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맛집 가격 및 위치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속초 중앙시장 근처에 위치한 생선구이 전문점으로 불판에 생선을 올려놓고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싱싱한 생선과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이 곳은 고등어부터 꽁치, 오징어, 가자미, 메로, 새치, 황열갱이, 도루묵, 삼치, 청어 등 열 가지의 다양한 생선을 모두 맛볼 수 있는 '생선구이 모듬정식'이 최고라고 한다. 그리고 생선은 모두 구워주므로 편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고, 2인분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다고 한다.”

 

2020년 10월 30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75회- 맛있는 로맨스! 강원도 속초 밥상 생선구이 모듬정식 편

 

 

 

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맛집 88생선구이 SNS 후기


이 집을 방문한 사람 중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한**님이 말하길 “꽤 전에 푸짐하게 먹던 허름한 연탄 구이집으로 기억하고 갔는데. 싹 리모델링하고 친절한 제 3세계 국가 종업원들이 잘 구워주는 서비스가 전부인 음식점으로 변했네요. 가격 (14? 15000?) 대비 나오는 양은 너무 적고 생선도 자라다 만 새끼 생선들만 그득하구요. 차라리 7000원짜리 고등어 삼치구이집을 가렵니다. 이모네 식당 리모델링하는 바람에 할수 없이 갔는데 속초 도착하자마자 너무 실망스러워서 돈쓰고 미안한 기분? 여전히 줄은 깁니다만 죄다 저같은 외지인 방문객이니 가기전 참고하세요ㅡ 나름 바쁜 사람인데 이리 길게 시간들여 리뷰 남깁니다. 절대 식당서 안좋은 일 있어 그런거 아니에요ㅡ 외국인 직원들은 싹싹하고 친절했고 열심히 땀흘리며 잘 구워줬으며, 반찬으로 나온 오징어 젓도 맛있었어요ㅡ 근데 본식인 생선이 너무 별로고 가격대비 퀄리티가 너무 떨어져 나오는 길에 돈 아깝다는 생각만 가득했어요ㅡ 이상입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예전의 좋았던 모습이 변했다고 합니다.

 

또한, 서*님 역시 이곳을 말하길 “다양한 종류의 생선을 먹을 수 있어서 괜찮음. 맛은 그냥 생선맛이고 환기도 제대로 안되고 불친절함. 밥은 완전 떡처럼 되어서 먹기도 힘듬... 원래 밥을 그렇게 하는건지.. 아니면 실패한건지.. 요리에 대한 정성이 없는 듯.”이라 말하며 아쉬운 마음을 보여줍니다.

 

이렇게 이 집에대해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들이 있는데 이 분들은 이 집의 예전을 기억하는 분들이 대부분으로 지금은 관광지 음식점처럼 변해서 아쉽다는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하지만 이 집이 좋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은데, 그 중 오**님이 말하길 “88생선구이집은 아바이 순대 골목을 가는 나룻터 생선구이 골목에 위치한다. 9가지의 생선을 숯불에 직접 구워 먹는 곳이다. 낯설지만 친절한 동남아 종업원들이 타지않도록 자상하게 구워주니 타는 걱정은 안해도 된다. 1인 15,000원인데 둘이가니 고등어, 삼치, 꽁치, 도루묵, 오징어 황열갱이, 메로, 가자미, 청어등 9가지가 구색맞춰 밥 한그릇 먹을양이 나온다.”라고 말을 합니다.

 

또한, 다*님 역시 “일단 신기함. 날생선을 식탁에 가져와 숯불에 구워줌. 엄청 싱싱하고 맛있음.그러나 밑반찬 손대고 싶지 않아 생선만 먹다보니 느끼.. 어쨌든 한번은 가볼만함. 분위기는 선술집 분위기로 손님까지 많아 정신없음.”이라 말하고, jin****님 역시 “생물 생선 9가지를 맛본다는 점은 큰 장점입니다. 원조점은 협소하고 옛날 느낌이 많이 나네요. 생선은 자그마하지만 능숙한 솜씨로 구워주는 외국인 분들이 기가막히게 굽는 순서, 시간을 맞춰 주시네요. 밑반찬은 간이 강하지 않고 적당해서 자꾸 먹게 됩니다. 가격은 좀 쎄서 1인분 15000원. 놀러와서 한끼 맛있게 먹고가요.”라며 이집에 대해 칭찬을 합니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분들은 정말 좋은 기억이 난다면서 신선한 생선을 불판에서 바로 구워주니 그 맛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더군다나 만오천원에 9가지의 생선을 구워 먹을 수 있는것도 장점이라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역시나 이 집이 좋다고 말하는 SSo***님은 “1인분 15,000원에 고등어/꽁치/오징어/가자미/메로/황열갱이/도루묵/삼치/청어가 나옵니다!! 비장탄에 구워서 숯불맛을 더해주고, 찍어먹는 간장 양념은 간마늘과 와사비가 어우러져 숯불갈비 맛이 납니다!! 직원분들이 친절하고 곁들어져 나오는 반찬은 간이 짜지도 달지도 않아 딱 좋습니다!!!”라며 만족감을 보여줍니다.

 

그러면서 이 집에서 잘 먹고 간다는 조**님 역시 “세상에 생선 너무 잘 먹었습니다. 얼마전부터 생선구이집에 너무 가고 싶었고 정말 잘 찾아왔다고 생각합니다. 생선을 직접다 구워주시고 알아서 배분까지 해주시고 불도 갈아 주십니다. 계속 생선을 구워서 그런지 내부가 생각보다 불가마지만 나오는 밑반찬도 맛있고 그럭저럭 버틸만합니다.”라고 말을 하네요.

 

특히,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이 자주 말하는게 생선을 직접 구워주면서 배분도 잘해서 그냥 편하게 먹으면 된다는 말을 많이들 하는 곳입니다. 그러면서 반찬도 은근히 맛이 좋다는 말을 자주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끝으로 이 집을 소개하는 우**님은 “1) 역시 맛집의 상징인 좀 퉁명스러운 서비스. 하지만 직접 구워주는 생선구이 맛은 좋았다. 직원들이 많아서 크게 기다리는 것 없이 나옴. 2) 블러그와 인터넷에 많이 소개된 집으로 언제나 사람들로 가득차있음. 3) 별도 웨이팅 장소나 주차장이 없어서 불편할수있겠지만 그것또한 오래된 맛집의 상징이자 필수코스. 4) 4인분이라면 어른2, 아이3 은 충분히 먹을만큼 양도 충분하고, 무엇보다 자리에서 바로 구워먹는 재미와 맛은 캬아아아아아”라며 맛을 극찬 합니다.

 

또한, yub*****님의 말로는 “웨이팅이 있지만 비교적 빨리 빠져요!! 인원수대로 구이정식 15,000 자동주문들어갑니다. 직접 구워주세요! 갓지은 밥에 두툼한 생선 마늘간장찍어서 와사비랑 올려서 와앙 와앙 x 100 밑반찬 전부다 맛있어요ㅋㅋ 심지어 밥도 너무 맛있어요. 국도요ㅋㅋ 반찬 리필 많이해서 먹었어요. 별다섯개 참 주차가 힘듭니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이 지비 좋다고 말하는 분들은 밥도 맜있고, 신선한 생선을 종류별로 구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주차가 힘든 단점이 있다면서 시간대를 잘 맞춰서 방문하라는 말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맛집의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88생선구이

 

전화번호: 033-633-8892

 

주소: 강원 속초시 중앙부두길 71, 강원 속초시 중앙동 468-55

 

영업시간: 매일 8시 30분부터 20시 30분까지 연중 무휴

 

가격 및 메뉴

 

생선구이 모듬정식 15,000원

 

 

 

허영만의 백반기행 속초 생선구이 모듬정식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생선구이 맛집은 너무나도 유명한 집이라고 합니다. 솔직히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노포를 소개해주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유명한 집을 다시 돌아봐주는 것도 좋은 것 같다고 생각하게 되네요.

 

이렇게 이 집은 생선구이 모듬정식 하나만 팔지만 사람들의 발길이 끊기질 않는 곳으로 생선구이로 유명한 집을 대라면 언제든 빠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옛날과 같지 않고 호불호가 있다고 하는데, 일단은 회전률이 높아 해산물이 신선한 것만 보는 분들에게는 한번쯤 가봐도 좋을 집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