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대박의 탄생 가격 맛집 위치 정보

생방송 오늘저녁 연탄 초벌 뼈등심 대박의 탄생 식당 후기 정보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식당 방송 정보


“이 집은 36년 전통을 이어오는 고기 맛집으로 서울 중구에서는 나름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특히, 이 집의 연탄 초벌 뼈등심이 매우 유명하고, 고기의 두깨도 4 cm나되서 먹는 맛과 보는 맛이 있다고 한다. 서울 시청 인근의 한 골목. 35년 동안 어머니에 이어 며느리까지 대를 이어 맛을 이어가는 곳이 있다. 이곳의 대표메뉴는 돼지의 등갈비 뼈를 해체하지 않고 썰어내 그대로 구워내는 뼈 등심. 두께나 생긴 모양새가 마치 소고기 스테이크를 떠올리게 하는데. 뼈 등심은 손님상으로 나가기 전 초벌을 거친다. 이때 사용되는 불이 바로 연탄. 연탄 위로 빨간 불이 오르고 나면 그 위에 솔잎을 깔고 뼈 등심 초벌에 들어간다. 고기에 솔잎 향과 불향을 입히는 과정인데. 여기에 짭조름하고 고소한 씨앗 젓갈을 올려 먹으면 최고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이곳의 두 번째 인기 메뉴는 뼈갈찜. 등뼈와 갈비를 단짠 양념에 한 번 익혀낸 후, 콩나물을 듬뿍 올려 한 번 더 끓이는데. 달지 않은데도 자꾸 끌리는 단맛에 수저를 놓을 수 없게 만든다고. 중독성 있는 단짠 양념은 전라도가 고향인 1대 주인장이 친정에서 배운 천연 재료 조리 방식을 따랐기 때문이란다. 꿀, 현미, 귀리 가루에 쪄낸 도라지와 고구마까지 으깨 넣어주면 묵직하고 오래가는 단맛이 난다고. 이렇게 만든 양념과 등뼈 갈비를 함께 삶아내면 살코기는 부들부들하고 중독성 있는 단짠 양념의 뼈갈찜이 완성된다. 솔잎과 연탄 불맛 입은 돼지 뼈 등심과 단짠 양념이 매력적인 뼈갈찜까지! 오랜 내공의 손맛으로 3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한결같은 맛을 선보이는 그 비결을 살펴본다.

 

2021년 2월 18일 목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451회- 대박의 탄생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편

 

그럼 이번 방송에서는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이 나왔는데, 이 식당은 특색있는 메뉴와 함께 가성비가 좋다고 말들이 많기에 상세정보를 글 하단에 남겨두겠습니다.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광화문특고기

 

전화번호: 02-773-9222

 

주소: 서울 중구 서소문로 134-6 광화문특고기, 서울 중구 서소문동 101-1 광화문특고기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자정 12시까지

 

 

가격 및 메뉴

 

솔잎초벌 갈빗 뼈등심 16,000원

솔잎초벌 스테이크 목살 14,000원

매운등뼈갈비찜 9,900원

 

위와 같이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맛집은 솔잎으로 초벌한 돼지고기와 매운등뼈갈비찜을 저렴하게 판매하면서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데, 실제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매장 광화문특고기 SNS 후기


jin******

 

“돼지고기인데 고기 퀄이 상당하다. 본디 돼지고기는 덜익혀먹는걸 안좋아하여 바싹튀기듯 먹는것을 선호하는 편인데 이곳 광화문특고기는 겉을 시어링하고 초벌된 특고기를 안의 육즙과 촉촉함을 다잡아서 내어주는 곳이다. 된장찌개도 맛있고 쫄면도 기가막히다. 가게 내부가 조금 좁은 느낌이지만 카페처럼 이뻐서 인스타풍을 선호하는 여성들도 빠져들 시청맛집이라고 생각한다. 직원분이 외국인들 같은데 그런 것치고 친절함도 좋아서 기분좋은 식사였던것 같다.”

 

이렇게 이번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매장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돼지고기의 질이 상당히 좋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된장찌개의 맛도 좋고, 인테리어도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shst********

 

“광화문에 많지 않은 와인 콜키지 프리라고 해서 방문. 그런데 다른 사람 립스틱 자국, 고기기름 묻은 입술자국 잔뜩 묻은 와인잔 5개를 내주어 경악.. 교체해달라고 해서 받은 다른 와인잔 5개도 더러워서 생수로 직접 닦아 썼습니다. 고기 질은 나쁘지 않았는데, 콜프에 혹해서 가지는 마세요 절대.. 바빠서 설거지를 대충하는건지 정말 너무 더러워서 같이 방문한 사람들에게 미안할 정도였습니다. 재방문 의사 없습니다.”

 

하지만 이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맛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하는 분들이 종종 있는데 이 분의 말로는 위생이 좋지 앟았다면서 이 집에 대한 평을 말합니다.

 

 

 

이**

 

“고기 맛은 단연 최고였으며, 서빙관련 응대가 느리다는 글이 많아 걱정을 했지만 1층 서빙 담당자분, 주방장님, 여사장님 모든 분들이 친절 하였습니다. 시청쪽 고기집은 앞으로 평생 이곳에서~”

 

김***

 

“손님없는 시간에 방문했는데 진짜 최고... 고기가 두툼하고 질이 너무 좋아서 씹는데 식감이 최고였어요. 진짜... 최상급 퀄리티 고기는 역시 씹는맛이 다르더라고요. 고기 질에 비해 가격도 딱 적당하고 반찬들도 다맛잇엇어요 ㅎㅎ”

 

하지만 이 식당이 고기의 맛이 참 좋은 식당이라고 말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 이 분의 말로는 두툼한 고기의 질이 너무 좋아서 먹는데 좋았다고 하네요.

 

 

 

 

 

선**

 

“콜키지 프리에 고기도 맛있었어요! 특히 항정살 손님이 많아서 사장님께서 많이 바쁘시던데, 친절하셨습니다. 다만, 테이블 벨이 없어서 추가주문하려면 몇번 부르고 좀 기다려야 합니다 ㅜㅜ”

 

lov****

 

“맛있어요 진짜 고기가 연하고 부드러워요 ㅋㅋ 회식으로가서 슬펏는데 다음에 코로나 나아지면 또 가려구요.”

 

또한, 이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집은 콜키지프리가 특징이고, 항정살의 인기가 높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사장님이 바쁘긴 하지만 맛 하나만큼은 정말 좋다고 합니다.

 

 

 

 

 

 

채***

 

“장사하시는곳에 왠만하면 나쁜글은 적지않으려고하는데. 꼭 개선되어야 하므로 적습니다. 우선 웨이팅 안내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환기도 좋지 않은 편입니다. 중요한 청결. 불판만 갈고 불판주변은 전혀 청소되어 있지않아 직원아주머니께 얘기하였더니 원래 이렇답니다. 남이먹던 음식찌꺼기 뭍어있는데 고기를 구어먹으랍니다. 사장님좀 불러달랬더니 그냥 가버리시네요. 젊은 여자분에게 다시 얘기하니 돼지기름으로 문지르고 휴지로 쓱. 나가려다가 초벌한 고기까지 나와서 그냥 먹기로했습니다. 초벌은 정말 겉만 살짝 익혀나와서 자리에서도 한참 더 익혀야하고 처음시킨 목살만 잘라주시고 뻐등심은 저희가 잘라먹었습니다. 나이드신 아주머니는 정말 교육을 다시받으시거나 조치를 취하셔야지 가위질도 겨우하시고..하..정말... 고기는 맛있었으나 재방분은 노.”

 

하지만 역시 고기의 맛만으로는 영업이 힘들다는 이 분의 말로는 서비스가 정말 엉망이었다고 말을 하면서 이 집에서 아쉬움이 크다고 합니다. 고기맛은 좋지만 서비스가 별로라서 전반적으로 좋지 않았다고 하네요.

 

 

 

 

 

ss**

 

“미리 예약했더니 좋은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다른 손님들과 거리를 둘 수 있었어서 안심하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불*

 

“맛은 있었는데 손님에 비해 종업원분들이 너무 부족해 보였어요 주문을 해도 정신이 없으니 20~30분 이상걸리고 주문도 잊어버리고 서비스가 불만족스러웠습니다.”

 

역시나 이 집의 고기맛은 좋다고 하는 분들이 많지만 서비스에 대해서는 만족한다는 분들보다는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하는 분들이 종종 보입니다.

 

 

 

 

 

 

he*****

 

“고기 질, 맛은 너무 좋아요~~ 근데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너무 정신없고ㅠㅠ 테이블 간격도 너무 좁아서 다닥다닥 붙어서 먹는 느낌이고 너무 시끄러워서ㅠㅠ 여유롭게 대화하며 먹는 고깃집 느낌은 아니였어요.”

 

bbo***

 

“고기는 좋습니다! 그러나 불판이 별로네요.... 불판을 바꾼다면 훨씬 굽기도 좋고 맛있을 것 같습니다... 3층에서 먹었는데... 서빙이 아쉬웠습니다... 불판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끝으로 이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식당의 고기는 정말 최고의 품질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네요. 그렇지만 불판이 그닥이라면서 아쉬운 마음도 이야기 해줍니다.

 

이렇게 이번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은 호불호가 있지만 사람들이 서비스나 위생 이야기를 하지 고기의 맛을 가지고 뭐라하지 않는 것을 보니 고기 하나만큼은 정말 맛이 좋은 식당 같아보입니다.

 

 

 

 

 

 

이번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251

 

생방송투데이 토종 흑돼지구이 23년 외길 고수전 맛집 위치 정보

23년 외길 토종 흑돼지구이집 방송정보 “이 집은 대전에서 알아주는 착한 가게이자 질 좋은 생돼지고기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집이라고 한다. 펜션도 같이 운영하는 집으로 사람들이 많이

allallallallall.tistory.com

 

 

솔직히 집 근처에 이런 35년 전통 솔잎 뼈등심 뼈갈탕 맛집이 있다면 자주는 아니더라도 회식이나 가끔 가족 외식으로 가기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