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산채 정식 가격 재료 승부사 남원 심원첫집 우치ㅣ

 

2021년 6월 9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31회 재료 승부사 산채 정식 식당 정보


“이 집은 스스로 말하기로 ‘남원대교 가까이에 자리 잡은 한식당입니다. 20가지 이상의 산나물을 내는 산채정식이 이 집의 대표 메뉴인데요, 정식을 주문하면 갓 지은 돌솥밥과 쫀득한 식감이 좋은 도토리묵, 가게에서 직접 담근 장을 사용하는 청국장찌개까지 한 상 가득 차려지지요.’이라고 하며 제대로 된 한상을 받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이번 산채 정식 맛집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나물을 좋아하는 분들은 좋아할 만한 식당이라 말하니 이 집을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남원 산채 정식집 심원첫집 방문 후기 정보


박**


“각종 산나물에 돌솥으로 지은 밥을 비벼 먹었어요. 다른 집과 비교하면 참기름으로만 비벼서 특이했어요. 산나물 향이 느껴져 좋았고 청국장도 괜찮았어요. 나물을 조금 더 넉넉하게 주시면 더 좋았을 걸 하는 아쉬움도 있어요. 옆 테이블 계신 분들 대화를 들으니 일찍 음식점에 도착하지 않으면 많이 기다린다고 하네요.”


이*


“진짜 산채비빔밥입니다. 들기름넣고 쓱쓱 비벼먹는 산채비빔밥은 정말 감동이었답니다. 나물이 넉넉해서 좋았어요. 청국장도 짜지않았구요. 추천합니다”

 

이렇게 산채 정식 맛집으로 알려진 이 식당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진짜 산채 비빔밥이라면서 청국장도 좋고 맛도 좋은 곳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키*


“온갖 나물을 넣어 비벼먹는 맛. 말로 설명할 수가 없네요 ^~ 냄새가 덜나는 청국장도 최고에요.”


lee*****


“대표메뉴인 더덕구이정식을 먹었음. 고기와 생선은 완전히 배제된 순식물성 재료만 사용하여 조리되었음. 더덕구이. 청국장. 김치. 수많은 나물들. 잡곡돌솥밥 등등 1인분 2만원이 아깝지않았음”

그래서인지 이번 산채 정식집을 말할 때 갖갖지 나물을 넣고 비벼서 맛있게 먹는 집이라면서 청국장의 냄새도 덜하고 그 외 다른 구성들 역시 좋게 나온다고 하네요.

 

 

 

 

 

 

ok*******


“이영자씨가 왔다가 갔다는군요. 엄청 맛있고 반찬(나물)이 30가지가 넘었네요. 다른 음식보다 된장찌게가 최고 였어요. 거기다 들기름인거 같은데 비벼먹으면 환상의 맛이 남니다. 휴가철에 와서 비가 억수같이 내렸지만 먹방 음식 탐험은 넘 좋네요 ^^”


후**


“대도시에서 오는 손님 접대할때 여기만큼 가성비와 신선도를 겸한곳은 없다 ㄹㅇ;; 좋아죽음 겁나 신선하고 음식도 맛있음.”

 

그리고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은 이영자씨가 왔다 간 곳이라면서 더욱 유명한 곳임을 말하네요. 솔직히 이렇게 연애인 중 먹는 것 좋아하는 분들이 왔다 간 곳은 은근히 인기가 더욱 좋네요.

 

 

 

 

 

 

jay*******


“나물과 반찬 31가지.. 청국장 들어간 된장찌개가 은근히 뒷받침한다. 고추장 없음. 참기름과 맛다시만으로 비벼먹는 고급 산채비빔밥. 더덕구이 역시 예술. 더덕을 많이 으깨지 않았어도 굉장히 부드러웠음. 더덕의 향에 맞춰진 양념도 일품. 결국 하나도 안남기고 다 먹음.”


fait******


“와보니 블로그 맛집 정보는 믿지 못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산나물 정식이 유명하다고 와 봤습니다. 남원시내에서는 3키로 정도 떨어져 있고 가격은 산나물정식이 15,000원. 다양한 맛의 산나물을 맛보기는 좋으나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만족스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산채 정식집에서 아쉬움도 있다는 분은 가성비가 만족스럽지 않다면서 개인적인 이야기를 하지만 워낙 맛이 좋다고 극찬하는 분들이 더 많은 집이네요.

 

 

 

 

 

꾸*


“네비로 찾아간 날 버스가 두대나 있다. 단체손님..다행히 먹고 떠난다. 홀의 식탁은 아직 치우기전. 접시들의 산나물들을 모아서 버린다. 최소 음식 재활용은 안하는 듯. 산나물무침들이 짜지않고 맛깔 스럽다. 청국장도 먹을만하고 김치도 맛있다. 전라도 답지않게 음식들이 그렇게 짜지가 않다. 그래서인지 나물 본연의 향과 맛이 남아있다. 단 고기는 멸치한마리 없다.”


채**


“회사워크숍으로 왔어요. 티비에 밥블레스유에 나왔던집에 가게되서 개인적으로 좋았어요. 나물좋아해서 가보고 싶었거든요. 사람들이 많아서 그런지 불친절하신거 같았어요ㅜㅜ그치만 나물들은 향도좋고 맛있었어요. 가격은 회사에서 온거라 잘 몰랐는데 제돈주고 온다면 쪼꼼 비싼 느낌 들것 같아요”

끝으로 나물의 본연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집이라면서 극찬하는 분들도 많은 곳이다. 그러면서 조금 비싼 감은 조금 있지만 괜찮은 곳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산채 정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식당이라고 판단이 되기에 아래 상세정볼ㄹ 적어두겠습니다.

 

 

 

 

 

 

남원 산채 정식집 상세정보


상가명: 심원첫집


전화번호: 063-632-5475


주소: 전북 남원시 모정길 21-3, 전북 남원시 신촌동 313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산채더덕구이정식 20,000원
산채정식 15,000원

 

이렇게 이번 산채정식 맛집은 워낙 좋은 구성으로 내놓지만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서 더욱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한다.

 

 

 

 

남원 산채 정식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411

 

생방송 오늘저녁 상황버섯 삼계탕 가격 박학다식 수원 백세삼계탕 위치

2021년 6월 8일 화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74회 박학다식 삼계탕, 어디까지 먹어봤니? 상황버섯 삼계탕 방송 정보 “음식에 숨겨진 맛과 스토리를 풀어내는 박학다食! 그 첫 번째 시간은 대한민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 집은 산채정식 하나로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곳으로 나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은 와야 한다고 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기에 나중에 시간이 된다면 엄마를 모시고 한번 방문하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