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고흥 숯불 생선구이 생선 꼬신내 나는 골목 노포 맛집 수진상회 위치

2023년 1월 31일 화요일 EBS 한국기행 685회 노포 – 3부 생선 꼬신내 나는 골목 방송 정보


“한때는 황금어장으로 유명해 생선을 잡아 해외로도 수출했던 고흥. 그곳엔 생선을 구워팔다 자연스레 생겨난 숯불 생선구이 골목이 있다. 옥상에서 정성껏 건조되는 각종 생선과 오징어의 행렬, 새벽부터 피어오르는 시뻘건 불기둥, 참기름의 고소한 냄새와 잘 익은 생선이 담긴 소쿠리들은 이 시장 골목의 오랜 풍경이다. 어느새 이곳을 만든 1세대는 떠나고, 2세대와 그 다음 세대가 꾸려가는 생선구이 골목은 전국으로 보내질 생선 포장으로 분주하다. 어릴 적부터 이곳에서 생선을 사먹던 사람들은 어른이 된 지금도 종종 찾아와 생선을 한아름 사들고 시장 골목을 나선다. 조용했던 이곳이 사람들로 북적이면서 시장 상인들과 중간상 사이에 큰 소리(?)가 오가고 한꺼번에 피우는 숯불 연기 탓에 소방차가 출동하기까지 하는데... 좌충우돌 생선구이 골목의 하루를 따라가 본다.”

이렇게 한번 사먹어 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서 맛보는 생선구이 골목의 맛집이라 말하기에 더욱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솔직히 여러 식당이 있지만 많이 알려진 곳이기에 더욱 이 집을 가서 생선구이를 맛보고 싶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미리 방문해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한국기행 고흥 숯불 생선구이 생선 꼬신내 나는 골목 노포

고흥 숯불 생선구이 골목 매장 수진상회 방문 후기 정보


뽕**


“이모가 싹싹하고 융통성이 좋아요. 친절해서 좋았어요. 오징어구이 1개랑, 참돔1, 박대1랑 샀어요. 오징어랑 박대는 다 먹고 뱃속에 있어요. 오징어구이는 진짜 통통하고 맛있어요. 차안에서 오징어구이는 다 먹었네요. 한꺼번에 사기 뭐해서 쳐다보고 있는데 이모가 한마리씩 사도된다는 말씀이 융통성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담에 가면 또 살께요.”


설*


“젊은 날부터 거의 평생을 한길만 걸으셨다는 허리 굽은 모습에서 장인의 포스가 느껴집니다. 각종 생선을 이른 새벽부터 숯불에 구워 즉석에서 팔기도 하고 요즘같이 비대면 시대인 코로나19 상황에서는 인터넷과 전화 주문으로 말하기 곤란하지만 예전보다 영업이 더 잘 된다고 굽은 허리를 피면서 밝은 모습으로 말해 주신다. 믿고 주문하고 실망하지 않는 맛을 보장 한다는 노포의 주인의 모습에서 믿음이 전해 옵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믿음이 가는 숯불 생선구이 집으로 물량이 모자랄 지경이라 말하니 더욱 맛보고 싶은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방송에 소개된 숯불 생선구이 골목에 위치한 한 매장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기행 고흥 숯불 생선구이 생선 꼬신내 나는 골목 노포

고흥 숯불 생선구이 골목 노포 상세정보


상가명: 수진상회


전화번호: 061-835-3262


주소: 전남 고흥군 고흥읍 시장천변길 29-3 소매점, 전남 고흥군 고흥읍 남계리 626-15


영업시간: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생선 시세에 따라 바뀌므로 문의

이렇게 이 집은 가격도 저렴하면서 제대로 구운 숯불생선구이의 맛이 일품이라 말하기에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한국기행 고흥 숯불 생선구이 생선 꼬신내 나는 골목 노포

고흥 숯불 생선구이 골목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167

한국기행 순천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상 한옥 고택 한정식 가격 노포 대원식당 위치

2023년 1월 31일 화요일 EBS 한구기행 685회 노포 – 2부. 60년 세월이 버무려진 한 상 방송 정보 “순천 장천동 골목의 번듯한 한옥 고택. 아침부터 청소하는 소리, 재료 손질하는 소리가 울려퍼진다.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 집의 숯불 생선구이를 보고 있으면 괜시리 한입 베어물고 싶어지는 마음이 커지는 것은 왜일지 궁금하네요.

더욱이 이 맛은 누구나 아는 맛이지만 집에서 맛보긴 어려운 것이기에 저 역시 택배를 시켜보면서 이번 한국기행에 소개된 고흥의 숯불 생선구이 골목의 맛집으로 알려진 수진상회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