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가격 및 광이원 정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매장 및 방송이야기


“친할머니와 어머니 때부터 오랫동안 장을 담가왔다는 양평 토박이 김광자 씨는 집안의 옛 방식 그대로 장과 장김치를 담가오고 있다. 산간지역이라 구하기 어려운 젓갈을 사용하지 않고 소금과 간장으로 간을 맞춘 장김치는 직접 담근 배 발효액과 생굴, 생새우를 넣어 달고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이란다. 배우 김영철은 장독대 천 여 개 늘어진 풍경 속 그림처럼 장김치를 담그는 모녀를 만난다. 엄마를 따라 전통을 배워야겠다, 생각해 전통조리과를 전공한 딸 이보배 씨까지. 4대에게 이어지고 있는 전통 장김치를 맛본다.”

 

- 2020년 11월 28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8화- 참 좋다, 여기 경기도 양평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이번에 소개된 이 장김치 맛집은 30년 전통장류 연구가와 조리기능장 딸이 운영하는 농가맛집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이번 전통 장김치 장인들은 한식대첩에서 경기도 대표로 나오면서 유명해지게 된 것 같습니다.

 

특히, 30년 이상 장을 직접 담그는 곳으로 뱔효 효소와 양평군에서 나는 채소로 음식을 만드는 곳으로 장류나 장김치 뿐 아니라 한식도 대단하다고 하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남겨둡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양평 전통 장김치 판매매장 상세정보


상가명: 광이원

전화번호: 010-8347-0047


주소: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120-11, 경기 양평군 용문면 덕촌리 13-1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 월요일 휴무 / 김치 예약



장김치 가격 


장김치 5kg 45,000원, 장김치10 kg 80,000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이렇게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나온 이 집은 다른 곳에서 파는 김치와는 다르게 많은 재료를 넣지 않고 시원한 맛을 내는 김치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가격도 다른곳에 비해 엄청 비싸지도 않아서 인기가 많은 편이라고 하네요.

 

그럼 아래는 이번 전통 장김치 명인으로 나온 분들이 운영하고 있는 광이원을 다녀오신 분들의 후기를 보겠습니다. 이분들이 운영하는 식당만봐도 장김치의 손맛을 대략적이나마 알 수 있는 지표가 될 것 같기에 준비해봤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양평 전통 장김치 매장 광이원 SNS 후기


Soo*******


“먹으면서 감사함이 느껴지는 음식! 광이상(1인 2.0) 전채로 6년간 숙성시킨 간장과 은행죽, 물김치가 나왔어요. 간장은 한번 콕 찍어서 먹어봤는데 짜지도 않고 끝맛이 달큰하더라구요. 죽에 간을 전혀 하지 않으셔서 간장을 뿌려 먹으니 합이 잘 맞았습니다. 물김치도 짜지않고 시원했어요. 사오고싶었다는..ㅠ 그 다음으로는 오디청국장드레싱샐러드와 서리태 전이 같이 나왔어요. 전에 샐러드를 싸 먹으면 맛있다고 하셨는데 진짜 굳굳!! 개인적으로 서리태 전이 너무 맛있었어요! 드레싱에 있는 콩에선 청국장 향이 나서 음..?했지만 생각보다 오디향이랑 잘 어울리더라구요. 다 먹을 즈음 규아상과 잡채가 나왔어요. 규아상은 표고향이 굉장히 진했고 잡채는 고소했어요. 곧바로 유자소스에 곁들인 삼치구이가 나왔는데 너무 맛있었어요ㅠㅠ 간장양념도 입에 착 달라붙고(건강하고 고급진 교ㅊ치킨 양념맛..?) 삼치살도 부드러웠어요! 식사로는 간장불고기, 쌈, 청국장찌개, 된장찌개, 은행잡곡밥, 여러 나물반찬들, 김치가 나왔어요. 밥도 고슬고슬하고 상추와비타민 쌈도 직접 재배하셔서 연하고 싱싱했어요. 장을 직접 담그시다보니 찌개도 두말없이 맛있었구요, 다양하게 조리하신 나물도 최고였어요(케일도 나물로 만드셨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묵은지는 두번 먹을정도로 최고! 숭늉하고 먹으니까 궁합이 잘 맞았어요! 다 먹고 오디차에 오미자 장미 얼음을 띄어서 주셨는데 깔끔하게 마무리하기 좋았어요. 장, 효소 모두 다 직접 담그시고 야채도 직접 기르셔서 먹으면서도 감사한 생각이 들었어요. 진짜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이번 양평 전통 장김치를 담가서 판매하는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말하길 이 집은 직접 모든 것을 다 하는 그런 맛집이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건강한 맛을 내는 곳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햄*


“정갈하구 담백한 건강한 식사였습니다. 한식대첩에도 나오셨다던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민**


“전통한식집 같은 분위기에 약간 퓨전한 음식이 나옴. 식사 하고 바로 옆 허브정원에서 차 한잔 하며 산책하면 멋진 주말 오후 나들이 코스!”

 

역시나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편에 나온 전통 장김치 명인답게 정갈하고 담백한 한끼를 먹을 수 있다면서 좋아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떼***


“청국장이 너무 많이 들어가요. 청국장 샐러드 청국장 불고기 청국장 생선조림.. 청국장 찌개 자체는 맛있었지만 다른 음식에서는 재료와의 조화가 별로였어요. 너무 기대를 했나봐요.”


J*


“독특한 음식이 많이 나와 좋았지만 거의 모든 음식에 콩(청국장?)이 들어있음. 예약하고 갔는데 상당히 오래 기다렸음. 잡채, 불고기, 밥은 맛있었으나 불고기 양이 너무 적어 불만임. 만두가 나오는데 제일 별로였음.”

 

하지만 이 집이 모두 좋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는 반면 위에 분들처럼 아쉬움이 조금 있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송**
“음식이 정갈하고 좋다. 콩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과 발효장들이 많이들어가서 속이 편안하고 소화가 잘된다. 비오는날 저녁에 갔는데 우리밖에 없어서 장사가 잘 안되나 싶다. 외국인들이 경험하면 좋을 한식들이다.”

그렇지만 역시나 이 집을 말하는 대다수의 분들은 장류 맛집이라는 말을 하면서 음식이 정갈해서 참 좋다고 말을 합니다. 이런 정갈함 속에 장김치의 내공이 있는 것 같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Nak******


“광이원 농가맛집 - 정식 상차림 먹고서 이렇게 만족스러웠던 적은 처음입니다. 30년간 장담궈 오시다가 농가맛집은 오래되지는 않았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장 솜씨가 음식맛으로 그대로 이어진듯 합니다. 어떤 리뷰를 보니 쌈밥집이라고도 되어있던데 쌈밥이 있기는 하지만 일반 쌈밥집하고는 격이 다르다는 생각입니다. 직접 재배한 잎남새 뿐만 아니라 호박반찬도 아침에 딴 호박으로 볶으셨다해요. 잡채, 불고기, 민들레무침, 유자삼치구이 등등... 아 정말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 너무 맛있어서 먹을 때는 사진을 전혀 못찍었고, 메뉴 사진을 올립니다.”

 

이번 전통 장김치 명인들의 맛집을 말할 때 꼭 농가맛집이자 만족스러운 식당이라는 표현이 빠지지를 않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군다나 다른 쌈밥집과는 다른 장맛으로 사람들의 평이 좋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Ja***


“가성비 좋습니다. 무엇보다 친절하게 음식 소개도 해 주시고 정성이 너무 가득해요. 배부르게 먹었는데 부담가지 않은 기분 좋은 배부름입니다.”


in******


“조미료를 쓰지 않은 담백한 맛이에요. 친절히 각 반찬의 간단한 조리법과 재료도 일일이 설명해 줍니다. 건강한 식탁~”

 

또한, 이 집은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 맛으로 손님들의 발길을 사로잡았는데, 명인의 밥상답게 먹기전에 음식을 소개해준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쟌*


“저는 이곳이 맘에 들었는데, 제 가족들은 보통이라고 했어요. 저는 재방문 의사가 있지만 다른분들은 쏘쏘하다고 하네요. 이유는 음식의 간들이 심심하다고 하네요. 저는 음식의 구성도 좋았고 조리방법이나 그런것들이 좀 특별하다고 생각했어요. 다른 식당가면 다 비슷비슷하자나요. 직원분께서 설명해주시는 것도 좋았고.... ”

 

역시나 이번 전통 장김치 장인의 집 답게 직원분들이 먹는 음식하나하나를 설명해주면서 먹는데 조리방법이나 맛이 다른곳과는 차별화 된 것 같다는 말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Ter*********


“인스턴트식품에 길들여진 현대인에게 천연식재료로 조리된 음식의 참맛을 느키게 해주네요.”


아들****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시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끝으로 이 집을 표현하는 사람이 말하길 인스턴트에 길들여진 사람들에게 재료 본연의 맛을 느끼게 해주는 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번 전통 장김치로 나오기 이전부터 이곳은 매스컴에 많이 소개된 곳으로 전통장부터 청국장불고기 등으로 많이 알려진 곳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전통 장김치로 알려졌다고 하는데 그 맛이 궁금하기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