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정보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방송 및 매장정보 이야기


“경주에서 알아주는 민물매운탕 맛집으로 오랜 전통의 맛을 자랑하는 식당이라고 한다. 고추장을 넣고 끓인 걸쭉한 느낌의 매운탕은 분명 호불호는 있는 맛이라고 하지만 지금까지는 호가 더 많은 식당이라고 하네요. 잡어 매운탕에 버들치를 많이 넣어주는데 이 맛에 반해서 단골이 된 사람이 많은 식당으로 현지인 맛집으로도 소문난 곳이라고 한다.”

 

2020년 11월 19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191회- 전설의 맛 50년 전통 버들치 뚝배기 탕 편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경주 버들치 뚝배기탕 식당 경주민물매운탕 SNS 후기


이번 생생정보 전설의 맛에 나온 이 집을 방문한 앙**님이 말하길 “전체적으로 맛이 깨끗하고 조미료를 안써서 넘 좋았어용. 반찬들도 다 조미료안쓰시는 것같더라구요~~집밥먹는 느낌으로 잘 먹구갑니당~~”이라 말하면서 이 집에서 좋았던 기억을 말합니다.

 

그리고 jin******님도 말하길 “비가 많이와서 부모님이 매운탕을 드시고 싶다고 하셨는데 마침 보문단지 근처에 이 식당이 있길래 방문했어요. 매운탕, 도리뱅뱅 모두 너무 맛있었네요. 만족!”이라고 말하면서 이 집에서 맛있는 식사를 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거의 다 맛이 좋았다고 말하면서 조미료도 안쓰는 것 같다면서 더욱 믿음을 받고 간다고 합니다.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역시나 그래서일까? 이 집을 방문한 다른 분인 김**님의 말로는 “1. 민물고기의 살아있는 맛^^ 냉동 아님. 2. 양념이 다데기가 아닌 고추가루의 칼칼함. 3. 사장님께 말만 잘하면 한잔씩 서비스로 주시는 산야초 술^^ (가끔 산삼주도)”라고 말하면서 사장님이 주는 서비스도 좋고, 냉동이 아닌 고기도 좋다고 합니다.

 

또한, dong******님의 말로도 “일단 친절하셔요. 고추장 넣고 걸죽하게 끓인 민물 매운탕이 호불호가 있겠지만 저희 가족들 입맛에는 잘 맞아서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라며 말하고, 최**님 역시 “민물 자연산 매기매운탕 너무 맛있어요. 특히 도리뱅뱅이는 최애입니다. 완전 추천.”이라 말하면서 이 집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이 집이 최고라고 말을 하는데, 바로 옆에 같은 민물매운탕집이 있는데 잘 살펴보고 이곳을 와야 한다고 합니다.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추가적으로 이 집에서 정말 좋았던 기억을 가진 muk***님의 말로는 “경주로 드라이브 가서 든든하고 맛있는 메기매운탕이랑 버들치 튀김이랑 잡어조침 먹고 왔어요. 밑반찬도 넘 맛있고 푸짐했어요. ️잡어조림은 도리뱅뱅인데요! 겉이 바삭했고요. 양념이 넘 맛있었어요. 버들치튀김은 매콤한 고추와 같이 튀겨서 마지막 한마리까지 다 비울 수 있었습니다^.~ 메기매운탕은! 민물고기 잡내가 날까 걱정했는데 전!혀! 나지 않더라고요. 국물이 걸쭉하고 찐한 것이 예술. 그리고 이 집의 진짜 별미는 돌솥밥이었어요! 찐 돌솥이라서 누룽지숭늉이 정말 구~~수~~~~~했어요. 완전히 감탄하면서 먹고 왔답니다! 한옥을 개조해서 방바닥도 뜨끈뜨끈한 것이 쌀쌀한 요즘에 딱이에요! 방 닫고 분리된 공간도 만들 수 있는 아이들이 있는 가족이 가도 좋을 것 같았어요. 주차공간도 넓어서 더 편했어요.”라면서 좋았던 기억을 말합니다.

 

또한, Seon*****님의 말로도 “지역 맛집답게 매우 친절하고 정감있는 곳 음식이 다 맛있고 인근 리조트까지는 차로 데려다주시기도 합니다.”라며 이 집을 칭찬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칭찬이 난무하는 곳이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지금 방송되는 버들치 뚝배기가 아니라 도리뱅뱅과 돌솥밥이 진짜 맛이라는 말을 하네요.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끝으로 이 집을 방문하고 너무 좋았다는 ming*****님의 말로는 “오늘은 부모님과 같이 점심을 먹으러 경주로 산산한 날씨에 따뜻하게 뭘 먹을까하다 '경주민물매운탕'으로 다녀왔습니다. 주차를 하고 보니 '생방송 오늘저녁 305회 출연' 한 집이더라구요. 쏘가리 매운탕은 미나리가 들어가 향긋하면서 달큰한 느낌에 수제비도 들어있고 3명이서 2인으로 주문했지만 넉넉하게 양도 많았습니다.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시더라구요. 추가로 버들치 튀김을 시켰는데 고추랑 같이 튀겨져서 매콤하니 바삭하고 맛있었어요. 돌솥밥은 역시 야외 테라스에서 식사하시는 분들도 있던데 요런 날씨에 햇살 받으며 먹으면 분위기도 기분도 더 좋을거 같았어요. 따뜻하고 정감있는 인테리어와 분위기에 깔끔한 음식까지 좋았습니다. 덕분에 맛있는 음식으로 부모님과 좋은 기억 남기고 갑니다. 감사합니다.”라며 감사의 말을 남깁니다.

 

역시나 같은 마음이라는 eat******님의 말로는 “어른들과 경주 방문하면 꼭 가야 할 경주 매운탕 맛집. 식사도 맛있었는데 술 한잔 가볍게 걸치기에 정말 제격일 듯한 곳 ~!! 어른들이 너무너무 좋아하실 것 같다. 50년 전통에다가 MBC 생방송 오늘저녁 305회에도 출연한 맛집이라길래 정말 기대를 많이 했는데 대만족!! 매운탕은 메기매운탕, 잡어매운탕을 주문했는데 국물도 시원하고 칼칼해서 좋았다 ˃ᴗ˂ 나는 잡어매운탕보다 메기매운탕 파,,,‼️국물 맛도 깊고 메기 살도 엄ㅡ청 부드러운게 너무 맛있었다 ㅋㅋ 소면도 넣어서 푸파. 그리고 젤 만족했던 잡어조림 도리뱅뱅이라고도 하는 음식이다. 열빙어 같은 조그만 고기를 튀겨서 매콤한 양념을 발라 졸인 것 ㅎㅎ 이게 진짜 별미,,, 너ㅡ무너무 맛있었다. 내 원픽 바삭바삭 고소하면서도 매콤달달,, 완전 술 안주임ㅋㅋ 여기는 밥도 그냥 공깃밥이 아니라 돌솥밥으로 나오는데 꼬소한 숭늉이 진짜 맛있었당.. 진짜로 몸 보신하는 기분. 기본찬도 정갈하며 간도 세지 않아서 어른들도 정말 만족하셨다! 매콤한 잡채와 부드러운 계란찜, 계란샐러드가 최고였음 :) 너무너무 잘 먹었는데 쪼끔 아쉬운 건 매운탕이 살짝 느끼했건 거?? 방아잎이나 산초도 들어갔음 좋았을텐데!(찐 경상도사람ㅋㅋㅋㅋ) 경주 와서 고즈넉하고 편안한 가정집 분위기에서 맛있는 매운탕과 도리뱅뱅이를 즐기고 싶다면 경주민물매운탕 추천합니다.”라고 말하며 이곳을 추천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이 집을 추천할 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면서 극찬합니다. 더군다나 도리뱅뱅의 맛은 상상초월이라면서 꼭 먹어보라고 권하기도 하네요. 그리고 이 집 바로 옆에 다른 매운탕집도 있기에 헤깔리지 말고 잘 들어가보라고 말을 하는 식당입니다.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경주 버들치 뚝배기탕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경주민물매운탕

 

전화번호: 054-742-3989

 

주소: 경북 경주시 북군2길 12-9, 경북 경주시 북군동 201

 

이용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연중무휴

 

가격 및 메뉴

 

민물참게탕 13,000원, 잡어 매운탕(버들치 뚝배기탕) 12,000원

 

 

버들치 뚝배기탕 경주 50년 전통 전설의 맛 식당

 

 

이 집은 맛집이 적은 경주에서 맛집으로 인정받아 사람들을 모으는 집이라고 합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먹는 듯한 느낌을 받는 곳이지만 그 맛 만큼은 대단하다고 한다.

 

버들치를 많이 넣은 잡어탕은 버들치의 특성으로 비린내가 거의 없고 담백한 맛을 낸다고 하며, 구수한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버들치를 넣은 잡어탕이 인기가 좋다보니 다른 것이 묻힐 수 있지만 이 집은 참게탕 역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민물 매운탕 하나로만 경주에서 알아주는 집이 된 곳이기에 믿고 먹어볼 만한 식당으로 보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