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베이커리가루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베이커리

 

방송 및 매장 정보


“강릉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우유크림빵이 있다. 빵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이곳의 주인공 이득길 달인! 인기 메뉴인 우유크림빵은 부드럽고 쫀득한 빵과 안에 들어있는 달달한 크림이 매력이다. 생김새가 보들보들하고 폭신폭신해 마치 아기 엉덩이와 닮았다는데, 그 생김새가 엉덩이빵이라는 이름을 붙여 주었다. 매장의 인기 메뉴답게 반죽을 만드는 과정과 숙성 과정 그리고 크림에 달인만의 비법이 있다. 우유 본연의 맛이 잘 느껴지는 달달한 크림과 쫄깃한 빵의 비법을 공개한다.”

 

2020년 11월 9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71회- 강릉 빵 달인 이득길 달인 편

 

 

“천연 발효빵 전문점으로 직접 배양한 천연 발효종으로 반죽해서 장시간 저온에서 숙성시켜 사용하는 곳이라고 한다.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 찾는다는 빵 맛집으로 강릉에서 2군데, 원주, 속초에도 지점이 있다고 한다.”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베이커리

 

 

강릉 빵 달인 맛집 베이커리가루 SNS 후기


이번 빵 달인에 나온 이 집은 원준이엉덩이빵이라는 재미있는 빵이 있는데 이 빵을 사먹은 ㅎ*님이 말하길 “원준이엉덩이빵이 유명하다고해서 사자마자 한입 베어먹었다. 우유크림이 낭낭하게 들어가있었고, 부드럽고 달콤하니 맛있었다. 이름때문인지 말랑말랑한 뽀얗고 통통한 엉덩이를 두손으로 잡고 먹는것같은 느낌이들어서 재밌었다. 그것 말고 찹쌀떡이 들어간 견과류 빵이랑 마늘바게트를 먹었는데 맛있었다.”라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합니다.

 

역시나 이 빵집에 대해 기억이 좋다고 말하는 꼭****님은 “앙버터. 바질마늘바게트. 버터 프레첼. 꽈배기. 원준이엉덩이빵. 가장 맛있는 건 역시 바질마늘바게트. 바질이 이렇게 잘 어울리다니. 정말 맛있었음. 또 먹고 싶음. 바질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향이 나쁘게 느껴지지 않았음. 빵도 촉촉바삭하고 넘 좋았음. 앙버터와 꽈배기는 보통 먹는 그맛이었음버터프레첼은 좀 아쉬웠던 것이 프레첼이 좀더 짜야 맛이 조화로울것 같음. 버터가 많은데 프레첼에 맛이 잘 안느껴져서 넘 느끼하기만 했었음. 원준이엉덩이빵은 빵이 약간 시큼한 맛이 났는데 맛있었음. 첨에 좀 놀랐는데 곧 익숙해짐. 안에 크림 엄청 많아서 부드럽고 넘 맛있었음. 강릉가면 꼭 다시 갈거임.”

위와 같이 말하면서 자신은 재방문 할 의사가 있는 빵집이라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베이커리

 

 

역시나 이 집에서 좋은 기억이 있다고 말하는 간*님의 말로는 “강릉에 위치한 베이커리 베이커리 가루. 강릉에 몇 곳 배이커리로 유명한 곳이 있어서 몇 곳을 찾고 있던 중에 한 곳을 들러보기로 하여 들른 곳이다. 시그니처 빵은 엉덩이 빵이라는데 엉덩이 모양의 포장지에 흰색 빵이 들어있다. 내부에는 슈크림이 들어있는데 색은 흰색으로 되어 있어 더 뽀얀 느낌이다. 그 외에도 베이커리에서 파는 빵 종류가 더 있지만 그렇게 종류가 많지는 않다. 그런 점에서 다른 특별함이 있는 것은 없지만 강릉에 있을 거 같은 느낌의 빵집이라고 보면 될 거 같다. 가볍게 주변에 산책하다 빵 하나 사서 돌아가고 싶을 때 이 곳을 들러보면 좋을 거 같다.”라면서 최고라고 합니다.

 

또한, 비*님 역시 이곳을 말하는데, “강릉 시외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로는 10분, 택시로는 5분 떨어져있는 베이커리 가루! 강릉에 도착하자마자 방문한 곳이랍니다. 여기는 맘모스랑 원준이 엉덩이 빵이 유명하다던데! 저는 맘모스말고 앙버터,마늘빵,엉덩이빵, 치즈빵(?)을 샀어요. 가격은 이렇게 해서 12,000원 조금 넘었습니다. 원준이 엉덩이 빵은 안에 크림이 가득 있어서 살짝만 베어물어도 크림이 입을 한가득 채워요:) 그 크림이 막 부담스럽지 않은 단맛이라 폭신한 빵과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치즈빵은 입에 착착 감기는 맛이었어요. 친구들은 이게 제일 맛있었다고 했지만, 저는 마늘빵이 최고였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빵맥이 어울리는 빵이었답니다. 앙버터는 버터랑 단팥의 양이 적절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제가 워낙 앙버터를 좋아하긴 하지만, 이곳은 특히 더 맛있었답니다. 3시 30분에 방문했는데 붐비지 않아서 좋았어요:) 방문은 완전 추천드립니다.”라고 말하면서 이 집에 대해서 좋았던 기억이 있다고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베이커리

 

 

끝으로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 중에 연하**님의 말이 기억에 남는데, “빵 종류가 꽤 많은데 늘 먹는 것은 정해져 있어요. 노란 크림빵(2000원)에 커스터드 크림이 잔뜩 들어서 흘러내릴 정도에요. 기본 식빵은 촉촉하고 쫄깃한 게 그냥 먹어도 맛있어요. 냉장고에 든 치즈케익(1500원)도 가면 꼭 사오게 되네요. 궁뎅이빵(?)인가 엉덩이빵 안에는 바닐라빈 크림이 듬뿍 들었어요. 이것도 추천합니다. 다쿠아즈(1300원)은 그냥 그랬어요. 그리고 가루 케익도 생각보다 별로에요.”라고 말하면서 추천하는 것과 비추인 것을 말해주네요.

 

또한, 이 집이 최고라는 먹고**님의 말을 빌리면 “가격은 파리바게트인데 맛은 정말 정성들여만든 동네빵집이네요! 유명하다는 원준이엉덩이빵이랑 바질바게트에 더물어 치즈치아바타랑 생크림스콘 호두스콘 커팅해서파는 무화과쇼콜라파운드케이크 사먹어봤어요! 오히려 엉덩이빵이랑 바질바게트는 그냥 그랬구요.. 무화과쇼콜라파운드케이크 너무 맛있어서 대박 기절할뻔 ㄷㄷㄷㄷ 인위적인 단맛아니고 적당히 달달한데다 무화과가 톡톡 고르게 씹히는데 빵잘안먹는 남편도 진짜맛있다고 이거 판으로 사올걸 그랬다고, 스콘이랑 치아바타도 안에 내용물 낭낭하고 맛있어요! 유명한 종류들 말고도 대부분 빵들이 다 맛있는듯요!”라는 말을 하면서 이 집의 빵은 대부분 맛이 좋다고 합니다.

 

솔직히 이렇게 먹는 사람마다 다 좋다고 하는 집이라면 궁금하긴 합니다.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베이커리

 

강릉 빵 달인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베이커리가루 (본점)

 

전화번호: 0507-1320-7953

 

주소: 강원 강릉시 솔올로 3, 강원 강릉시 교동 1889-4

 

영업시간: 오전 8시부터 오후 23시까지

 

가격 및 메뉴

 

원준이엉덩이빵 3,000원, 바질마늘바게트 4,800원, 앙버터 4,000원, 우리쌀식빵 5,000원

 

 

 

 

생활의 달인 강릉 빵 달인 베이커리

 

이렇게 이번 빵 달인에 나온 이 집은 동네빵집 특성상 주차가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빵이 맛이 좋아서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는 집이라면서 맘모스 빵의 맛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지금 달인을 있게 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원준이 엉덩이빵은 쫄깃함이 너무 좋아서 계속 먹게 된다고 하네요.

 

가격대는 있는 편이지만 그만큼 맛도 있어서 사람들의 평이 좋은 곳으로 발효기술이 좋아서인지 빵 자체의 맛이 좋다고 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