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가격 맛집 영란회집 위치

2022년 7월 11일 월요일 EBS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다이어리 시즌 3 10화- 힘이여 솟아라! 목포 – 민어회 코스요리 식당 정보


“30년 전통의 민어 요리 전문점 영란회집입니다. 예로부터 여름철 보양식으로 유명한 민어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적절히 숙성시킨 민어를 준비해 회를 뜨며, 껍질과 부레 지느러미 부위는 기름 소금에 무쳐 민어의 모든 부위를 골고루 맛 볼 수 있습니다. 항상 친절하고 정갈하게 대접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이번 민어회 맛집으로 알려진 곳은 워낙 유명한 곳으로 외항 맛집이라고도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번 코스요리를 보고 나니 그 맛이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가격#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가격#신계숙의 맛터사이클#영란회집#목포 영란회집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집 영란회집 방문 후기 정보


ju***


“민어가 이렇게 맛있는 거였다니.. 회랑 전은 부드러웠고 회무침의 감칠맛이 좋았다. 사진은 안 찍었지만 매운탕이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다. 조금씩 나오는 부레와 껍질은 식감이 독특해서 좋았음”


지**


“너무 손님이 많아요. 그래서 이모님들이 대답에 좀 인색하세요. 하지만 목포 아짐들의 은근한 츤데레가 있답니다. 양은 처음엔 애개? 싶지만 먹다보면 많다고 느껴져요. 회 크기가 크거든요. 지난번 부레가 맛있었다니까 한접시 다시 쓰윽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잘 먹었습니다.”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이 집이 정말 가성비 좋은 집으로 부레와 껍질의 맛도 좋은 식당이라며 말을 하네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웅식*********


“영란횟집. 제철은 아니었지만 목포 9미 중 하나인 민어회는 맛봐야겠다 싶어 들렀다. 민어회, 민어전, 회무침, 매운탕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주문했고, 내어주시는 순서대로 차례차례 즐길 수 있었다. 얇게 썰어낸 회는 맛과 향은 밋밋했지만 식감이 부드러웠고, 참기름과 소금 찍어 양배추와 먹거나 상추와 쑥갓에 쌈장 올려 쌈싸먹으니 술이 술술 들어갔다. 라텍스같은 식감이 신기했던 민어 부레와 살짝 익힌 껍질도 별미였다. 개인적으로 이 날 가장 맛있게 먹은 민어전은 젓갈이 숙성되면서 나는 쿰쿰한 향이 매력적인 김치와 함께 먹으니 굳. 식해 느낌의 민어회무침도 상추, 쑥갓으로 쌈싸먹으니 좋았다. 매운탕은 지리로 변경해서 부탁드렸고, 국물이 깔끔하고, 간도 좋았지만 더 진하게 끓여먹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남았다. 평소 민어를 상대적으로 선호하진 않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먹는 재미가 있었고, 무엇보다 가성비가 좋아서 만족스러운 한끼였다.”

 

그리고 이분역시 만족스럽게 한끼 제대로 맛봤다면서 가성비도 엄청나고, 쌈도 괜찮고, 전반적으로 좋았다고 하네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파***


“주차장 가게앞에 있음. 민어골목에서 이집이 손님도 제일많고 서비스도 괜찮고 친절함. 민어는 부드럽고 전은 동태전보다 더 맛있고 부드러움. 민어초무침 여기에 참기름 좀더 추가해서 밥 비벼먹음. 밥도둑이 따로 없음. 사장님과 직원분들 손님들이 쉬지않고 연이어 들어오는데도 웃으시면서 잘해주셔서 감사했음.”


라*


“대기가 매우 길어서 포장해서 먹었다. 포장한다고 말해도 따로 포장하는 사람 이름이나 번호를 적지 않는다. 계산해주시는 분이 기억했다가 하나 남겨놓는다고만 하셨다. 제철에 처음 먹어본 민어는 쫀득하고 맛있었다. 특히 소스. 양념장이 너무 맛있어서 계속 들어갔다.”

 

끝으로 이번 민어회 코스요리집을 말하면서 제대로 한끼 맛보고 오는 집이라면서 극찬을 하고, 사장님과 종업원의 친절도 좋다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기에 아래 이 횟집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가격#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가격#신계숙의 맛터사이클#영란회집#목포 영란회집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집 상세정보


상가명 : 영란회집


전화번호: 061-243-7311


주소: 전남 목포시 번화로 42-1, 전남 목포시 만호동 1-5


영업시간: 매일 오전 1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격 및 메뉴

 

민어회 한접시 50,000원

민어 회무침 50,000원

 

이렇게 목포를 대표하는 민어요리를 제대로 코스로 즐길 수 있는 식당으로 보이는데, 가격도 그렇게 비싸지 않아 더욱 궁금하네요.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가격#목포 민어회 코스요리 가격#신계숙의 맛터사이클#영란회집#목포 영란회집

 

목포 민어회 코스요리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907

 

줄 서는 식당 전복단새우 냉메밀국수 양지온면 냉소바집 성수동 소바식당 위치

2022년 6월 27일 월요일 TvN 줄서는 식당 23회 성수동 전복단새우 냉메밀국수 양지온면 냉소바 식당 정보 “이 식당은 냉소바 맛집으로 불리는 곳으로 아는 사람들은 은근히 온소면 맛집이라고도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민어 요리 전문점 중 최고라는 말을 많이 하는 집으로 제 처갓집이 목포니 종종 먹어봤던 음식이라 다시금 또 맛보고 싶네요.

 

솔직히 사먹는 것도 좋지만 이모님들이 해주신 민어지리가 너무 생각나는 하루이기에 7월 중에 양손 가득히 선물을 싸들고 내려가서 민어를 맛보고 오는 것을 생각하며 이번 신계숙의 맛터사이클 목포편에 소개된 민어회 코스요리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