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가격 먹킷리스트 맛집 삼청동 개성철렵 위치

2023년 2월 13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232회 먹킷리스트 – 탕 하나에 4가지 맛 ‘개성 철렵국’ 매장 정보


“나의 어머니 '용수산' 창업주 고(故) 최상옥님의 고향은 풍요의 도시 개성(開城)입니다. 개성은 고려 때부터 육해공 다양한 식재료가 풍부하여 '물류와 맛' 그리고 양반들의 고장으로 전해져 내려오는데, 어머님 살아 생 전, 그 맛과 보양식으로 늘 말씀하시던 음식이 바로 이 '철렵국'입니다. '개성의 양반들은 '철렵'을 나설 때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를 준비했다. 냇가에 가마솥을 걸고 미리 손질해 간 고기를 푹 고아, 육수(肉水)를 만들고, 귀천(貴賤)의 구분 없는 가솔(家率)들이 물놀이로 잡아 온 붕어, 메기, 동자개, 쏘가리, 피라미, 누치, 등의 민물고기를 손질해 육수에 넣고, 다시 한번 푹 고아 '진육수(眞肉水)'를 만들었는데, 그야말로 육고기의 구수함과 물고기의 감칠맛이 어우러진, 귀하고 귀한, 국물이 아닐 수 없었다. '진육수(眞肉水)'에 미나리, 열무, 얼갈이 등 신선한 채소를 담고, 육수를 우려낸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와 민물새우를 고명으로 올려 먹기 좋게 냄비에 담아, 화로에 올려 상차림을 한 것이 개성 양반의 '철렵국'이다. 채소가 어우러진 가벼운 국물부터 시작해, 끓일수록 진해지는 국물을 품은 고기를 즐기고 나면 아낙들이 국수며 수제비며 밥 등을 넣어 죽을 해 주었는데 그 맛 또한 일품(一品)이고 여름 한 철을 나기에 충분한 '몸보신탕'이 아닐 수 없었다.”

이렇게 이 집은 뭔가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들어 내어주는 곳으로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는 그런 몸보신에 좋은 그런 맛집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그래서인지 이 집의 철렵국을 한번 먹어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 맛을 미리 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개성 철렵국 식당 개성철렵 방문 후기 정보


민**


“철렵국은 상당히 맛있었습니다. 근데 같이 시킨 개성식 제육은 맛이 실망스러웠고, 서비스가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직원이 밑반찬을 옮기다가 제 옷에 흘렸는데... 뭐 실수할 수는 있다고 보는데 흘린 메추리알을 다시 재빠르게 담아서 식탁에 올려놓더군요. 못볼 줄 안건지... 그 뒤로 그냥 밑반찬 없다? 생각하고 먹었는데 기분이 별로였습니다.”


jeon*******


“가격은 조금 있지만 개성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좋은 식당입니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분들은 철렵국의 맛이 상당히 좋았다고 말하면서 서비스의 아쉬움도 말을 하네요.

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ke******


“집안에 이북사람이 계셔서 어느정도 이북 음식 맛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대를 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맛이 있어 놀랐습니다. 국물이 겉으로 보면 엄청 텁텁할 것 같은데 매우 깔끔하고 개운해서 감탄했네요. 직원분께서 친절하게 먹는 방법과 반찬 리필, 그리고 질문에 잘 대답해주셔서 정말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박**


“친절하시고 개성식 음식 먹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주셔서 감사.”

역시나 기대 이상의 맛이라면서 깔끔하면서도 개운한 국물 맛이 일품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나다****


“메뉴 하나하나가 정갈하고 맛있어요. 사장님도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식사하고 왔어요. 룸도 구비되어 있어서 가족 모임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위***


“개성에서 먹는 어죽?인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먹는 어죽보다 더욱 고급지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네요! 실내도 깔끔하고 좋습니다. 처음엔 고기와 야채 드시고나서 메밀면 기본으로 나오고 추후 밥이나 면 추가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러면서 정갈하면서도 맛 좋은 음식을 내어주는 곳으로 가족 모음도 좋고, 실내도 깔끔하니 좋다고 합니다.

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sm******


“개성철렵국 국물은 구수하고 데친 얼가리와 열무가 들어 있어 양념장에 찍어먹는 게 맜있었어요. 고춧가루로 비비는 독특한 비빔밥은 고소하고 깔끔해요. 굴미역국을 같이 주셨는데 너무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양지무침은 마늘향이 좀 강해서 양지 맛이 안 느껴지는 게 조금 아쉬웠어요. 하지만 모든 음식들이 전체적으로 조미료 맛이 안 나고 짜지 않아서 강한 양념과 짠음식을 싫어하는 저희 가족들의 입맛에는 딱이었습니다. 예약을 하고 갔더니 깔끔하고 널찍한 룸을 주셔서 편하게 잘 먹고 왔습니다. 어제 먹고 와서 주변에 추천해주었어요.”

그러면서 잘 먹고 왔다면서 조미료 맛이 안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고 극찬을 하는 분도 있네요.

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야옹*****


“진심 맛은 쵝오!! 철렵국 과 고수무침 청초묵무침은 최강 조합! 그런데 서빙 보는 분이 조금 불편하더군요 주문 가이드를 주는데 추천하는걸 안시켜서 그런지 불편했지만 맛은 쵝오.”


la*****


“입맛 없어서 우연히 찾았는데 고수무침부터 정말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입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신선하고 깊은 맛을 원하신다면 강추입니다.”

끝으로 신선하면서 깊은 맛을 내는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개성 철렵국집이 정말 좋다 말하는 분들이 많으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개성 철렵국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개성철렵


전화번호: 0507-1490-1278


주소: 서울 종로구 삼청로 124-2 RH타운 1F 개성철렵, 서울 종로구 삼청동 28-19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개성철렵국 15,000원

이렇게 뭔가 한번 맛보면 또 찾게되는 철렵국 맛집이자 보양식집으로 소개된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이런 곳은 우리집 근처에는 없나 속상함이 강하게 드네요. 그래서인지 꼭 먹어보고 싶네요.

생방송투데이 개성 철렵국

개성 철렵국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114

생활의 달인 진미채 김밥 잔치국수 달인 은둔식당 원남빌딩 간판없는 김밥집 위치

2023년 2월 13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6회 은둔식달 – 진미채 김밥 잔치국수 이득이 달인 방송 정보 “분식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있는 두 음식, 김밥과 잔치국수! 전국에 숨어있는 분식집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본 분들은 정말 몸에 좋은 몸보신 음식이라 말하는 철렵국을 보고 있으니 저 역시 한번은 가보고 싶어지네요.

솔직히 보기만해도 힘이 나는 것 같은 음식이기에 더욱 찾아가보고 싶어지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개성 철렵국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