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참나무능이장작구이 닭모듬전 박헌석 갑부 통닭집 황학동 계류관 위치

 

2023년 6월 3일 토요일 Channel A 서민갑부 438회 – 닭 한 마리로 연 매출 23억원! 뜨거운 청년 갑부가 되다. 매장 정보


“참나무 능이 장작구이와 자가제면한 막국수 전문점입니다. 그 외 닭모듬전 닭모래집 대파튀김등 닭요리의 화려한 변신을 경험해 보세요!”

 

이렇게 이번에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닭 요리 전문점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이 맛이 궁금하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매장 계류관 방문 후기 정보


yoon*********


“닭은 조금 더 촉촉했음 좋겠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밥과 닭에 잘 배어있는 스모키함이 좋았음. 닭으로 만든 전들은 함께 나오는 양파를 곁들이지 않으면 닭 특유의 향이 꽤 나는 느낌. 전반적으로 소스들과의 궁합이 좋았던만큼 재료 자체의 잡내를 좀더 잡았으면 훨씬 만족스러운 경험이 되지 않았을까 싶음. 대마 막걸리는 슴슴한 단맛이 은은하게 올라와서 맛있었음. 8시 되기 전에 자리를 떴는데 장작구이는 이미 품절.”


홍**


“2번 방문했는데, 30분 정도 대기하면 자리가 나는 것 같아요. 통닭은 첫날이 더 부드러웠어요. 조리시간에 차이가 있나봅니다. 저는 된장국수가 가장별미이고 맛있는 것 같아요. 된장소스 자체가 맛있어요. 가볼만한 음식점이에요.”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맛집이라 말할 정도로 제대로 된 맛을 보여주는 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tom********


“장작구이는 고기가 퍽퍽해서 개인적으로는 그닥 특별하지 않았는데 훈제맛이 나고 안에 들어간 찰밥에 능이버섯향이 배어 있어 좋았구요. 고기된장막국수는 자꾸 생각날 특별한 맛이에요. 닭모래집대파튀김은 야채튀김맛이 나서 맛있더라구요. 대기 한 시간 이상 기다렸는데 색다른 경험하지 못한 메뉴들이 있어 괜찮았어요.”


eu*****


“색다른 닭요리를 먹어보고 싶어 방문한 곳. 능이버섯향이 가득한 닭과 밥이 맛이 아주 훌륭했는데 특히 김치가 맛있어서 같이 먹으니 너무 좋았다. 가슴살이 좀 많이 뻑뻑했는데 김치 없음 못 먹을뻔함. 대파와 똥집튀김은 꽈리고추와 아주 잘 어울렸는데 둘이서 먹기엔 두개시키면 양이 너무 많았다.”

 

또한, 이 집을 말하면서 색다른 닭요리를 맛보는 곳이라고 말하면서 양도 많고 맛이 좋다고 하네요.

 

 

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yijin******


“티비에서 봤을때부터 오고 싶었고 꾸준히 맛있다는 평, 괜찮다는 평을 많이 봐서 더 오고 싶었던 곳. 장작구이에서 참나무 향이 느껴지면 더 좋았겠지만 참나무향 은 고기에서 거의 느껴지지 않았고 닭가슴살은 퍽퍽한 보통의 닭가슴살이었다. 구도로통닭이 더 살이 부드럽고, 동네 참나무장작구이집이 더 참나무 향이 났다. 그래서 아쉬움. 고기된장막국수는 고기된장이 들어가 꼬수함이 좋았지만 특별할 건 없었다. 닭목살탕수육은 일반 돼지고기탕수육과 다른 닭목살식감이었는데 그렇다고 이게 맛있거나 탕수육으로 먹으니 너무 존맛이네요? 이런것도 아니었다. 닭모래집대파튀김도 충분히 예상 가능한 맛인데 기름에 뜨겁게 조리한 대파의 향이 꽤 괜찮았다. 닭똥집보다 대파가 주인공이 된 것 같았지만. 막걸리에 가볍게 먹기엔 좋은 곳이지만 굳이굳이 찾아갈 곳이냐 하면 아니요.”

 

하지만 기대에 비해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는 분도 있는데, 나쁜 맛은 아니지만 굳이 갈 정도는 아니라고 하네요.

 

 

 

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w*


“대파 닭모래집튀김과 닭완자는 다른 곳에서 찾기힘든 독창적메뉴로 만족했음. 다른 메뉴들도 다 무난무난하게 괜찮았는데 몇시간 기다려 먹으면 화가 좀 날수도 있는 정도. 다른곳에서 찾기 힘든 대마할머니막걸리는 거칠지않고 부드럽고 훌륭하니 꼭 드셔보시길.”


정**


“깔끔하고 정돈된 입구와 실내. 닭모레집대파튀김은 생맥주를 부르는 맛. 참나무능이닭구이와 추천받은 된장고기막국수도 잘 어울리고 처음 에피타이져로 먹은 닭편육도 별미. 충무아트홀 공연전 저녁이라 술을 못 마셔서 아쉬웠다.”

 

그렇지만 이 집을 말하면서 별미라고도 말하면서 막걸리도 맛이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joh*******


“맛, 가격, 청결 흠 잡을데 없는 중앙시장 핫플. 능이향 그득한 찹쌀밥은 품은 장작구이, 채친 대파와 쫄깃한 닭모래집을 바삭하게 튀기고 가니쉬로 프라이드한 메밀면위에 올려 써브 직접 반죽,제면한 메밀물막국수 또한 시원하고 마무리로 좋은 맛임. 청어알젓, 다진 닭고기를 품은 된장까지 놓칠게 하나 없는 맛집.”


noe*******


“헐, 이 집 뭐래? 뭔가 이름부터 범상치 않다 싶었는데, 사진도 많이 못찍었을 정도로 특이한 메뉴도 많았고, 맛도 있었습니다. 1차 집으로 가면, 지갑 거덜날 가격(금액은 높지 않으나, 양이 적음)입니다. 다만, 맛이 모든 것을 용서해 줍니다. 빨리 클로징하는 편이라, 주방에서 라스트 오더할 때 막 시켜야 해요. 저희는 닭모래집 대파튀김, 닭편육, 닭목살 탕수육 시켰는데, 훌륭한 일품요리에 격조있게 한 잔 했다는 느낌입니다. 뭐 그렇다고 프렌치 레스토랑 스타일은 아니지만, 경성에서 모단보이들이 모여 한 잔 할 것 같은 1930년대 느낌의 분위기라 나쁘지 않네요.”

 

끝으로 이번 장작구이 통닭 맛집으로 알려진 갑부의 매장을 방문한 사람들은 사이드 메뉴까지도 맛이 일품이라 극찬을 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통닭집 상세정보


상가명: 계류관


전화번호: 0507-1351-6189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87길 15-17 102호, 103호, 서울 중구 황학동 717


영업시간: 매일 오후 4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참나무 능이 장작구이 20,000원

 

이렇게 가격도 엄청 비싸지 않은데 그 맛은 월등해서 사람들이 워낙에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서민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

 

 

 

장작구이 통닭 갑부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260

생방송투데이 수도권 최고의 간장게장 랭킹 맛집 분당 안집 위치

2023년 6월 2일 금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308회 빅데이터 랭킹 맛집 – 수도권 최고의 간장게장 TOP5 매장 정보“분당 맛집으로 28년간 한자리에 분당의 역사와 함께한 안집. 직접 담은 간장, 된장으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방송에 장작구이 통닭 갑부로 소개된 분의 통닭집을 보고 있으니 왜인지 한번은 저도 맛보고 싶네요.

 

그래서 당장은 못 가더라도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 맛을 보길 기원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장작구이 통닭 갑부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