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양조장 한강주조 위치

2022년 7월 11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50회 성수동 막걸리 공장 방송 정보


“힙플레이스가 가득한 서울 성수동에 막걸리 양조장이 있다? 이곳의 막걸리는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막걸리로 입소문이 자자하다는데. 심지어는 뜨거운 열풍을 타고 인기 브랜드와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다고! 탄산감을 조절해 목넘김이 부드러울 뿐 아니라, 감미료 대신 쌀의 함량을 높여 깊은 단맛이 인상적인 달인의 막걸리. 올드한 이미지를 타파하고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연구에 도전한다는 고성용 (男 / 41세) 달인을 <생활의 달인>에서 만나보자.”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이 양조장의 막걸리 맛이 참 좋다고 말하면서 가격은 있지만 그 맛이 월등해 더욱 찾는다고 하네요. 솔직히 그 맛이 너무 좋아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도 많은 막걸리라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먼저 드셔본 분들의 후기를 적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성수동 막걸리 달인#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공장#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양조장#성수동 막걸리 공장#성수동 막걸리 양조장#한강주조

 

성수동 막걸리 달인 매장 한강주조 방문 후기 정보


36*******


“백화점or이곳에서 보내주시는 곰표막걸리의 경우 생산한지 얼마안된 제품이라 그런지(유통기한이 약 5달이상?) 달달한 미숫가루 같은 부드러운 목넘김이 너무 좋았고, 지난주에 2마트에 갔더니 팔길래 구입했는데(4500원) 막 생산된건 아니고 조금 지난거 같았습니다. (유통기한이 두 달이 채 안남아있던 상태)물론 충분한 시간이죠. 네 아무튼, 시음후 비교해보니 색상이 조금 탁해진?어두운 느낌이 좀 더 있고 미숫가루맛이 아닌 요구르트에 알콜을 섞은듯한 드라이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수라백작 처럼 맛이 완전히 다른느낌입니다. 달달하고 부드러운 느낌이 좋으시면 바로 드시고, 술마시는 느낌+발효 특유의 약간의 시큼함이 좋으시면
숙성을 좀 하시고 드시는편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그냥 이곳에서 재구매 갑니다. 그럼 즐거운 알콜라이프 되십시오. 백화점에서 팔길래 호기심에 마셔봤는데 뭔가 미숫가루 마시는것처럼 특이한 목넘김도 좋고, 일반적인 막걸리의 술맛이 아닌 뭔가 땅콩막걸리처럼 고소한 맛이 좋아서 여기서 재구매해봤습니다. 제가 착각한걸수도 있는데 가격은 백화점이 더 저렴했던것 같기도하고...물론 오가는 기름값생각하면 여기가 더 저렴한게 맞죠. 포장 정말 꼼꼼하고 총알배송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저렴한게 맞다고 말하면서 포장도 꼼꼼하고 맛이 괜찮지만 자신의 입맛에 따라 숙성을 더 해서 먹으라 고하네요.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sk5*****


“막걸리계의 샤넬 표문 막걸리 ^^ 말도 안되게 맛있음. 참고로 저는 술을 잘 안먹는데 먹어야 할 자리는 한두잔이면 취합니다. 그런데 하도 맛있다길래 먹어보았지요..유행하는건 또 따라해봐야 직성 풀리는.... 맑고 깨끗한 느낌이 드는 목넘김이었습니다. 제 기억속의 막걸리는 달짝하며 쿰쿰한 맛과 탄산이 쏘는 그런 맛이었는데 마시고나면 입안에 막걸리향으로 가글한듯한.... 근데 이건 안그래요. 단듯? 안단듯? 밀당하는듯한 달달함과 톡쏘는 탄산은 없지만... 저렴한 양주와 고급 양주를 비교해 마시면 느껴지는 부드러움이 입안에 한가득!! 이래서 유명한가 싶어요. 이 시국에 집에서 맛있는 술 한잔 할 수 있으니 좋으네요. 조카가 자꾸.... 표 글자가 뒤집어졌다고 신고하라는데 ㅋㅋㅋ 어디에 신고할까요 ㅋㅋㅋ 추가) 표문을 뒤집어 곰표라고 보여주고..원래는 곰표인데 이것이 마케팅이다...알려주다 혈압이... 아직도 조카는 표 글자가 잘못되었다고 공장에 신고하랍니다 ㅋ”

 

여기산 이 집의 막걸 리가 목넘김이 부드러움이 입에 남는 정말 맛있는 막걸리라고 극찬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osy****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맛있다는 소문있어서 주문 했습니다.맛있길 바래봅니다.그러나, 포장부분에 있어서 문제점은 분명 있어 보입니다.박스와 보냉가방, 보냉팩 다 좋습니다. 근데 보냉 아직 먹어보진 않았지만 맛있다는 소문있어서 주문 했습니다. 맛있길 바래봅니다. 그러나, 포장부분에 있어서 문제점은 분명 있어 보입니다. 박스와 보냉가방, 보냉팩 다 좋습니다. 근데 보냉팩 입구를 아무리지 않은 상태로 박스에 넣어 보내니 보냉팩 다 녹아왔고 막걸리가 따뜻하더라구요. 입구 아무리고 그 위에 보냉팩 하나 더 올려도 될까 말깐데.. 이건 뭐.. 신선식품이라 박스에 당일배송되어야 한다고 써있기까지 하는데 포장부분이 큰 문제라고 보여집니다. 다른 신선식품은 보냉팩이 다 녹았어도 냉기는 있는데 냉기 전혀 없더라구요. 여름철에는 특별히 보냉포장방법 바꾸셔서 신경좀 쓰셔야 할거 같습니다. 먹어도 될런지는 고민좀 해봐야 할거 같네요. 문제생기면 책임져주지조 않을거 같아서 말하기도 그렇고 왠지 돈낭비 한거 같아요. 포장방법 꼭 신경써주세요.”

 

그러면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마하면서 보냉백이 녹아서왔다면서 포장이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는 분도 있네요.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max******


“표문X곰표 막걸리라니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라이브방송 때 주문해보려고 알람 맞춰놓고 기다렸는데 주문창 열린지도 모르게 놓쳐버린 사람들 중 하나였어요 그나마도 주문이 되나 했는데 성인인증하다 놓치고 으아~~~ 오기로 버티고 버티다 결국 주문하고야 말았어요 ㅋ 근데 스아실.. 알코올쓰.레.기라서 4~5도 짜리 과실주도 한 캔이면 이미 간장 님께서 해독풀가동이라 ㅎㅎㅎ 친구들에게 거의 다 나눠주고 한 병 마셔봤는데 오홍~~ 옛날 어렸을 적에 할무니하고 할무니 친구분들이 안주거리 이것저것 요리하시고는 막걸리에 설탕타서 드시다가 동생이랑 저랑 마셔보라고 주셔서 한 모금씩 마셔봤던 그 막걸리 맛이었어요 세상달달하니 잊고 있던 만취의 추억까지 떠오르는 맛이네요 ㅋㅋ 친구들도 맛있다고 1인1병으로는 부족했던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ㅋㅋ 포장도 이뻐서 선물용으로도 재미있고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이 집의 표문 곰표 막걸리를 맛본 사람이 말하길 세상달달하면서 좋았던 맛이라고 말하면서 칭찬하는 분도 있네요.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artt****


“곰표맥주에 이어 막걸리까지 도전해봤습니다.알쓰라서 술 거의못마시지만 패키지가 너무귀여워서 ㅠ.ㅠ 사서 친구들과 나누었네요. 실물은 진짜 더 귀엽고..포장도 꼼꼼해요.다만 날이따뜻해져서 아이스팩은 한두개정도 더 넣어주심좋을거같아요.이제 여름이니까 .. 쏘는맛이 없다는 후기를 많이봤는데 진짜그러네요. 오히려그점이 술을잘못마시는 저같은사람한테는 부드럽게 느껴져서 좋았어요~ 그래도 확실히 술은 술인게 한잔마셨는데(200ml도안되지만) ..끝에는 그 술향이 확 올라오더라구요.. ㅋㅋ 용량에 비해 가격은 좀 비싸지만 제가 마셔본것중에선 그래도 편히 마실 수 있던거라 맘에들어요♡성인인증오류만 안난다면 또 구매해 보고 싶네요!!”

 

끝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의 막걸리를 말하면서 다시금 맛보고 싶은 맛이라고 말을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번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막걸리 공장에서 제품을 시키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성수동 막걸리 달인#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공장#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양조장#성수동 막걸리 공장#성수동 막걸리 양조장#한강주조

 

성수동 막걸리 달인 매장 상세정보


상가명: 한강주조


전화번호: 0507-1387-1125


주소: 서울특별시 성동구 둘레 15길 12 2층, 3층 한강주조


이용시간: 스마트스토어 예약

 

 

가격 및 메뉴

 

표문막걸리 500ml 최저 4,500원

나루 생 막걸리 935ml 7,000원

 

위와 같이 이번에 막걸리 공장으로 소개된 곳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가격은 나가지만 그 맛이 월등하고, 무첨가를 기본으로 하기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 공장

 

 

 

 

#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달인#성수동 막걸리 달인#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공장#생활의 달인 성수동 막걸리 양조장#성수동 막걸리 공장#성수동 막걸리 양조장#한강주조

 

성수동 막걸리 달인 매장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funch-mom.tistory.com/1106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춘천 닭갈비 연탄구이 맛집 원조숯불닭불고기집 위치

2022년 6월 6일 월요일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 3 -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춘천 닭갈비집 방송 정보 “옛날 춘천 시민들의 주린 배를 채워주던 닭갈비! 60년대 초, 이름은 갈비지

funch-mom.tistory.com

 

이렇게 이번 생활의 달인에서는 막걸리 달인이자 성수동에서 워낙 유명한 막걸리를 만드는 분이 나온다고 하네요.

 

솔직히, 부인이 막걸리를 정말 좋아하는 편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처럼 저 역시 구매해보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생활의 달인에 소개된 막걸리 공장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