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 은둔식당 난 위치

 

2021년 4월 2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95회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진민숙 달인 정보


“제작진이 엄마의 따뜻함이 가득담긴 특별한 식당을 찾았다. 해남에서 직접 담근 묵은지를 씻어 김이 폴폴 나는 따뜻한 밥에 씌운 먹음직스러운 묵은지말이 김밥이 있다. 정성스레 담근 묵은지는 이 특별한 밥의 치트키. 고소한 참기름 냄새는 맛뿐만 아니라 코로 먹는 즐거움까지 더해준다고 하는데. 묵은지를 씻은 후 감칠맛을 더해주는 양념 비법은 상상을 초월한다고! 진민숙 (女 / 57세) 달인의 내공 가득한 묵은지말이 김밥의 비법을 공개한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의 집은 김밥도 김밥이지만 이 집에서 맛보는 그날 그날 변하는 한상이 참 좋다고 말하기에 아래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 식당 난 방문 후기 정보


스**

 

“집밥이 생각난다면 자주 들려도 좋을 곳!!! 합정역에서 멀지 않아 좋았습니다. 지금은 코로나로 적은 편이지만 평소에는 웨이팅이 꽤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음식 맛은 충분히 감수할만한 곳입니다. 메뉴는 오늘의 난 이라고 매일 바뀌는 한 상 차람이 메인입니다. 인스타그램에 오전 11시마다 그날의 메뉴를 올려주시는데, 가기 전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이드 메뉴에는 김밥과 라면이 있는데 라면 국물이 맛있습니다. 또 묵은지김말이 시켜서 국물에 찍어먹어 보세요. 맛있습니다!!! 2인이라면 오늘의 난 2개+해장라면+묵은지김말이 이렇게 시키면 딱이겠네요!! 꼭 추천합니다 가보세요!!”

 

냥*

 

“김밥전,계란말이김밥,묵은지김밥 3종에 해장 라면 조합 굿..오늘의 난도 집밥 땡길 때 먹기 좋아요! 회사 근처에 이런 곳이 있어서 행복합니다.”

 

이렇게 이번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의 집을 말하는 분들이 말하길 집밥이 생각나면 들려도 좋은 집이라고 말하면서 접근성도 좋고, 이 집의 매일 바뀌는 한상이 참 좋은 곳이라며 추천하는 집이라고 하는 분도 있네요.

 

 

 

 

 

 

clau******

 

“메뉴 고민 없는 곳. 맛납니다. 평소에도 그런지 모르겠지만 오늘 밥은 유난히 푸슬거리네요 .”

 

bet******

 

“합정 난 흰색 건물에 반지하라 자칫 입구를 못 찾을 수도 있으나 친절하게 입구 방향을 알려주는 문구가 있었다.. 이마저도 못 찾은 나란^^.. 1. 해장라면(4,000₩) 콩나물이 더해졌다. 사실 라면은 밖에서 사먹어야 제맛. 2. 묵은지말이(4,000₩) 묵은지 김치에 챔기름이 더해져 자극적이지 않다. 인스타 비주얼 최강갑 사진에서도 고소함이 느껴진다. 근데 원샷 사진 어딨는지 모르겠다. 3.오늘의난 : 돼지고기김치찜 (8,000₩) 해당 메뉴는 날마다 달라지는데 오늘은 돼지고기김치찜이 메인이었다. 특별할 건 없지만 집밥을 먹고 싶을 땐 이곳을 추천.!”

 

그래서일까? 이 집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메뉴 고민이 없는 집이라며 좋아하고, 이 집에서 묵은지말이 김밥을 먹은 분은 참기름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다면서 괜찮은 맛을 내는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arui********

 

“밥이 다 익지도 않았는데 질은 상태인 신기한 상태여서 반도 안 먹었습니다 라면에 콩나물이랑 계란 밖에 안풀었는데 4000원?! 밑반찬도 형편없이 맛 없었어요 그 값에 오늘의 난이 8천원이라니...차라리 맞은편의 생선구이집 가세요 거긴 밑반찬 하나하나 버릴게 하나도 없어요 묵은지김밥도 그냥 이던데...”

 

이**

 

“합정에 묵은지말이 김밥을 파는 곳이 있다고 해서 사진을 보고 다음날 후다닥 갔어요! 계란말이김밥, 참치김밥, 묵은지말이김밥, 해장라면을 시켜서 친구들과 나눠먹었어요. 김밥들이 생각보다 훨씬 큰 크기를 가지고 있었고, 내용물이 가득 담아 있었어요. 개인적으로 기대했던대로 묵은지말이 김밥이 제 취향에 딱 맞았어요. 고소한 참기름냄새가 나면서 시큼한데 라면이랑 먹으니깐 너무 맛있었어요! 오늘의 난도 궁금했지만, 묵은지말이 김밥이 자꾸 생각나서 다음에 또 가도 묵은지말이 김밥을 시킬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묵은지말이 김밥은 별 다섯개지만, 같이 간 친구들의 취향은 아니여서,, 세 개로~! 그래도 재방문의사는 있습니다!”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도 은근 있는데, 이 분들의 말로는 밑반찬도 그닥이라면서 말하면서 아쉬워 하지만 어떤 본인은 친구들은 그닥이라지만 참기름이 쳐진 묵은지말이 김밥이 자꾸 생각나면서 자신은 좋았다고 말을 합니다.

 

 

 

 

 

 

리**

 

“평일 오후 다섯시 정도에 도착하여 기다리지 않고 들어갔어요! 일인 식사하는 사람이 꽤 많았고, 매일 메뉴가 바뀌는 오늘의 난은 8,000원이에요~ 반찬 4개, 국1종, 메인메뉴 밥포함 나오고 바뀌는 메뉴는 합정 난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앉는 자리가 꽤 편하진 않아서 아쉽고, 환기가 잘 안되는 느낌이였어요! 그래도 반찬과 국 모두 간이 쎄지 않고 반찬도 더 달라거 하면 더 주십니다~! 반찬들도 꽤 넉넉하게 나와서 충분히 먹을수 있었어요. 집에서 만들어 먹지 않았던 반찬들이 나왔지만, 그 외는 특별한 느낌은 없었어요.”

 

자***

 

“합정 최고 밥집.... 유명해질 일만 남은 곳입니다....... 매일 가도 언제나 다른 메뉴 맛있는 밥이 반겨요.....”

 

역시나 이 집을 방문한 분이 말하기를 합정 최고의 집이라는 말도 합니다. 그러면서 묵은지말이 김밥도 좋지만 오늘의 난이라는 매일 변하는 한상차림의 메뉴가 진짜 좋다면서 극찬을 합니다.

 

 

 

 

 

김**

 

“맛있어요 깔끔하고 근데 진짜 의자좀 바꾸시는게 어떨지 제안드립니다ㅠㅠ 불편해서 여러번 옮겨다니고 다리 뻗을 자리도 존재X 맛있어서 음미하고 싶었는데 도저히 불편해서 입에 우겨넣고 나왔네요...”

 

찐**

 

“묵은지말이김밥 포장 밑의 평처럼 기름맛만 나는 김밥은 아니고 묵은지의 신맛도 남 묵은지랑 밥만 있지만 둘의 밸런스가 엄청 좋음 다음엔 오늘의 난도 먹어봐야지 +입구가 바로 안보여서 처음오면 약간 당황할 수 있다 오른쪽 계단으로 내려가면 됨!”

 

끝으로 이번 달인의 집에 묵은지말이김밥은 기름맛 뿐 아니라 신맛이 적당히 나면서 서로의 궁합이 좋다고 말을 하네요.

 

그러면서 맛은 참 좋은 집인데 의자가 불편하다면서 아쉬운 말을 하는 분도 있지만 대체적으로 맛에 대한 평가는 좋은 집으로 보이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전화번호: 0507-1327-5021

 

주소: 서울 마포구 토정로3길 22 지층, 서울 마포구 합정동 367-8 지층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 자정 12시 30분까지 /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오늘의 난 8,000원

묵은지말이 4,000원

야채김밥 3,000원

 

 

위와 같이 이번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의 집은 매일 바뀌는 어머니표 한정식을 맛볼 수 있는 집으로 매일 같이 공식 채널에서 메뉴를 공지해 올린다고 한다.

 

 

 

 

마포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444

 

생활의 달인 인천 황해도 냉면 달인 백령냉면? 백령도 메밀청풍면옥 위치

2021년 4월 2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95회 인천 황해도 냉면 달인 김종갑 달인 “이번 황해도 냉면 달인의 냉면은 예전부터 백령냉면이라는 백령도에서 재배한 메밀을 원료로 만들고, 일반 냉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묵은지말이 김밥 달인의 집을 보다보니 김밥도 좋긴한데 날마다 바뀌는 메뉴를 즐기는 오늘의 난 한상을 받고 싶은 마음이 더 커지는 것을 숨기며 이번 달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