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짚불 직화 불고기 볏짚 숙성 삼겹살 가격 성내동 맛집 서울육개장 짚불고기 위치

 

KBS 2TV 생생정보 1291회 백년 단골의 뚝배기 짚불 직화 불고기 볏짚 숙성 삼겹살


“이번 방송에 나온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저희 매장에서 조리하는 모든 육류/양념은 전남해남의 친환경볏짚으로만 숙성/조리하고 있습니다. (육개장고기,모든양념,짚불고기,숙성삼겹살,육사시미) 음식쟁이로써 쪽팔리지 않을만큼만 하자....고 항상 경계하고 있습니다... 패스트푸드 퓨전음식등 시류에 급변하는 음식이아니라... 진중하고 묵직하게 음식 본연의 자리를 지키는 그런 모습이고 싶습니다.’라고 말을 할 정도로 제대로 된 음식을 만드는 자부심이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이번 방송에 나온 볏짚 숙성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사람들의 평이 좋기에 아래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습니다.

 

 

 

 

성내동 짚불 직화 불고기 볏짚 숙성 삼겹살 식당 서울육개장 짚불고기 방문 후기 정보


우**

 

“예전엔 최고였다. 하지만 몇번 먹고 나니 물리더라. 얼마전에 생각나서 진짜 오랜만에 다시 찾아갔더니 오히려 지금은 퇴보한 느낌. 안타깝다. 그래도 사장님이 꽤 친절하신편.”

 

빈**

 

“육개장 국물이 맛 있습니다. 알찬 내용물에서 우러 나오는 진한 맛이 좋습니다. 점심(오후 3시까지)때 이용하시면 가격 할인 해 줍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요즘 방역도 잘 하시는 것같습니다.”

이렇게 이번 짚불 직화 불고기와 볏짚 숙성 삼겹살을 맛본 분들이 말하길 이곳은 육개장 맛집이었다고 말을 해주는데, 옛 맛이 안난다며 아쉬워하는 분들도 많네요.

 

 

 

 

 

향*

 

“남편이 지인의 대접을 받고 너무나 맛있다고 해서 강동구에 일이 있어 간 김에 일부러 찾아간 식당이네요. 2년전 이사오기전에 강동구에 10년을 거주하는 동안 한 번도 안가보고 몰랐던 식당이지요. 남편의 극찬에 사실 엄청 기대를 하고 가서 그런가 너무 기대하면 실망을 하는 법이지요 ㅋ 육개장은 제입에 끝맛이 텁텁했고, 고기는 원래 결대로 찢어서 넣어야하는데 그냥 작은 덩어리로 뭉텅뭉텅 그나마 몇조각 들어있었어요. 남편은 너무 맛있다고 먹는데 저는 그렇게까지는 아니었어요. 장례식장가면 늘 먹는 육개장인데 맛이 천차만별이지만 그닥 일부러 찾아와서 저 돈을 주고 먹을 맛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성*

 

“간만에 맛있는 집을 찾았다. 짚불고기에 불향이 나서 좋았다. 마지막에 밥을 볶는건 김치가 좀 많이 셔서 아쉬웠다. 다음에는 안 볶고 그냥 먹어야겠다.”

 

그렇지만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들도 많은데, 이 분의 말로는 육개장의 맛이 텁텁하면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며 말을 하네요. 그렇게 아쉽다는 분도 은근히 많네요.

 

 

 

 

ran*******

 

“육개장 국물이 진하고 그렇다고 짜지않고 아주 맛있어요, 육회비빔밥도 맛있어요. 특히 고추장이 맛있습니다. 그렇다고 많이 넣으면 짜니까 아주 적당량만 넣으세요~”

 

mp*****

 

“칼칼한 육개장에 말아먹는 국밥 한 그릇. 만족스러웠어요!! 다음번에 또 갈 수 있기를!! (무도 매니아 이신지,  TV에 무도클립이 연속 방송되서 매우 반가웠습니다. )”

 

역시나 이번 짚불 직화 불고기와 볏짚 숙성 삼겹살집을 말하는 분이 말하길 역시나 육개장 맛이 좋다고 말을 하면서 한그릇 국밥의 말로는 최고라고 말을 합니다.

 

 

 

 

 

 

nev******

 

“몰랐는데 여기 강동구청 삼겹살 맛집이네요!! 반찬도 푸짐하게나와 배불러요~~”

 

꺄*

 

“먹어도 먹어도 줄지 않는 육개장 건더기! 가격대비 푸짐한 양과 맛이에요! 불맛나는 볏짚불고기 맛있구요. 사장님이 친절하게 먹는 법도 설명해주셨어요! 앞으로 종종 방문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이번 집에 대해서 말하길 육개장의 맛이 좋다고 하면서 정말 푸짐한 양으로 제대로 된 한끼를 먹을 수 있다고 말을 하네요. 참 좋았던 기억이 있다고 하네요.

 

 

 

 

 

사***

 

“육대장이나 이화수와는 달라요. 그런 요즘 전문점과 엄마가 끓여주시던 육계장 의 중간맛정도? 다음에 또 갈것같습니다.”

 

supe*******

 

“색다른 육개장과 불향 가득한 불고기의 조화. 아주 괜찮지만 어딘지 모르게 완벽하지는 않다. 음식 문제는 확실히 아니다.”

 

끝으로 역시나 짚불 직화 불고기와 볏짚 숙성 삼겹살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도 완벽하진 않지만 그게 뭔지는 모르겠다면서 육개장의 맛은 참 좋다고 하네요.

 

이렇게 육개장 맛으로 좋다고 하는 분들은 좋은 기억이 있는 분들이 많이 있네요.

 

 

 

 

 

성내동 짚불 직화 불고기 볏짚 숙성 삼겹살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서울 육개장 짚불고기 (김수환 식당)

 

전화번호: 02-3444-0221

 

주소: 서울 강동구 성안로3길 127, 서울 강동구 성내동 456-2

 

이용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1시까지

 

 

가격 및 메뉴

 

짚불고기 500g 25,000원

볏짚숙성 삼겹살 14,000원

 

 

위와 같이 이 집은 짚불고기와 볏집 숙성 삼겹살을 맛볼 수 있는 곳에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기에 한번 방문해도 좋을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성내동 짚불 직화 불고기 볏짚 숙성 삼겹살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330

 

생방송 오늘저녁 서산 무태장어 짚불구이 맛집 청미짚불장어

이번에 알아 볼 무태장어 짚불구이는 mbc 생방송 오늘저녁 1177회에 나오는 맛으로 소문난 집인 청미짚불장어집입니다. 먼저 이 무태장어는 제주도에서만 사는 장어로 제대로 키울려고 하면 5 kg

tmi-attack.tistory.com

 

솔직히 이렇게 불고기나 볏짚으로 초벌해서 먹는 고기집을 생각보다 좋아하지 않지만 육개장 맛집으로 불린다니 한번은 방문해서 맛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