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게살 물회 초무침 비빔밥 대동 맛 지도 울진 후포리백년식당 위치

 

2021년 6월 7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329회 대동 맛 지도 경상북도 울진군 게살 물회, 게살 초무침, 게살비빔밥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기로 ‘모든 재료는 국내산 만 사용하고, 절대로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세트메뉴차림(백년한상, 백년진미, 백년수라, 간장게장정식)에 대략 10가지가 넘는 기본반찬이 제공된다.’라고 말할 정도로 정성으로 만다는 식당이라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이번 대동맛지도에서는 울진군에 위치한 대게 맛집이 나왔다고 하는데, 이 집은 홍게를 포함해서 게를 가지고 만다는 요리마다 맛이 좋다고 말하기에 아래는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남겨두겠습니다.

 

 

 

 

 

울진 게살 물회 초무침 비빔밥 식당 후포리백년식당 방문 후기 정보


choi******


“관찰카메라 방송을 보고 맛있어보여 찾아간 곳. 백년진미세트를 먹었는데. 밑반찬 깔끔하구. 간장 대게 맛나요. 많이 짜지도 않으면서 적당히 단맛이 돌아 좋았어요.개인적으로 매운 걸 좋아해서 고추다짐 추가로 달라해서 게장에 뿌려 먹었더니 더 맛있게 먹었던 것 같아요. 게장위에 올려나오는 새우장. 2% 부족한듯 느껴지는 아쉬운 맛. 새우장 전문점이 아니니 패스~^^; 대게물회는 바로 먹는 것보다 잘 섞어 준 후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먹었을 때 비린 맛없이 맛있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이것도 제 개인적인 입맛~^^ 세트에서 나오는 만두와 고로케. 크림소스가 들어있는 게살고로케였는데... 개인적으로는 이건 뭐지...안 익은 밀가루 반죽? 크림소스인듯 느껴지는데 영~아닌듯한 맛이라 먹기 거북했어요. 만두는 게살만두라고는 하시는데..게살맛이라고 하기에는 좀...아닌다 싶었구요. 반찬으로 나오는 멍게장.의외로 이게 맛스러움이~대박!멍개향이 제대로더라구요.비빕밥에 따라나오는 공기밥을 조금 덜어 비벼드셔도 별미일정도로 맛 괜찮았구요. 대게비빕밥. 대게소스를 적당량 잘 배합하셔서 드셔야 맛있게드실수있을 듯. 그냥 뿌려 비벼르시지 마시고 일단 대게소스만 조금 맛보신후 취향에 맛게 양을 넣어 비벼드시라고 하고싶네요. 전 조금만 넣어서 비벼 먹었는데. 많이 넣었음 후회했을 듯. 소스가 맛이 없다는것이 아니라 대게향이 잘 살아나게 소스를 조금만 넣어 맛있게 먹었거든요. 비빕밥 완전 맛나다는 아니구 적당한 감칠맛.먹을만했다로 평하고 싶네요. 한번정도는 먹으러 가겠지만 찾아가서 먹을정도...는 아닌것 갇아요.”

 

이렇게 이번 울진 게살 물회 초무침 비빔밥 맛집으로 알려진 이 식당을 방문한 분이 말하기로는 게살고로케를 제외하고는 맛봐도 좋을 메뉴들이라고 하네요.

 

 

 

 

괴****


“물회, 게장(새우장포함), 순두부찌개, 미니게살비빔밥, 크로켓, 만두 그리고 다양한 반찬들로 이루어진 한 상 차림이다... 동해바다가 시원스레 보이는 전망좋은 창가에서 맛있는 점심이었다. 반찬이 모두 상 위에 깔렸을 때는 무슨 한정식처럼 느껴졌다. 물회, 크로켓, 게살비빔밥 등 맛이 좋았다. 특히 게장은 정말 맛있었다. 간장이 짜지않고 좋았다. 잘 만든 장인듯하다. 매번 꽃게로 만든 게장만 먹다가 홍게로 만든 큼직한 게장을 먹으니 먹기도 편하고 게살도 푸짐하게 느껴진다. 상차림 반찬은 특별한 맛을 기대하기 보다는 다양한 반찬을 기분좋게 먹는다는 생각이면 좋겠다. 일하시는 아주머니(사장님일 수도 있겠다-정확히는 모름) 친절은 덤이다ㅎㅎ 근데 너무 멀다ㅠ.ㅠ 1시간 정도의 거리면 좋으련만ㅋㅋ”

 

그래서인지 이 집이 더욱 가까운 거리에 있음 좋겠다고 하는 붑ㄴ이 말하길 게장이 정말 맛이 좋았다고 말하면서 다양한 반찬이 좋았다고 하네요.

 

 

 

 

 

잔디****


“백년손님 프로그램에 울진 후포리로 나왔던 백년식당. 덕운수산이란 공장(?)과 같이 운영되는 식당이었다. 1층에는 작업장이 있고, 2층부터는 대게 전문식당이 있다. 울진에 놀러가서 먹게되었는데, 가격대가 좀 있어서 고민했던 식당이다. 결론은 배불리 한끼 잘먹고옴! :) *가격은 1인당 23000원부터 시작, 우리는 3만원 코스로 먹었다. 두 코스의 차이점은 대게물회+대게고로케가 추가된다는 점인 것 빼고는 크게 다를거 없음. 반찬이 우선 각종 해산물(대게대게 많은 종류의 대게요리, 멍게,해초,미역)들이 잔뜩 나왔다. 반찬만 거의 20개 정도 되는듯..ㅎㅎㅎ 코스의 메인은 아마도(?) 간장게장이랑 대게가 들어간 순두부찌개(탕?)가 아닐까 싶다. 사실 물회는 회가 없고 그냥 삶은 대게(크래미같은)를 잘게잘게 찢어 넣었기 때문에 굳이 추가안해도 될듯 싶다. 결론은 23000원 코스로 먹어도 비슷한 느낌으로 배불리 먹을수 있다! 재밌었던 점은, 식당이 위치해 있는 곳 도로명도 ‘울진대게로’...ㅎㅎㅎ 울진이나 동해쪽에 놀러간다면 추천하고 싶은 곳. 특히 어른들이랑 동반이면 더욱 좋고!”

 

또한, 이 집이 정말 유명해진 계기가 모 프로그램에 나왔던 곳으로 가격대가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제대로 맛보고 왔을거라 말하면서 어른들과 같이 가면 좋을 집이라고 하는 분도 잇네요.

 

 

 

 

 

 

김**


“울진에 없는 컨셉의 대게살요리 전문점이라 좋음. 게찜은 물론이거니와 붉은대게가공공장인 덕운수산(주)와의 협업으로 게를 저렴한가격에 구입가능.”


chang********


“온라인 추천내용보고 갔는데 가격대비 음식 맛 없어요. 음식의 색다른 시도 노력은 보이는데 전반적으로 설탕 사용을 많이해서 재료의 참맛을 모르겠음. 좋은 재료인 게를 왜 이렇게 조리했는지? 너무 음식이 달아요. 현재 상태에서는 추천할 집이 아닙니다.”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수산에서 대게를 구입할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재료의 참 맛을 모르겟다면서 너무 달다고 말하는 분도 있는 식당이네요.

 

 

 

 

 

밍*


“다양한 반찬이 나오고 집밥 같아서 너무 좋았어용 :) 다음에 또 방문하고싶네요 , 무엇보다도 게장이 비리지 않고 좋았어요”


“게살과 밥이 진짜 잘 어울리네요!! 부드러움에 감칠맛까지!! 말 그대로 맛집입니다!! 나중에 가족들이랑 같이 한번 더 가야겠어요!!”


y*

“생각보다 후포항에서 거리가 있지만, 오히려 주차가 편하고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그렇지만 끝으로 이번 울진 게살 물회 초무침 비빔밥집이 정말 맛집이라는 분들이 말하기로는 주차도 편하고, 감칠맛도 제대로인 맛집이라면서 극찬을 합니다.

 

이렇게 한번 먹어본 분들은 다시금 찾게되는 맛집이라는 말이 많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울진 게살 물회 초무침 비빔밥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후포리백년식당


전화번호: 054-701-1336


주소: 경북 울진군 평해읍 박실길 32, 경북 울진군 평해읍 거일리 104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백년한상 1인 23,000원
백년진미 1인 30,000원

 

 

위와 같이 울진에 명물인 대게를 가지고 물회부터 시작해서 초무침과 비빔밥까지 맛볼 수 있는 식당이면서 값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서 많이들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울진 게살 물회 초무침 비빔밥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504

 

생활의 달인 부산 구름유산슬 차돌짬뽕 달인 은둔식당 차이나반점 위치

2021년 6월 7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01회 부산 구름 유산슬 차돌짬뽕 양석정 달인 방송 정보 “동네 사람들은 모두 이 중국집만 찾는다는 부산의 한 가게. 14세부터 중식도를 든 양석정 (男 / 64

tmi-attack.tistory.com

 

이번 대동맛지도 울진 편에서는 게살로 물회와 초무침 등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 나왔고, 이 식당은 워낙 유명한 곳이라서 후포리에 사는 후배만나러 놀러간다면 무조건 방문하기로 약속했기에 느긋한 마음으로 기다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