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맛집 위치정보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속초 문어국밥 매장 및 방송정보


“속초 중앙시장 골목길에 위치한 유일한 문어국밥 맛집으로 해장국으로 즐기는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한다. 진한 고기육수에 문어를 넣어 먹는 맛이 참 좋다고 칭해지는 곳으로 언제나 사람들이 붐비는 식당이라는 평이 있다.”

 

2020년 12월 29일 화요일 EBS 아주각별한 기행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편

 

그럼 속초 문어국밥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하단에 정리해두겠습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속초에 가면 문어국밥을 맛볼 수 있다? 이 낯선 국밥은 탄생배경은 어떻게 될까? 먼저 식재료를 확인하기 위해 이우석 소장은 동해안 최북단에 있는 거진항으로 향했다. 그곳에서 만난 문어잡이 4년 차 젊은 선창 노현철 씨. 그와 함께 새벽 바다의 칼바람을 가르며 40개의 찌를 던져 조업을 시작했는데... 크기가 크고 힘이 좋은 동해안의 피문어. 그물이 아니라 낚시로 잡은 생물들은 스트레스 없이 싱싱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단다. 갓 잡은 피문어 숙회의 맛은 어떨까? 별미를 맛본 이우석 소장은 속초에서 유일한 문어국밥 집으로 향했다. 9년 전 문을 연 문어국밥 집. 오정은 사장은 제사상에 올라간 문어를 탕국에 넣어 먹어 보곤 맛있어서 식당을 차리게 되었단다. 동해안 주민들이 제사상에 문어를 올리던 관습이 문어국밥을 탄생시킨 것. 소고기 육수와 문어 육수, 소고기와 문어. 이 어색한 조합을 자연스러운 맛으로 끌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이 많았다는 오정은 사장. 그의 깊은 고민은 깊은 국물 맛에 우려졌고, 지금도 전국 각지에서 소문 듣고 찾아오는 손님들이 많단다. 문어국밥 한 그릇에 담긴 사장의 열정과, 재료 공수의 고단함까지. 이우석 소장과 함께 ‘문어국밥 로드’를 따라가 본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속초 문어국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 속초 문어국밥

전화번호: 033-638-8837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43, 강원 속초시 금호동 473-124

 

영업시간: 매일 평일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까지, 주말은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 매주 수요일 휴무

 

 

 

문어국밥 가격 및 메뉴

 

문어국밥 10,000원

문어비빔밥 10,000원

문어비빔국수 8,000원

문어계란말이 10,000원

 

그럼 이번 방송에 나온 속초 문어국밥집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는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속초 문어국밥집 속초문어국밥 SNS 후기


joo******

 

“소고기국밥 베이스에 위에 얹은 문어슬라이스를 살짝 데쳐서 와사비장 초장에 찍어서 먹는 맛있는 국밥임. 것보다 데친문어를 잘께 썰어넣어주신 문어비빔밥이 더 맛나고 좋았습니다~ 주차장은 없다보시고, 아주 일찍가실거 아니시면 속초시장 공영주차장에 대시고 길건너 바로 골목이니까 들어가심되요~^^ 고모님들이 친절하심...”

 

이번 이우석의 국밥로드에 나온 두 번째 이야기인 속초 문어국밥 집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너무 맛이 좋았다면서 소고기 국밥에 문어를 넣어 먹는 맛이라고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Seu*******

 

“의외로 비빕국수 너무 맛있었습니다. 국밥은 깔끔하고 부드럽고 맛있는 문어를 샤브샤브처럼 먹을 수 있었고, 계란말이는 딱 맛있는 계란말이입니다. 입이 즐겁습니다. 다시 가고 싶습니다.”

 

또한, 이 속초 문어국밥 집을 방문한 사람들 대다수가 말하는데, 비빔국수의 맛이 너무 좋다면서 재방문 의사가 있는 집이라는 말을 하네요.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전**

 

“한번쯤 먹어볼만 함. 한우우거지 해장국에 생문어를 넣어서 국물에 살짝 익혀먹는 방식.색다른 느낌인데 문어가 너무 적음. 특 먹어야 느낌이 좀 남. 문어국수도 먹을만 함. 물회에 국수 말아먹는 느낌의 마이너 버전. 수산시장 들를때 한번쯤 가볼만 하지, 매번 먹기에는 가격대비 애매함.”

 

그리고 이 속초 문어국밥집을 말하는 다른 대다수는 한번은 먹어볼 만한 맛이라면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은 먹어볼 만한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youn********

 

“여기가 아니면 맛 볼 수 없다는 생각에 시장통을 어렵게 거슬러 도착하여 문어국밥과 문어비빔밥을 주문해 먹었다. 상상이 잘 되지 않던 메뉴였는데 문어가 올라 간 문어 국밥은 정말 시원한 맛이 (얼큰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다대기를 넣으면 된다) 아주 만족스러웠다. 또한 문어비빔밥은 야채 듬뿍, 문어도 적당히 들어간 하얀 비빔밥인데 묵직한 맛이 아니라 가볍운 맛으로 문어의 식감이 야채와 어울려 맛나게 먹었다. (이것도 취향에 따라 초고추장을 넣어 비벼 먹어도 좋은데 이렇게 하면 깔끔한 맛의 이곳 문어비빔밥이 그냥 평범한 맛으로 변하는 것 같아 개인적으로는 비추~) 직원들도 아주 친절해서 기분 좋게 먹고 나왔다. 속초 방문객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곳!!”

 

그리고 이 집이 이 집 아니면 먹어볼 수 없는 맛이라면서 시켜먹었다는 분이 말하길 직원도 친절하고 문어국밥의 맛도 좋아서 잘 먹고 나왔다고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유**

 

“색다른 순수한 맛에 받해 버릴듯하다. 가벼운듯하면서도 시원한맛이 처음 접해보는 느낌이다. 전날의 숙취을 날리수 있는 좋은 음식이며 검으스름한 돌기와 순백의 속살이 고명으로온 문어살의 쫄깃함과 부드러움은 최고의 맛이다,”

 

또한, 이 분은 처음 접하는 맛의 문어국밥이라면서 전날의 숙취를 날릴 좋은 해장국이라고 말을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구**

 

“한번 가면 두번은 안가고 싶은 맛. 일반적인 소고기국밥에 문어 몇개 올린게 다임. 아이디어가 좋은 음식이지 특별하거나 맛있진 않음. 계란말이는 내가 한게 더 맛있음. 문어를 다져넣어서 거의 맛과 식감은 못느낌. 국밥집인데 김치가 맛없음.”

 

하지만 모두가 좋다고 말하는 것은 아닌데, 이 분이 말하길 두 번은 못 가볼 맛이라면서 아이디어는 좋은데 구성이 그닥이라면서 말을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Yj***

 

“상큼한 기분이 들게하는 문어비빔밥과 구수한 국물 맛에 문어 샤브샤브를 곁들인듯한 문어국밥 두가지 시켰는데 둘 다 아주 맘에 들었음. 문어비빔밥에 좀 더 점수를 주고 싶은 건 여름에 딱 들어맞는 무겁지 않으면서도 기분 좋은 맛 때문. 문어를 제대로 만져서 적당한 식감에 야들야들 씹는 맛이 좋다. 비빔밥과 국밥에 맞춰 문어의 익힘 정도가 달라서 그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어서 더 좋았음.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 없으면서도 세심하게 만든 각각의 한그릇에 매우 만족! 비빔국수도 넘나 기대돼서 재방문각~”

 

이분은 이번 속초 문어국밥집을 방문해서 문어비빔밥을 먹고 상큼한 기분이 들었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가격도 저렴해서 부담없었다면서 이 집을 극찬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H. ****

 

“전체적으로 문어함량이 적은게 불만이나, 속초중앙시장에서 피문어 가격이 키로당 4-5만원이 넘고, 보통 한마리가 2키로 이상이니, 돈만원에 피문어 맛이 어떤지 먹어보는것도 좋은경험일것이다. 설마 돌문어를 사용한건 아니기를. (어디에도 피문어나 돌문어 썼다는 말이 없으니, 주인맘일것이다. 괜히 속초이니 피문어를 써야 되는거 아닌가 하는 개인적 바램일 뿐 이다)”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은 문어의 양이 적은 것이 그닥이지만 문어의 값을 생각하면 이해는 되고, 돌문어가 아닌 피문어를 사용했기를 바란다고 말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무***

 

“문어 국밥이라고 국물에 특별한 맛은 없습니다. 그냥 국밥에 문어가 들어간 느낌이에요. 계란말이는 엄청큽니다. 계란말이에도 문어가 들어가있어요.”

 

또한, 문어국밥이라고 생각해도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계란말이가 정말 좋았다면서 극찬하는 분도 있습니다. 이 분의 말로는 계란말이에 문어도 있고, 상당히 크다고 하네요.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H.********

 

“문어국밥은 국밥자체가 맛있다. 문어가 들어가서 맛있는건 아니다. 하지만 아이디어는 좋다. 문어를 넣어주지 않았다면 이목을 끌수도 없고, 가격도 저리 비싸게 받을수는 없다. 몇가지 문어 관련 메뉴가 있지만, 그중에 국밥에나 통통한 다리살을 몇점 넣어주고 나머지는 몸통살을 넣어준다. 특히 계란말이는 가격에 비해 문어함량이 너무 적다. 문어비빔국수는 청초수물회에 나오는 국물 슬러쉬 스타일에 문어 몇조각과 국수가 들어가 있다. 즉, 문어 물회라는 이름이 더 맞지 않을까. 맛이 없지는 않은데 다른식당에서 몇천원 더 내면 더 다양한 회를 넣은 물회를 먹을수도 있다. 비빔밥도 먹을만하다.”

 

끝으로 이 속초 문어국밥집을 말하는 분이 말하길 국밥 자체가 맛이 좋다면서 문어 때문에 맛이 좋은건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계란말이가 아쉽다고 말하면서 아이디어가 좋은 집이라고 합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이렇게 이번 이우석의 국밥로드에 나온 속초 문어국밥 편에 나온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말로는 정말 대단한 것은 아니지만 아이디어가 좋은 음식이라는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도 국밥 자체가 맛이 좋아서 그 위에 삶은 문어를 올려주니 문어의 맛은 대단하게 느낄 수 없지만 그 구성이 좋았다는 분들도 많은 식당입니다.

 

 

 

이우석의 국밥로드 속초 문어국밥

 

 

솔직히 속초에 가봤을 때 가본 곳이지만 문어를 그닥 좋아하지 않는 제 입맛에는 문어국밥을 시켜서 문어는 부인 다 주고, 저는 맛있는 소고기 국을 먹은 기억이 납니다. 문어를 넣었다고해서 국물에서 문어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그런건 없어보였지만 특색있는 메뉴인 것은 확실하다고 생각되는 식당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