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곤지암 소머리국밥 수육 맛집 최미자소머리국밥 위치

 

2021년 4월 30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1회 떠나볼까 경기 광주 나들이 밥상 곤지암 소머리국밥 수육 정보


 

“이 집은 소머리국밥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성지같은 곳으로 고기의 양도 푸짐한데, 맛 또한 대단해서 멀리서도 찾아오는 집이라고 한다. 특히, 뜨겁지 않은 국밥이라 더욱 먹기 편하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곤지암 소머리국밥 맛집으로 나온 곳은 늘 사람들이 기다려서 먹는 곳으로 한번 이곳을 방문한 분들은 다시금 방문한다하니 아래 방문한 분들의 후기를 적어두겠습니다.

 

 

 

광주 곤지암 소머리국밥 수육집 최미자소머리국밥 방문 후기 정보


gil*******

 

“인근 골프장 가는 길에 사람들이 중간에 많이 들리는 곳 같아요. 식당 안에 연예인들 사진이 엄청 많이 걸려 있는데, 나름 한국에서 최고로 잘 나간 적 있는 인물들이 대부분이더군요. 사진 감상하면서 맛있게 잘 먹었어요.”

 

you*****

 

“연예인 사진이 엄청 많이 붙어있네요 정말 인기 많은 집인가봐요 코로나 시국인데도 사람이 많았어요 코로나만 아니었으면 분명 줄서서 먹어야 됐을 거에요 소머리국밥 1.1이고 누린내 전혀 없이 고기가 야들야들하니 아주 잘 삶았습니다 이렇게까지 부드럽게 잘하는 집은 간만에 봤네요 수육에 소주 한 잔 마려웠지만 장소가 장소인지라 차 몰고 오지 않으면 못오는 곳이기에 술은 눈으로만 마시고 국밥 한 술 떴습니다 근처 지나갈 일 있으면 든-든하게 한 그릇 하고 가셔요.”

 

이렇게 이번 곤지암 소머리국밥으로 유명한 국밥집에 방문한 분이 말하길 연애인 사진도 많을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m***

 

“저렴하진 않지만 여태까지 먹은 소머리국밥 중 탑5에 드는 곳입니다. 고기도 두꺼워 먹는 재미가 있네요. 국물에서는 어쩐지 닭육수 맛이 나는 것도 같기도하구요. 개인적으로 밥이 말아져있는 스타일은 국물이 연해지고 빨리 식어 별로 선호하지는 않지만 다른 것들이 만족스러워 자주 들를 것 같습니다. 같이 먹은 김치나 깎두기도 맛있어요. 국물이 나올때부터 뜨뜻미지근해서 추운 날씨도 아닌데 너무 빨리 식어버렸고 장사도 잘 되는 곳이고 웨이팅 시스템도 좋은 것들이 많은데 포스트잇을 불특정 다수가 계속 돌려쓰는 건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습니다.”

 

yong******

 

“국밥에 넣어 주는 고기 퀄리티 대단히 좋고 국물도 적당히 라이트한 편이라 다 먹고 나서도 텁텁함이 전혀 남지 않음. 주변 골프장에서 오전 라운딩 후 간단히 점심식사 하기 최적의 장소 중 하나. 대기줄이 길어도 회전이 빨라 금방금방 자리가 나는 편.”

 

역시나 이 집의 국밥을 말하는 다른 분ㄴ들 역시 국물도 좋고, 대기도 길지만 워낙 순환이 빨라서 금방 자리가 나는 곳으로 최고라고 한다.

 

 

 

 

 

김**

 

“평양냉면처럼 밋밋한듯 하지만 깔끔한 맛입니다. 간은 기호에 맞게 맞춰 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차 공간도 넉넉합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류**

 

“코로나로 거리두기해서 앉았구요. 소머리국밥 맛있었습니다~ 양념장이랑 고기가 잘 어울리네요. 곤지암리조트 놀러올때마다 방문할 듯 합니다. 아! 평일인데도 저녁 7시 넘어서 방문하니 재료소진으로 문 닫혀있었어요. 담날 점심때 방문해서 직원께 물어보니 5시 정도면 재료소진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 집의 소머리국밥을 말하는 다른 분들 역시 맛밋한 듯 하지만 깔끔한 맛이라면서 최고의 국밥집 중 하나라고 극찬을 하네요.

 

 

 

 

 

 

 

jun*****

 

“핫한 곳답게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사람 많네요. 맛도 좋았어요. 소머리국밥은 오래끓이고 전처리를 꼼꼼하게 해야 특유의 잡냄새가 잡히는데 여긴 정말 잘 잡은거 같아요. 애들도 생각보다 잘먹어서 살짝 놀랐습니다. 깍두기와 고기 찍어먹는 소스가 아주 잘 어울립니다. 다만 고기양이 조금 적어서 아쉽네요.”

 

in*****

 

“부산서 분당갈때마다 지나던 곤지암이지만 소머리국밥은 본고장인 이곳에서는 처음 먹어보는데 그중에서도 이곳 터줏대감이 소개시켜준 국밥집. 파워블로거 광고없이도 전국적으로 이름난 곳들은 먹어보면 다들 이유가 있다. 역시나 어쩌다 파워블로거가되어 맛집으로 한번 올려준다고 밥이니 술이니 돈이니 요구하는 개쓰레기같은 글보다 백문이 불여일견 인게지.”

 

다른 분은 소머리국밥의 터주대감 같은 집이라면서 이 집은 광고도 없이 왜 전국적인 소머리국밥집인지 알 수 있다고 말하는 곳입니다.

 

 

 

 

 

 

mr******

 

“묻지도 따지지도...그냥 맛있고 가성비 좋고 국물 깔끔 단, 자차 아니면 힘들고 단체 예약도 안됨 점심 시간이 아니면 모르겠지만, 평일 점심에는 그곳까지 와서 줄 서서 먹는 사람이 그렇게 많겠어 하면...오산 대신 적당히 넓어서 회전도 빠릅니다. 암튼 곤지암쪽 지나가면 한번은 좝솨봐”

 

cow*****

 

“맛은 여전히 좋구요 대신 예전엔 국밥 안에 들어간 수육고기 양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많았는데... 역시 그러면 안되는 거였나봐요 ㅋㅋㅋ 1년 전쯤 위치를 또 옮겼다하네요 종전보다 좀더 들어가야 하고 예전에 있던 곳은 고기국수,육칼 파는 집으로 바뀌었어요. 그런데 이 집도 나쁘지 않았음ㅎ”

 

끝으로 이 집의 소머리국밥의 맛이 여전히 좋다고 말하는 분이 말하길 고기의 양이 상당하다면서 괜찮은 집 중 하나라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다들 극찬을 하기에 한번은 방문해서 즐겨도 좋을듯하여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광주 곤지암 소머리국밥 수육집 상세정보


상가명: 최미자소머리국밥

 

전화번호: 031-764-0257

 

주소: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도척로 58, 경기도 광주시 곤지암읍 삼리 42-1

 

영업시간: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 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소머리국밥 12,000원

수육 35,000  45,000원

 

 

이렇게 이 집은 가격은 다른 소머리국밥집보다 비싸지만 그 맛만큼은 대단하고, 양도 많아서 인정되는 집이라고 하네요.

 

 

 

 

광주 곤지암 소머리국밥 수육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449

 

허영만의 백반기행 광주 하남 100년 전통 한정식집 소장작불고기 마방집 위치

2021년 4월 30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01회 떠나볼까 경기 광주 나들이 밥상 100년 전통 한정식집 소장작불고기 정보 “이 집은 하남에서 유명한 집으로 3대에 걸쳐 향토 음식을

tmi-attack.tistory.com

 

솔직히 소머리국밥이 뭐 어디서 어디까지겠어? 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은 한번 방문해도 좋을 집으로 저는 근방에 살고 있어서 이 집을 알기에 저 역시 추천드리는 집이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