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예산 60년 전통 소머리국밥 수육 국밥집 60년전통예산장터국밥 위치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7회 맛은 추억이다! 예산 고향 밥상 소머리국밥 수육 식당 정보


“이 집은 예산에 위치한 백종원 국밥거리에 위치한 식당으로 선지가 있는것과 없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면서 이 집은 예산 현지인들도 많이 먹는 집이라고 말한다.”

 

이렇게 60년 전통이라는 말을 상호에 달 정도로 맛에 자신이 있다고 생각되는 소머리국밥집으로 아래는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예산 60년 전통 소머리국밥집 60년전통 예산장터국밥 방문 후기 정보


HW****


“맛있어요! 국물 한 숟갈 뜨자마자 포장 해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기랑 각종 부속물들이 진짜 많아요! 먹다가 너무 배불러서 조금 남겼어요. 포장은 7000원인데 양이 진짜 많더라구요. 참고로 선지있는거랑 없는거랑 두 가지로 고를수 있어요~ 소머리국밥은 완전 만족이었는데 위생(수저,젓가락)이 조금...아쉬웠어요.”


김**


“소머리국밥, 도축장이 있는곳엔 항상 장터국밥이 즉 소머리국밥집이 존재합니다. 예산시에 오시면 예산장터국밥촌에 오셔서 소머리국밥 한그릇 드세요. 넓은 공영주차장(무료)이 바로 옆에 있답니다.”

 

이렇게 60년전통의 소머리국밥 맛집이라고 불리는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한그릇 먹어보라면서 정말 맛 좋은 국밥을 맛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sang********


“맑은 깊은맛의 국물에 두툼한 소머리고기가 일품입니다. 청량고추와 새우젓다대기까지 첨가하면 시원하고 얼큰한 맛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예산에서 일정을 마치고 출출하던 차에 장터축제까지 하고 있어 입요기, 눈요기하고 돌아왔어요.”


유**


“오늘따라 고추짱아치, 생체는 물론 김치까지 반찬들이 다 맛있고 소머리국밥도 깔끔하게 맛있었습니다. 앞전에는 조금 고기냄새가 났었거든요. 늘 오늘만 같으시길‥”

 

그래서일까? 이 집의 소머리고기가 정말 최고라는 분들이 말하길 눈요기까지 제대로 즐기고 왔다고 말을 하네요.

 

 

 

 

 

 

김***


“국물이 아주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었습니다. 그치만 너무 바빠 보이셔서 아쉬웠어요. 그래도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서**


“친구가 예산 건설현장 책임자인데, 국밥 머그러 오라구 해서 들어간 식당입니다. 옆집들은 티비 나왔다는 사진들로 더덕더덕 붙여있는데, 요집은 그런거 하나 없더라구요.. 뭐 그냥 들어갔는데, 요 식당만 대기자가 생기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국물자체에 조미료 첨가없이 순수 우려낸 것과 내용물자체도 여지것 먹어본 소머리국밥보다 비교되지않게 쫄깃한 식감 담백하니 또 먹구싶네요. 2인분 2인분 포장해서 부모님 갖다드리구, 애엄마도 먹였는데, 떡볶이나 좋아라하는 아내는 그냥 그렇다구 하네요. 부모님은 어서 사왔냐구 맛있다구 하는데.. ㅎ 강추합니다.”

 

또한, 60년전통답게 군더더기가 하나 없이 완벽한 국물이라면서 자신은 먹다가 부모님것까지 사갔다고하는 분도 있네요.

 

 

 

 

윤**


“예산에 볼리보러가는중에 맛집찻아보고 같거든요 다른곳은 맛집이라고가보면 감동이볠로 없었는데 이집은 대박이었어요. 맑은 국물에 머리고기들어 갔는데요. 국물이 시원하더라고요.국안에들은 멀고기도 많이들고 맛도정알 좋았습니다. 차만 안끌고갓으면 수육에 소주 한잔하고 싶더라고요. 정말 추천맛집입니다.”


이**


“소머리국밥! 너무너무 맛나요~ 늦은 저녁8시쯤 갔는데 다르곳은 영업종료해도 여기는 사람이 많았아요~ 하지만 얘기안하면 국수면은 많이 퍼져서 나와요~ 꼬들면 좋아하시는 분들은 주문전에 얘기하세요~”

 

이렇게 이 소머리국밥과 수육 맛집이 진짜 맛집이라고 느낌을 주는 분들이 말하길 사람도 많고, 정말 감동을 받을 정도의 맛을 내는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최**


“6천원에 왠만한 특보다 고기양이 많음. 간이 조금 내 입맛에는 짬. (라면 억을 때 스프를 2/3 정도만 넣음) 재방문 의사 90프로 이상.”


솜**


“사과축제에 가는 길 간식과 이것저것 배부른 상태에서 예산 대표음식인 국밥은 먹어봐야하겠어서 갔었는데요. 둘이 국밥과 국수 하나씩 시켜서 먹다 남기려 했는데 김치와 깍두기도 알맞게익어 국물까지 싹 비웠습니다. ”

 

끝으로 단돈 6천원에 60년전통 소머리국밥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재방문 의사가 매우 높은 집이라며 말하는 분도 있네요.

 

이렇게 재방문 의사가 높은 집들이 진짜 맛집으로 생각되며 아래는 이 소머리국밥집을 찾아가기 편하게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예산 60년 전통 소머리국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60년전통예산장터국밥


전화번호: 041-332-3664


주소: 충남 예산군 예산읍 관양산길 12-1, 충남 예산군 예산읍 대회리 270-12


가격 및 메뉴


소머리국밥 6,000원
소머리수육 20,000 - 30,000원

 

 

 

이렇게 이번 소머리 수육 맛집으로 불리는 이 국밥집은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해서 은근히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가성비 맛집으로도 불린다고 하네요.

 

 

 

 

 

예산 60년 전통 소머리국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506

 

허영만의 백반기행 예산 양념갈비 갈비탕 역대 박정희 대통령 단골 갈비집 소복갈비 위치

2012년 6월 11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7회 맛은 추억이다! 예산 고향 밥상 역대 대통령 단골 갈비집 식당 정보 “이 갈비집은 예산 3대 갈비집으로 예전 박정희 대통령이 좋아한 갈비집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백반기행에서는 충남 예산에서 워낙 유명한 소머리국밥집이 나온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이 집은 예전 지도교수님과 같이 자주 방문한 곳으로 걸쭉한 막걸리에 소머리 수육의 맛이 그리운 집이네요. 그럼 다음에 예산을 방문한다면 옛 생각을 하며 저녁을 이 집에서 먹어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