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위치정보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방송정보


“발걸음을 옮기던 중, 유모차에 앉아 팝콘 통만큼 큰 카스텔라를 들고 먹는 어린아이와 엄마를 만나게 된다. 궁금한 마음에 물어보니 바로 옆 빵집에서 빵이 갓 구워져 나오길 기다리는 중이란다. 빵집 안으로 들어서니 남편이 빵을 굽고 아내가 판매하는 모습이다. 꿀과 밀가루를 섞어서 만든 천연 발효종으로 모든 재료를 만든다는 이 집. 특히 주메뉴인 대왕 카스텔라와 치즈 브리오슈는 삶은 감자와 찹쌀을 갈아 만들어 몸에 좋고 맛도 구수해 동네 사람들에게 인기란다.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오랜 시간 걸려 빵을 만들다 보니 온종일 빵을 굽는 이 집에는 특별한 사연이 숨어있다. 바로 10년 전 딸 아이가 갑자기 희소병을 앓게 되면서 건강빵을 굽기 시작했다는 것. 아이를 위해서라도 돈을 위해 만드는 빵보다는 아픈 아이를 비롯해 누구나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빵을 만들자는 마음으로 재기하게 된 부부. 내 아이를 위해 만드는 마음으로 정성스럽게 빵을 빚는 부부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2020년 11월 7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95화- 이야기가 흐른다. 서울 강동구 편 부부의 건강 빵집 편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하에레츠 SNS 후기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 나오는 이 빵집은 건강한 빵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박**님이 말하길 “인생빵집입니다. 빵순이 취양저격 빵이 떡처럼 쫄깃하고 폭신하고 바삭하고, 아정말 장인의 손길이 느껴져요. 한번만 방문한 사람은 없을꺼예요. 빵도 다 같은빵이 아니구나가 느껴지실 껍니다. 다른 빵집에 비해 가격이 비싸긴해요. 여기 빵집 중독되어 벗어날 수가 없네요.”라고 말을 하면서 가격은 있지만 맛은 최고라고 합니다.

 

역시나 같은 마음인지 yu*****님의 말로는 “전보다 빵이 작아진 듯 한 건 기분 탓일까? 제빵사분은 친절하시지만 알바분인지 주인분인지 모를 카운터분은 불친절하다고 느껴질 때가 있음”이라 말하면서 이 집을 말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그리고 이 부부의 건강 빵집이 정말 맛있다고 말하는 쟌*님은 “친구가 우리 놀러간다고 유명한 빵집에서 사왔다는데 은근히 맛있더라. 나는 빵을 안 좋아해서 유명 빵집 잘 안 가봤는데 야채가 든 빵이 맛있어서 호랑이 다 줬다가 맛보고는 다시 뺏어먹었다. 둘다 맛 괜찮았음. 적어도 다른 빵들이 궁금해진 것을 보면 진짜 맛있었던 거다.”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합니다.

 

또한, 감자**님의 말로도 이곳은 “집에서 종종 먹는 하에레츠 깜빠뉴인데 마카다미아, 호두, 무화과, 블루베리 등등 종류가 여러가지예요. 일상적인 빵이라 리뷰 쓸 생각은 없었는데 처음 사본 무화과깜빠뉴가 무화과 폭탄이라! 하에레츠 흥했으면 좋겠어요 진짜~.~ 찾아와서 먹을만한 빵까진 아닌데 깜빠뉴 진짜 촉촉하고 잘 안마르고 속재료 아낌없이 들어있어서 단골로서 늘 감사합니당. 생활의달인에 나온 브리오슈 말고 혹시 오실 일이 있다면 깜빠뉴도 사갖구 가세욥>_<”이라 말하면서 이 집을 극찬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하지만 이 집에서 조금 아쉬움을 느꼇다고 말하는 맛집***님의 말로는 “달인 나왔다고 해서 갔는데... ㅠㅠ 치즈브리오슈랑 앙버터빵 샀다. 치즈브리오슈는 맛있는 편이었는데, 음... 앙버터빵 진짜 돈아까웠다... 앙버터빵을 빵에 치즈가 들어가 있어 피자맛이 났고 너무 차가워서 이가 아팠다...ㅜㅜ 그냥 유명한 빵만 먹어야겠다.”라면서 아쉬운 마음이 조금 있었다고 합니다.

 

역시나 S**님 역시 “가야는이유 : 생활의달인빵집 안가는이유 : 달인이 너무 많아짐 치즈브리오슈 : 속은 굉장히 부드럽고 겉과 속 사이에 얇은 찹쌀 같은 것이 있음, 겉면의 소보루가 매력인듯 10시경 갔을때는 빵종류가 많지 않았음, 앙버터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등 당일 생산 당일 판매가 의심스러움 무화과감빠뉴 : 무화과는 굉장히 많이 들었으나 맛은 평범”이라면서 아쉬운 마음이 조금 있다고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끝으로 이 부부의 건강 빵집에 대해 말하는 수*님의 말로는 “생활의 달인에 '프랑스 빵의 달인'으로 소개된 암사동 빵집. 치즈 브리오슈가 그렇게 맛있대서 찾아가 보았어요! 오후 2시 조금 넘어서 갔더니 앞에 열 분 정도 계시더라구요~ 사람이 많은 고로 치즈브리오슈는 1인당 두어개까지만 구매 가능해서 예약을 걸어놓고 근처 카페에서 4시 30분까지 기다렸어요;) 치즈 브리오슈는 5개 사다가 아는 분들 나눠드렸답니돠~ (전화 예약X, 전날 예약X, 당일 방문 예약O) 치즈 브리오슈와 캄파뉴 먹어보았는데 명불허전! 생활의 달인 나올 만 했어요! 브리오슈는 쪼갤 때까지만 해도 심드렁했는데 씹는 순간 엌ㅋㅋ 반죽에 찹쌀을 넣었나요? 왤케 쫄깃쫄깃하져ㅇ<-< 반죽 사이사이에 갓 구운 깨찰빵 속이 들어있는 듯한 쫄깃함이에요! 방송을 안 봐서 어떻게 만들었는진 모르겠네요~ (식감은 최고인데 절반 정도 먹으니 물리는 감이 있었어요) 캄파뉴는 살짝 질깃한데 먹으면서 전혀 물리지 않았고 속이 편해서 매일 먹을 수도 있을 것 같았어요.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속이 더부룩해져서 면과 빵을 자주 먹진 않거든요ㅠㅠ 이 집 캄파뉴는 진정한 의미의 식사빵 삼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암사동 갈 일이 없어 또 찾아갈지는 미지수입니다.” 말하면서 최고의 집이라고 합니다.

 

역시나 같은 마음으로 말하는 김**님이 “갓 나온 치즈 브리오슈를 반드시 먹어야 함. 다른 식빵들도 구입해봤는데, 요즘은 워낙 맛있는 빵집이 많아서 크게 기억이 안남지만, 이집의 치즈 브리오슈는 계속 생각남.”이라 말을 하면서 이 부부의 건강 빵집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하에레츠

 

전화번호: 0507-1302-8341

 

주소: 서울 강동구 암사길 27, 서울 강동구 암사동 472-8

 

영업시간: 매일 10시부터 22시까지, 일요일 휴무일

 

가격 및 메뉴

 

치즈브리오슈 6,500원, 호밀깜빠뉴 5,500원, 통밀단팥빵 2,000원, 보리깜빠뉴 5,000원, 천연효모통밀빵 5,000원, 블루베리카스테라 7,000원, 모카빵 4,500원, 몽블랑 4,500원, 산딸기프리첼 4,500원, 올리브치아바타 4,000원, 우리쌀식빵 5,000원, 공주밤빵 4,800원, 무염연유크림 4,500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강동구 부부의 건강 빵집

 

 

이번에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 나온 부부의 건강 빵집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인 구재정 셰프가 운영하는 베이커리로 시중에 파는 이스트가 아닌 천연 효모를 사용하는건 기본으로 설탕을 설탕을 사용하지 않아서 담백하고, 몸에 좋은 지금의 빵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빵 값은 비싸다고 합니다. 그래도 이렇게 비싼 빵이지만 사람들은 이 집만의 빵 맛은 대단하다면서 추천을 하는 곳입니다.

 

솔직히 이렇게 제대로 된 빵집에서 빵을 먹어보고 싶긴 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