메뉴인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서울 중구 을지로에 위치한 보쌈 달인의 집은 미공개분이라고 하지만 원할머니 보쌈 초창기 멤버셨다고 말하니 그 맛이 얼마나 대단할지 감이 잡히네요.

 

저는 보쌈이라면 김치도 중요하다 생각하지만 본질은 고기에 있기에 얼마나 좋은 고기를 어떻게 삶아서 내어주는지가 너무 궁금하기에 다음을 기약하며 이번 생활의 달인 미공개분에 소개된 보쌈 달인의 식당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