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포의 영업비밀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 맛집 37년 전통 노포 호남식당 위치

2021년 11월 1일 월요일 TvN 노포의 영업비밀 10회 충무로 37년 업력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 노포 방송 정보


“그냥 갈비가 아니다! 육수 가득하게 보글보글 끓는 물갈비가 이 집의 단일 무기! 전문가가 정성으로 만드는 마무리 10분 볶음밥 등장? 칼칼하고 달콤한 돼지물갈비부터 배불러도 자꾸 들어가는 볶음밥까지! 한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는 노포 매력에 푹 빠져본다.”

 

이렇게 이번 노포의 영업비밀에서는 돼지물갈비와 10분 볶음밥이라는 걸출한 메뉴를 갖고 나오는 맛집이 나오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이 워낙 많을 것 같아 미리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노포의 영업비밀 충무로 돼지물갈비#노포의 영업비밀 충무로 10분 볶음밥#노포의 영업비밀 돼지물갈비#충무로 돼지물갈비 노포#충무로 10분 볶음밥 노포#37년 전통 돼지물갈비#충무로 호남식당#호남식당#충무로 37년 전통 돼지물갈비집#10분 볶음밥집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호남식당 방문 후기 정보


Roa*******


“허기진 배를 갈비와 볶음밥으로 사치를 부리기 좋은식당- 생생정보통. 블루리본 서베이, 3대천왕 등 각종 매체에 소개된 유명한 노포식당이다. "국내산 돼지갈비에 양념 국물을 부어 익히는 음식으로, 자작한 국물이 갈비스며들 때까지 졸여서 먹는 별미로 남은 양념과 반찬과 함께 볶음밥도 완벽한 곳이라고 소개 되어 있다" 무생채, 김치, 양념게장, 된장찌개, 콩나물무침이 기본찬으로 깔리고 물에 빠진 갈비의 등장과 함께 지글지글 사운드의 매력에 풍덩 빠져든다. 자작한 물갈비를 졸여서 먹는 형태로 처음엔 간이 싱겁게 맞춰 나오지만 졸일수록 간에 맞게 설계 되어 있다. 우리가 아는 갈비맛에 크게 다르지 않지만 이 곳의 포인트는 볶음밥에 있다. 셀프로도 볶음밥(2,000)에 먹을 수 도 있지만 사장님의 화려한 손기술을 보고 싶다면 볶음밥(5,000) 주문을 추천한다. 절대 5,000원이 아깝지 않다ㅋㅋ 여느 식당을 가든 마무리로 볶음밥을 먹어야 하는 한국인의 특성을 잘 살렸고 번거로운 숯불갈비 대신에 비교적 손이 덜 가는 장점이 있고, 특히 더운 여름엔 좀 더 편리 할 것 같다. 충무로에 전통있는 노포식당이 많은데 한군데 한군데 가보는 것도 재미 요소 일것 같다ㅎㅎ”

 

이렇게 이번 물갈비 노포를 말하는 분들은 다 좋다고 말하면서도 꼭 나중에 볶음밥을 먹어보라는 말을 하네요.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김**


“물갈비는 딱히 그냥 그렇습니다. 조리시간도 길고 손도 너무 많이 가는데에 비해 맛은 평범하네요. 다만 볶음밥은 사장님이 직접 해주시는걸로 추천합니다. 볶음밥을 뭔가 엄청 전문가답게 볶으십니다. 가격표 보고 비싸다고 느꼈는데 하시는거 보고 인정했습니다. 참고로 볶음밥도 오래걸립니다.”


Mic*********


“충무로역 8번 출구 5분 거리. 물갈비가 대표 메뉴. 백종원의 3대 천왕에서 소개될만큼 유명하지만 맛은 평범함. 밥 한 공기 뚝딱 비울만한 음식인 건 맞음.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이따금씩 방문할 듯.”

 

이렇게 이 집의 돼지물갈비는 그저 그렇다는 말을 하는 분은 있어도 볶음밥에 대해서는 정말 말도 안되게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이**


“을지로 la갈비 거리쪽에 위치한 물갈비집입니다. 이미 많은 매체에서 소개 되어 유명한 집인데요 입장과 동시에 인원수에 맞게 바로 음식들이 차려지는 데요. 강한양념 국물이 짤 것 같은데 추가해서 계속 쫄여서 만들어지는 데도 짜거나 강한 양념 맛이 아닌 적당한 간에 맛있는 물갈비입니다. 이 곳은 반찬으로 나오는 양념게장도 맛있는데 아쉽게도 리필은 안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된장찌개도 정말 맛있어요 점심에 된장찌개로 백반을 하신다면 와서 먹을 것 같은 맛이었어요. 참고로 역삼초쪽에 호남마을이라고 삼겹살을 파는 곳에서 주어지는 해물된장찌개도 진짜 맛있는데 호남식당이라 잠깐 그 생각이 나더라고요. 그리고 가격으로 보면 비싸다고 생각될수 있는 볶음밥은 진짜 과정을 보면 왜 그 가격인지 이해가 가겠더라고요 다른곳의 볶음밥보다 정성이 더욱 들어 갔어요. 이 곳 근처에 la갈비 괜찮은 곳도 있지만 일반적인 돼지갈비가 아닌 물갈비 혹은 쫄갈비를 드시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드려요 개인적으로 성신여대쪽 팔백집보다 훨씬 나은것 같아요.”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고 말하면서 물갈비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는 집이라고 하네요.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신**


“물갈비라는 이름답게 물기가 있는 갈비일뿐이지만 비주얼이 좋다. 비주얼에 비해서는 평범한 맛이랄까. 굽기보다는 졸이는 것에 가까워서 고기에 간이 잘 베어들고, 맛있다! 여기에서 추천하는 건 볶음밥! 꼭 본점에서 해주는 볶음밥을 먹어보길 추천한다. 치즈며, 옥수수며... 그런 것 없이 기본만으로도 충분히 맛있다!”


Li*****


“말그대로 물많은 갈비! 특별한 맛은 없는듯 하고 개인적으로는 그냥 돼지갈비가 더 맛있는듯 하다. 찌개를 제외한 간은 심심한 편이고 밥없이 먹을수 있는 간으로 맞춰저 있는거 같다. 주차는 불편하고 식당이 협소하다.”

 

더군다나 물갈비의 맛과 비주얼 역시 최고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고, 역시나 사람들이 말하길 이 집의 진짜 메인은 볶음밥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kev*******


“3,4호선 지하철 8번 출구로 나와 진양프라자 왼쪽 길로 올라가면 위치하고 있는 충무로 돼지 물갈비집입니다.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도 나왔던 가게인데 메뉴는 그냥 물갈비 단일 메뉴입니다. 그리고 고기 드신 후에 추가 메뉴로 볶음밥이 있습니다. 물갈비는 1인분 200g에 14,000원인데 보통의 돼지갈비 보다는 자작한 양념 국물이 많은 편이라 물갈비라고 하는 듯 합니다. 불에 국물을 졸여가면서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드시면 됩니다. 일반 돼지갈비 보다는 단맛이 거의없는 편이고 적절히 졸여셔 짜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기존의 달짝지근한 양념갈비에 비하면 처음에는 맛있다는 느낌이 없습니다만 어느 정도 졸여서 양념이 배면 달지 않고 나름 먹을만 합니다. 하지만 맛집이라고 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무채 같은 반찬도 달지 않아서 아주 좋습니다. 고기 드신 후 볶음밥은 5천원으로 다소 비싼 편인데 셀프로 볶으면 2천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5천원을 받는 이유는 있습니다. 남은 찬들을 활용하지만 들기름과 김가루가 듬뿍 들어가고 볶는 시간과 정성이 많이 들어갑니다.”

 

끝으로 이번 돼지물갈비 맛집은 다른 말로 볶음밥 맛집으로 불러야 할 것 같은 느낌을 받고, 워낙 대단한 정성으로 맛이 엄청나다고 하니 다음을 기약하며 침을 흘리시는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노포의 영업비밀에 나온 돼지물갈비와 10분 볶음밥 노포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노포의 영업비밀 충무로 돼지물갈비#노포의 영업비밀 충무로 10분 볶음밥#노포의 영업비밀 돼지물갈비#충무로 돼지물갈비 노포#충무로 10분 볶음밥 노포#37년 전통 돼지물갈비#충무로 호남식당#호남식당#충무로 37년 전통 돼지물갈비집#10분 볶음밥집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상세정보


상가명 : 호남식당


전화번호: 02-2273-1348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41길 9, 서울 중구 충무로4가 127-16


영업시간: 매일 정오 12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 /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충무로 돼지물갈비 14,000원

볶음밥 1공기 5,000원

 

이렇게 이번 37년 전통의 돼지물갈비집은 가격은 생각보다 비싸보이지 않지만 볶음밥은 비싸보이는 감이 있네요. 하지만 한번 맛본 사람들은 꼭 시켜먹는다고하니 정말 궁금하긴 합니다.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노포의 영업비밀 충무로 돼지물갈비#노포의 영업비밀 충무로 10분 볶음밥#노포의 영업비밀 돼지물갈비#충무로 돼지물갈비 노포#충무로 10분 볶음밥 노포#37년 전통 돼지물갈비#충무로 호남식당#호남식당#충무로 37년 전통 돼지물갈비집#10분 볶음밥집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558

 

노포의 영업비밀 30년 전통 주꾸미구이 주꾸미전골 노포 삼오쭈꾸미 위치

2021년 11월 1일 월요일 TvN 노포의 영업비밀 10회 서대문 구석 골목 30년 업력 쭈꾸미 구이 전골 노포 방송 정보 “입 안에서 뛰노는 탱글탱글한 쭈꾸미가 이 집의 영업비밀? 매콤달콤한 주꾸미구이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돼지물갈비 노포로 나온 곳은 돼지물갈비의 맛도 좋을 것 같지만 저는 볶음밥의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그렇기에 볶음밥 러버인 저는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면 그 다음달에 무조건 방문할 것을 약속하며 이번 충무로 돼지물갈비 10분 볶음밥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