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순천 노포의 손맛 꼬막 요리 한상 정식 가격 순천만 향미정 맛집 위치

2021년 3월 29일 월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526회 .[노포의 손맛] 30년 전통! 눈과 입이 호강하는 순천만의 맛 꼬막 요리 한상 방송 정보

 

“오늘 노포 원정대가 찾은 곳은 순천만 습지 인근에 자리 잡은 노포다. 한정식집인가 착각할 정도로 한 상 가득 차려진 남도 음식들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노포의 주력 메뉴는 다름 아닌 꼬막이다. 순천은 벌교 못지않은 꼬막 산지로 순천만 청정 갯벌에서 잡아 올린 새꼬막을 사용해 다양한 꼬막 요리를 오랜 세월 선보이고 있다는 주인장. 꼬막 정식을 주문하면 꼬막 회무침부터 통 꼬막찜, 꼬막 전, 양념 꼬막, 꼬막 탕수, 꼬막 된장찌개까지 줄줄이 나온다. 매콤 새콤한 꼬막 회무침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흰 쌀밥에 참기름, 김 가루와 함께 대접에 넣고 비벼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다고. 식어도 쫄깃하고 맛좋은 꼬막 전은 각종 채소와 함께 매생이를 풀어 함께 반죽해주는 게 포인트다. 이밖에도 통꼬막 찜과 양념 꼬막, 꼬막 탕수, 그리고 담백하고 깊은 맛이 일품인 순천 향토 음식인 짱뚱어탕까지. 순천에 오면 꼭 먹어 봐야 할 노포의 꼬막 요리 한 상을 만나본다.”

 

이번 노포의 손맛에서는 순천에 위치한 꼬막 요리 정식이자 한상을 받을 수 있는 식당이 소개됐다고 하는데, 이 식당은 워낙 푸짐하게 주면서도 주인장의 솜씨가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기에 아래 이 집에서 식사를 한 분들의 후기를 보겠습니다.

 

 

 

 

순천 노포의 손맛 꼬막 요리 한상집 향리정 방문 후기 정보


유**

 

“꼬막을 좋아하지 않아서 모르는데 남편은 맛있게 잘먹었구요. 짱뚱어탕 첨 먹어보는데 넘맛있네요. 전체적으로 음식들이 무난하게 맛이있습니다. 꼬막도 비리지 않고 괜찮아요. 단지 꼬막을 안좋아해서 맛을 모를 뿐ㅎ 또 친절하시네여”

 

신**

 

“정식을 시키면 바지락 회무침... 바지락전.. 비지락 다~~~맛볼 수 있어요~짱뚱어탕은 국물이 비리지 않고, 완죤 맛있어요~!!”

 

역시나 이번 방송에 나올 정도로 유명한 이 노포 식당을 방문한 분들이 말하길 남편이 참 맛있게 먹었다면서 사장님도 친절하고, 정식을 시키면 바지락 요리도 나오는 곳이라며 극찬을 하네요.

 

 

 

 

시*

 

“이 근처에 같은 음식을 파는 유명한 집들이 모여 있어서 좀더 노력하지 않으면 한참 뒤쳐질 수밖에 없어요. 음식 솜씨도 중요하지만 친절하고 따뜻함을 손님들이 느끼도록 다가 가세요.”

 

이***

 

“꼬막정식2인&짱뚱어탕2인분 주문. 꼬막무침에 꼬막이 별로없어서 인당 1만7천원이 합당한지 잘 모르겠음. 짱뚱어탕은 의외로 맛이 괜찮아서 완뚝!”

 

그리고 이 꼬막 요리 한상을 맛볼 수 있는 이 식당에서 정식과 짱뚱어탕을 시켰다는 분이 있는데 이분의 말로는 짱뚱어탕의 맛이 참 좋았다고 말하고, 다른 분은 사장님이 조금 아쉬웠다고 하는 분도 잇네요.

 

 

 

 

 

 

che*******

 

“순천까지 놀러와서 그래도 그 지역 유명한 음식은 먹어야지 하며 짱뚱어탕를 시켰다. 8명 중 2명은 취향이 아니라며 꼬막비빔밥을 시켰다. 꼬막비빕밥용 무침은 달랑 꼬막 몇 개 들고 무침용 야채가 대부분.. 그나마 간도 안 맞고 냉동한거 해동한 느낌의 식감이 남. 짱뚱어탕은 그냥 뚝배기 조금 큰거 하나가 나옴. 앞접시 주며 나눠 먹으라 함. 뚝배기는 보통 매운탕 시킬 때 나오는 2-3인용 뚝배기. 4명이 앞접시에 한 번씩 덜어놓으니 뚝배기 바닥 보임. 아무리 짱뚱어를 갈았더라도 그렇지 전혀 씹히는 식감이 없음. 그냥 도시 식당에서 먹는 맑은 시레기국의 국물 느낌이랄까. 가격도 비쌈. 비빔밥 만천원, 짱뚱어탕 만삼천인가 이천원인가 함. 돈 주고 먹을 음식은 아니였음.”

 

그래서일까? 이번 순천 노포의 손맛에 소개된 이 식당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의 말로는 가격이 비싼데 그 값어치를 못하는 것 같다며 아쉬웠던 그 당시의 상황을 이야기 합니다.

 

 

 

 

 

 

고**

 

“순천의 명물 꼬막정식과 짱뚱어탕. 어르신들은 대부분 짱뚱어탕을, 젊은세대들은 꼬막정식으로~ 주인장 피셜 짱뚱어탕은 순천 명물로 꼭 드셔봐야 한답니다. 하지만 2인가면 3가지 메뉴를 시킬 순 없으니 8,000원을 추가해 정식에나오는 꼬막 된장찌개를 짱뚱어탕으로 바꿔주실 수 있답니다^^”

 

youn*******

 

“비오는 순천만 정원 들어가는길. 코로나땜 상가들도 문 닫는 곳도 많고, 인적도 드물고, 블로그 믿지말자 하며 찾아간 곳. 향미정. 맛도 친절도 좋았는데 된장찌개가 너무 멀것게 나와 별하나 뺐어요~”

 

하지만 이 집이 좋았다는 분은 참 많은데, 이 분이 말하길 꼬막 정식과 짱뚱어탕이 대표적인 식당으로 젊은층은 꼬막을 좋아하고, 연세가 있는 분은 짱뚱어탕을 좋아한다면서 맛도 친절도 좋은 식당이라 말을 하네요.

 

 

 

 

 

P**

 

“음식은 평균정도 인듯 하구요, 다만 주변 식당 서비스에 대해서 안 좋은 평이 많았는데 여기는 사모님이 직접 먹는 방법을 설명해주시고 친절하게 대해 주셨습니다. 꼬막회무침 꼬막이 살짝 비렸지만 비빔밥으로 참기름과 김가루와 함께 먹으면 비린맛이 사라지면서 맛있었고, 꼬막찜 반은 입을 벌리고 반은 다물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저희밖에 없었지만 괜찮았어요. 중간 정도는 하는 곳입니다.”

 

조**

 

“순천 갈대촌. 특정식이던가..꼬막무침과 쨍뚱어탕이 함께 나오는 정식. 한상 정말 푸짐하게 나오고 맛있어요. 양념된 꼬막도 나오고 양념안된 꼬막은 첨 먹어보는데, 꼬막 본맛이 잘 느껴져서 새롭고 맛있었어요. 새콤달콤하게 야채를 넣고 만든 꼬막무침에 밥 비벼먹는데 정말 맛있었고 짱뚱어탕도 좋았어요~ 반찬들까지 다 먹기엔 버거울 정도.. 또 먹고 싶네요..ㅠㅠ”

 

끝으로 이번 생방송 오늘저녁 노포의 손맛에 나온 순천 꼬막 요리 한상 맛집에 대해 평균 정도의 맛이라고 하는 분이 말하길 괜찮았다면서 말하고, 다른 분은 너무 좋았다고 말하며 극찬을 하는 분도 있네요.

 

이렇게 이번 노포의 손맛에 나온 식당은 맛은 확실히 있는 곳이지만 너무 큰 기대를 하고 가면 안될 것 같아 보이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순천 노포의 손맛 꼬막 요리 한상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향리정

 

전화번호: 061-725-3885

 

주소: 전남 순천시 대대동 1061,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312

 

영업시간: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 연중무휴

 

 

가격 및 메뉴

 

꼬막정식 1인 17,000원

짱뚱어탕 1인 11,000원

 

역시나 이번 꼬막 요리 한상이자 정식과 짱뚱어탕을 맛보여주는 이 식당은 값은 생각보다 비싸지 않기에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보이네요.

 

 

 

 

 

순천 노포의 손맛 꼬막 요리 한상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253

 

생생정보 쟁반꼬막 한상 택시맛객 가격 위치 정보

쟁반꼬막 한상 식당 방송 이야기 “이 쟁반꼬막 한상 맛집은 경기 광주가 본점으로 벌교에서 직접 직송을 받은 꼬막을 사용해 손님상에 내놓는다고 한다. 특히, 꼬막 무침과 꼬막 비빔국수, 꼬

allallallallall.tistory.com

 

순천을 순천만 때문에 종종 가본 사람으로써 저는 개인적으로 짱뚱어탕이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뭔가 추어탕 같지만 추어탕 같지 않은? 그 느낌이 참 좋았던 기억을 떠올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