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고수의 부엌 맛집 탕미옥 위치

2022년 8월 19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619회 [고수의 부엌] - 40년 내공이 담긴, 전복문어갈비찜&보양우족찜 식당 정보


“이 집은 가마솥에 직접 끓여서 구수하면서도 진한 사골 국물의 맛이 일품인 집으로 전복과 문어, 갈비를 넣은 찜요리가 인기라고 한다. 특히, 전복을 넣은 갈비찜까지 모임요리부터 단품요리까지 뭐하나 빠지는 것 없는 맛집이라는 평이 있다.”

 

이렇게 이번에 동대문에서 워낙 유명한 전복문어갈비찜과 보양우족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여름이 가기전에 몸을 보양하기 위해 찾을 분들이 많아보이네요.

 

솔직히 저 역시도 이 맛이 너무 간절하기에 미리 방문해서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생생정보 보양우족찜#보양우족찜#전복문어갈비찜#생생정보 고수의 부엌#탕미옥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식당 탕미옥 방문 후기 정보


허**


“일단 가게가 너무 청결해서 좋았어요. 창문쪽 자리에 앉았는데 창틀까지 깨끗했어요. 음식점이 보통 환경만 봐도 맛이 느껴지잖아요. 음식도 깔끔하고 맛있었습니다. 갈비탕이 나왔을땐 고기가 별로 없어보였는데 먹고 보니까 배부를만큼 넉넉해요 ㅎㅎ”


박**


“깍두기가 기막히게 맛나서 음식들을 잘 뒷받침해줬어요 2500원하는 카페라떼 한잔으로 셋이 나눠마셨어요 좋았어요.”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깨끗함이 너무 마음에 드는 식당으로 깔끔하면서도 맛이 좋은 음식점이라고 하네요.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jee*******


“최근 뒷골목에 있던 탕미옥이 바로 앞 넓은 매장으로 이전했습니다. (구 채선당) 전복문어갈비찜 아주 괜찮네요. 소주 안주로 강추합니다.”


joo******


“불고기전골 메뉴는 양도 적정하고 먹을만합니다. 소고기국밥은 가격대비 보통이구요. 설렁탕이 가성비로는 제일 괜찮은 메뉴같습니다. 가성비 최악의 메뉴는 꼬막비빔밥이네요. 양도 적은편이지만 일단 연안식당의 그것과 비교해서 꼬막 양도 적고 약간 짠편이고 특색도 없거니와 꼬막이 살짝 비려서 먹으면서 짜증이 나더군요. 가격은 1만1천원이나 하는데 말이죠. 식당은 제기동역 1번출구 위치라 접근성이 좋고 뒷편에 별관(?)처럼 또 있네요. 역앞에서는 설렁탕 위주고 뒷편은 소고기 전골, 국밥 위주네요.”

 

역시나 이 집을 말하면서 소주 안주로 좋은 메뉴에다가 넓은 매장으로의 이전으로 더욱 마음에 드는 집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네요.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박**


“친절하시네요. 가격대비 양은 별로네요. 메뉴에도 없는 매운갈비찜2인물 전복작은거 4개 돌문어작은거1개 이렇게 89,000원입니다. 가격대비 가성비 꽝입니다. 재방문 의사는 없습니다.”


ydk******


“설렁탕 비추(맛도 별로, 고기양도 별로). 그나마 우거지 곰탕은 맛이 있지만 고기양이 너무 부실함(얇은 내장 조각 3조각) 네이버 리뷰 믿고 갔다 후회하고 옴”

 

하지만 이 식당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분들도 은근 있는데 이 분들은 양이 아쉽고, 가격이 너무 비싸단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suy*********


“탕미옥-도가니탕(중복주간). 비가 오는 날엔 국물요리가 땡기는건 인지상정. 아빠와 함께했던 일요일 점심메뉴들. 설렁탕 먹으로 갔다가 문닫아서 갈비탕을..칼국수를 먹으러 갔다가 문닫아서 도가니탕으로 우회..하지만 우연찮게 복날 주간이랑 겹쳐서 그런지 제대로된 선택이 되었던 메뉴들. 특히 실하디 실한 도가니가 가득했던 도가니탕..마이 관절이 부드러워지는듯한 느낌적인 느낌에 아주 대만족. 담엔 전복갈비탕이다.”

 

그렇지만 이 식당이 정말 좋았다고 말하면서 복날에 방문했는데 제대로 푸짐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왔다고 극찬을 하네요.

 

 

 

 

 

suye*******


“탕미옥-매운갈비찜&전복갈비탕&손만두&메밀전병 지난 추운 어느날 큰언니와 함께한 가족식사. 도가니탕 먹으러갔다 도가니품절. 대신 갈비탕과 매운갈비찜으로 주문. 그런데 매운갈비찜 요거 넘 맛있다. 적당히 맵고 칼칼하니 목부터 위까지 뻥 뚫리는 느낌적인 느낌. 난 갈비탕도 시켰는데ㅋㅋ. 만두와 전병은 역시 사이드. 그래도 맛있구나.”


“탕미옥-전복문어갈비찜. 이보다 완벽한 보양음식은 없다. 갈비,전복,문어에 내가 좋아하는 버섯까지..국물까지 걸쭉하니 너무 맛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볶음밥까지..완벽한 코스보양이다.”

 

끝으로 이분은 이번 방송에 소개된 전복문어갈비찜집을 말하면서 이보다 더 좋은 보양식은 없다고 극찬을 하네요. 그리고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생생정보 보양우족찜#보양우족찜#전복문어갈비찜#생생정보 고수의 부엌#탕미옥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집 상세정보


상가명: 탕미옥


전화번호: 02-921-1158


주소: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19나길 3 태종빌딩 1층, 서울 동대문구 제기동 1158-33


이용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격 및 메뉴

 

전복문어갈비찜 80,000원

보양우족찜 20,000원

 

위와 같이 이번에 제대로 된 보양식을 파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가격도 그렇게 비싼 것 같지 않고, 그 맛이 월등하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생생정보 전복문어갈비찜#생생정보 보양우족찜#보양우족찜#전복문어갈비찜#생생정보 고수의 부엌#탕미옥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941

 

허영만의 백반기행 상암 흑보리 들기름 비빔밥 반상 맛집 맛있는밥상 차림 위치

2022년 8월 19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65회 그 맛이 알고 싶다! 상암 방송가 밥상 흑보리 들기름 비빔밥 반상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기로 ‘직접담근 된장,간장으로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된 전복문어갈비찜 보양우족찜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왠지 부모님과 같이 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솔직히 이런 보양식은 부모님에게 사드려야 더 맛이 좋을 것 같기에 저 역시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식당의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