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평창 30년 전통 전설의 맛 정보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방송 및 매장 이야기


“평창에 위치한 이 집은 황태 요리 전문점으로 구이와 찜, 전골, 해장국 등을 파는 곳으로 황태구이가 인기가 좋다고 한다.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게 된다고하고, 700명의 인원이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곳이라서 단체손님이 많은 식당이라고 한다. ”

 

- 2020년 11월 30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196회- 전설의 맛 30년 전통 황태 해물 전골 편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 전설의 맛에 나온 황태해물전골 맛집으로 소개된 이곳은 이미 생방송투데이나 생생정보, 6시 내고향 등에 나왔을 정도로 매스컴에 알려진 집이라고 합니다. 그렇게 맛도 좋고, 연중 무휴 영업을해서 언제든 갈수 있는 식당이라고 하네요.

 

아마 평창에서 나름 유명한 식당으로 이번 30년 전통의 황태해물전골 맛집으로 나왔는데 그 상세정보는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평창 황태해물전골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황태회관

전화번호: 033-335-5795

 

주소: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눈마을길 19,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횡계리 348-5

 

이용시간: 매일 6시부터 22시까지 / 연중무휴

 

 

 

 

황태해물전골 가격 및 메뉴

 

황태구이 13,000원

황태찜(중) 35,000원

황태전골 35,000원

황태불고기(중) 25,000원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평창 황태해물전골집 황태회관 SNS 후기


윤**

 

“자리 안내받고 주문하면 1분내로 밑반찬이 깔립니다. 3분내로 메인메뉴가 나오는데 반찬이 따듯하고 맛나요. 황태구이가 조금 가격대가 있어서 별한개 뺐습니다. 중복되는 반찬 가짓수를 조금 줄이고 가격도 인하하면 좋겠습니다.”

 

이번 평창 황태해물전골집으로 유명한 이곳을 방문한 분은 3분내로 나오는 음식에 마음이 좋았지만 가격이 조금 비싸다는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Les********

 

“황태구이와 오삼불고기를 추천 받아서 먹었으며, 황태국도 밥과 함께 나온다. 전체적으로 간이 쎄서 짜다는 느낌이 있으나, 먹을만 하다. 오삼불고기의 돼지고기는 미리해 놓았는지 퍽퍽한 식감이였고 기본찬들이 오히려 만족스러웠음. 대관령읍내는 평창올림픽이후 도심설계를 깔끔하게 정돈해서 이국적인 느낌이 다시 방문해 보고 싶을 정도임.”

 

이 집을 방문한 사람 중 한분은 황태구이를 추천받아 먹었는데 정말 먹을만한 음식이라고 말을 합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for f********

 

“맛집이라고 해서 방문 그런데 황태구이₩13.000~내입맛엔 간이 쎄다. 오삼불고기₩13.000~미리 해놓고 데워서 나오는것이라 양념 색깔이 까매서 식욕이 떨어진다. 반찬중에 김치종류가 세가지(겉절이.볶은김치.묵은김치)이중에 볶은김치가 젤 맛이 좋다. 네이버 메뉴가격이랑 차이가 많이 난다 수정 안되어 있다.”

 

또한, 이번 평창 황태해물전골 맛집으로 나온 이곳을 방문한 분이 말학리 볶음김치가 제일 맛이 좋다면서 말을 합니다. 추가로 아쉬웠던 이야기도 합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나**

 

“해장국맛집 황태일번지 황태회관은 평창맛집으로 횡계 용평스키장을 들릴때 꼭 들리는 곳이다. 도내 대표적 황태 생산지인 평창군 대관령면에는 대관령의 청정 자연속에서 생산한 명품황태를 이용한 요리가 발달해 있다. 황태를 이용해 구이와 찜,국,튀김,전골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만들어 성업중인 전문점들 가운데서도 횡계리 황태회관(대표 김순열)은 오랜 역사와 뛰어난 맛으로 지금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다. 이 곳은 1985년 개업해 약 35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곳이다. 평창맛집 황태회관은 자체 황태덕장을 보유,직접 황태를 생산해 일부 사용하며 끊임없이 대관령황태 요리를 개발하고 전통음식문화 계승에 앞장서며 10여 가지의 독특한 황태요리를 개발해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곳이다. 가장 대표적이며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황태해장국과 미역국은 잘 손질한 황태에 두부와 무, 버섯,미역 등을 넣고 온갖 양념을 적절히 가미해 푹 끓여 구수하면서 담백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곳이기도 하고. 손님들이 즐겨 찾는 요리로는 황태구이와 황태찜, 황태전골, 황태불고기가 인기있다. 최근에는 어린이와 서양인들의 입맛에 맞춰 황태가스와 황태강정을 개발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또한 국수를 좋아하는 고객을 위해 개발한 황태맛국수와 황태비빔국수도 있다. 요즘은 한국에서는 명태잡기가 무척 힘들기에 강원도 동해 쪽인 해장국맛집 황태회관의 황태 역시 러시아산이다. 황태는 현대인의 공해에 찌든 독과 인스턴트 식품에 함유된 유해물질 섭취로 인한 각종질병들을 예방시켜준다. 황태국물은 일신화탄소 중독까지 풀어낼 만큼 해독효과가 뛰어나다. 과음과 피로한 간을 보호해 주는 메타오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한 황태는 과음후 해장용으로 최고의 식품이다. 황태회관에서 식후 먹을 수 있는 누룽지도 해장의 마무리로 좋고. 황태일번지황태회관의 앞에서는 황태를 팔고 있다. 잠시 이 황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면, 일단 명태의 내장을 뺀 뒤 명태를 영하 10도 이하의 기온차가 심하고 바람이 세게 부는 큰 덕장에 걸어놓는다. 12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약 4~5개월 차가운 바람을 맞게하며 얼고 녹기를 스무번 이상 반복시킨 뒤 서서히 말린다. 살이 노랗고 솜방망이처럼 연하게 부풀어 고소한 맛이 나는 황태가 된다고 한다. 명태가 마르면서 황태가 되면 단백질의 양은 두배로 늘어난다. 황태는 단백질이 56% 나 되는 건강식이다. 콜레스트롤은 거의 없고 영양가가 높아 신체 각 기관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여성들의 다이어트나 미용에도 효과가 좋다. 최근 평창맛집 황태회관 못간지가 꽤 오래되었는데 간만에 한 잔 걸치니 이 곳이 생각난다.”

 

이분은 평창 황태해물전골 맛집인 이곳을 말하면서 황태에 대해 이야기를 하면서 이곳을 자주갔지만 지금은 못갔다면서 그 옛날 먹었던 황태요리가 생각난다고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산***

 

“아침식사에 최고 해장에도 황태 해장국도 맛나지만 황태 미역국도 맛남 두부 싫어하면 미역국을 시키는 것도 좋은 선택 거기에 영수증 들고 나와서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7헌드레드 커피인가? 거기서 영수증으로 커피 할인해줌!! 원두가 맛나요! 신맛 나는 커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강추!! 그리고 분위기도 좋고요~~”

 

이분이 말하길 이 집은 평창 황태해물전골 맛집이지만 황태 미역국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면서 극찬을 합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임**

 

“백두대간 진고개~대관령 구간 완료 후, 횡계택시사장님 추천으로 황태회관 들렀다. 황태구이정식 주문. 밑반찬 빠르게 세팅되고 지글지글 황태구이 나왔다. 혼자먹기엔 많을 정도의 반찬 제공되고, 황태국까지 나옴. 채소쌈, 김치, 고등어구이, 등등. 싱겁게 먹는 나에겐 조금 짭조름했지만, 골고루 밥과 함께 클리어. 여행시즌엔 단체손님 많다고 함. 그래서인지 식당내부는 엄청 넓었다. 다만 조금 아쉬운 것은 많은 반찬보다 똘똘한 놈 몇개와 황태구이, 국, 밥 이렇게 정식 구성되면 좋을 듯.”

 

또한, 이 집을 택시사장님의 추천으로 방문했다고 하는 분의 말로는 황태요리가 보통이 아니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많은 찬보다는 손이 잘가는 몇 개가 있으면 좋을 것 같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Seon******

 

“반찬이 성의없어보이는 느낌인거 빼면 나쁘지 않다. 처음에 내어주시는 두부가 아주 맛있다. 황태구이는 우리가 아는 그맛. 오삼불고기도 우리가 아는 그맛인데 좀 간간하다. 가격은 13000원씩이라 좀 비싼감이 없진 않은데 양이 많이 적진 않은편. 전형적인 관광지 식당 느낌인데 생각보다는 괜찮았다. 다만, 위생이 썩 좋은 느낌은 없다.”

 

역시나 같은 마음인지 반찬이 성의없어 보인다는 말을 합니다. 그렇지만 이 집은 관광지 식당치고는 괜찮았다면서 이 황태요리 전문점을 칭찬하네요.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Jae*****

 

“황태구이 먹음. 뭔가 바싹하면서 살짝 질긴 느낌이 나서 처음엔 좀 못마땅스러웠으나 어느새 그 맛에 적응하고 맛있게 먹음. 같이 나오는 황태국은 간이 좀 쎈 느낌이 있지만 진하고 두부가 많이 들어있었던게 인상적이었음. 황태 구이 양 적당히 나오는데, 밑반찬도 꽤 많이 나와서 푸짐하게 먹을 수 있었음.”

 

그리고 황태해물전골 맛집으로 소개된 이곳에서 황태구이를 먹었다고 말하는 이분은 꽤나 괜찮은 기억이 있다고 말을 합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김**

 

“근 30년 단골집. 예전에 비해 식당규모도 커졌고 서비스 스타일도 달라졌지만 황태해장국 국물맛 하나는 그대로인 집. 아침도 해결가능하고 수많은 메뉴도 선택폭을 넓혀주어 좋지만 단체손님을 많이 받다보니 예전의 그 애틋함은 없어진지 오래. 그래도 용평하면 황태회관을 떠올릴 수 밖에 없는 것은 맛과 전통 때문인 듯... 황태구이를 예전방식 그대로 불판에 조리한 상태로 제공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요즘은 미리 조리한 황태를 달궈진 불판에 올려 서빙)”

 

 

끝으로 이번 전설의 맛에 소개되는 30년 전통의 황태해물전골 맛집을 말하는데 이분은 자신이 30년 단골집이라면서 황태해장국 국물 맛 하나가 기가막히다고 합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황태요리 전문점 답게 황태해물전골의 맛도 궁금해했는데, 솔직히 황태구이가 제일 궁금한식당이긴 합니다.

 

 

 

생생정보 황태해물전골

 

나중에 시간이 지나면 평창에 꿩만두나 송어회뿐 아니라 이 집에서 황태정식을 한번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평창 황태해물전골집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