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연천 어제비 임진강 민물보양탕 임진강쉼터어부식당 맛집 위치 정보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연천 어제비 임진강 민물보양탕 맛집 임진강쉼터어부식당 상세정보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방송이야기


“임진강과 한탄강이 만나는 합수머리 강변을 걷던 배우 김영철. 저 멀리 그물을 걷어 올리는 고기잡이배를 발견한다. 매운탕집을 운영하는 40년 경력의 임진강 어부 이형배 씨 부부는 직접 잡은 각종 민물고기를 10시간 이상 푹 고아 민물보양탕, 어제비를 끓여낸다는데. 매운탕을 먹지 못하는 손님들을 위해 개발하게 됐다는 어제비 한 그릇이면 다른 보양식이 필요없다고. 그렇게 사려 깊은 마음 덕분인지 부부의 매운탕집은 연천의 숨은 맛집이 됐다는데, 배우 김영철이 어제비 한 그릇에 담긴 어부 가족의 40년 물길 인생을 들여다본다.”

 

- 2021년 3월 6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12화- 자꾸만 끌린다. 경기 연천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편

 

이렇게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는 경기도 연천군을 무대로 펼쳐지고, 그 중 임진강을 무대로 살아가면서 민물고기로 어제비를 만들어 보양식을 파는 식당이 소개되었기에 이 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상세정보


상가명: 임진강쉼터어부식당

 

전화번호: 0507-1304-1484

 

주소: 경기 연천군 전곡읍 은대리 575-3 임진강 쉼터 어부식당, 경기 연천군 전곡읍 은전로 24 임진강 쉼터 어부식당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뚝배기 어제비 10,000원

참게매운탕 중 50,000원

 

 

이처럼 이 어제비 맛집으로도 불리는 이 민물고기 전문점은 가격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기에 아는 사람은 다시 찾아간다는 숨은 맛집으로 불린다고 하기에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맛집 임진강쉼터어부식당 SNS 후기


딸****

 

“이번에 남동생 면회갔다가 동네에서 현지인분들한테 가장 많이 추천받은곳이라서 다녀왔는데 너무너무 맛있게 잘먹고 왔습니다!! 원래 비린거 잘 못먹는데 이집매운탕은 비린내같은거 하나도 안나고 너무 맛있더라구용. 그리고 군인 남동생 덕분에 음료수도 서비스로 받았습니당 음료수는 군인이나 군인가족 방문하면 서비스로 주신다고 하네용 기분좋고 맛있는 식사하고 와서 너무 기분좋습니당.”

 

루*

 

“동생 휴가 복귀하기 전에 마지막으로 저녁 같이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이렇게 이번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맛집으로 소문난 이 식당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원래 비린거를 잘 못 먹는ㄴ데 이 집 매운탕은 그런 것 하나 없어 정말 맛있게 먹었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sal******

 

“한달 전 60km 달려 찾아가 빙어튀김을 주변음식으로 주셔서 너무도 맛있게 잘 먹고 리뷰를 달려고 했는데 "영수증 버려드릴까요?"  "네" 하고 집에 와 영수증 없어 리뷰를 못 달았습니다. 오늘 다시 60km를 달려 가 써비스로 나오던 빙어 생각에 빙어 마니 주세요~~ 했더니 저번보다 정말 좀 더 주셨드라구요~ 사실 매운탕보다 아이가 빙어튀김을 좋아 해 다시찾았는데.... 계산 할때 보니 빙어튀김 15000원을 계산에 올리셨드라구요!! 그럼 서비스로 주시는 빙어튀김은 왜 안주신거죠? 한가지 더 저번 참게매운탕, 이번도 참게매운탕을 시켰는데 안에 메기량은 줄고 야채를 엄청 마니 넣으셨드라구요~~ 빙어튀김 사먹은게 돈이 아까워서가 아니라 나오며 기분이 좋진 않았습니다.”

 

cha*****

 

“참게매운탕특대자리 시켜서 어른다섯명 먹었는데 배 부르게 맛있게 묵었네요. 참게도 많이 들어가고 메기 쏘가리 특히 반찬도 깔금하게 나왔네요. 아쉬운점은 사진을 못찍었다는점”

 

그리고 이 어제비 맛집으로 소문난 이곳에서 아쉬운 마음이 조금 있다는 분도 있지만 이분의 말로는 다 좋은데 서비스와 소통차이로 서운한 마음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맛은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티**

 

“여자친구랑 연천 여행 갔다가 민물매운탕 먹고 싶어서 방문했는데 제기준에 매운탕은 이집이 최고인거 같애요!! 여자친구도 비린내 하나도 안나고 맛있다고, 입이 닳도록 칭찬하네요. 너무맛있게 먹고가서 이렇게 리뷰 남깁니다. 번창하시길 바래요!! !진짜 최고입니다.”

 

ko*****

 

“너무 친절하고 맛있어요. 아이가 먹을것이 없어 고민했는데 계란이랑 햄도 부쳐주셨습니다.”

 

역시나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맛집인 이곳이 제대로 된 민물매운탕 맛집이라면서 자신의 기준에는 최고의 집이라고 하는 분들이 은근 많은 곳이라고 하네요.

 

 

 

 

 

남**

 

“타지에서 와서 방문하였는데 정말 안왔으면 후회할뻔 했어요,,,^^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시고 인상도 좋으셔요ㅜㅜ 반찬들 종류도 다양하고, 아이들과 같이 방문했는데 아이들 반찬도 따로 준비해주셨어요 ㅎㅎ 이제것 먹어본 매운탕중에 제일 맛있었어요. 진짜 맛집 인정입니다 ㅋㅋㅋ 집에가면 생각날꺼같욬ㅋ 저 여기 단골될듯요,, 다음에 또 방문할게요!!!”

 

ba****

 

“와이프와 장어먹고 왔는데 너무 맛있게 먹고 왔어요. 맛있게 먹어서 진짜 돈이 하나도 안아깝네요 대박나세요!!!!”

 

그러면서 이 집에서 장어구이를 먹었다는 분은 돈이 아깝지 않은 맛이라면서 자신이 먹어본 매운탕 중에 최고의 집이 이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당연히 재방문 의사를 밝혔고 말입니다.

 

 

 

 

 

이**

 

“매운탕 잘 못먹는데 이집은 비린내 하나도 안나고 너무맛있어요. 밥 두그릇이나 싹싹비웠네요!! 대박 맛집 발견해서 너무 기분 좋네요”

 

gra**********

 

“주차장 넓다해서 갔는데 응 시장쪽으로 네비가 안내해서 깜놀 터널 갑자기 나타나고 지나니까 널찍하고 크고 깨끗한 식당 등장 주차장 넓은 식당 좋아. 근데 여전히 내마음 1pick은 남한강민물매운탕 이다 건대 거기가 짱이다. 참게매운탕 메기매운탕 묵직 쫀뜩 칼칼이 짱!!!!! 또갈거다. 여기는 양도 많고 밑반찬좋고 참게가 크다. 여기도 맛있다 이 근처 매운탕중에 제일 나을 듯.”

 

끝으로 이번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맛집으로 나온 이 식당을 방문해서 좋은 기억이 있다는 분은 밥을 두그릇 비울만큼 좋았다 말하고, 자신의 1픽 매운탕집은 아니지만 이 근방에서는 이 집이 최고라고 하는 분도 있네요.

 

이렇게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연천편에서는 임진강을 무대로 살아가는 분의 이야기가 나왔는데, 이렇게 제대로 된 보양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면 한번은 방문해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드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연천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제비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563

 

생생정보 참게매운탕 참게장 파주 장단매운탕

"수제비 떠넣은 메기, 빠가사리, 쏘가리 등 민물매운탕이 인기인 한식당입니다. 간판도 없이 운영하고 있어 처음에는 찾기 어려운 곳이지만, 식사시간이면 손님들이 바글바글할 정도로 단골이

tmi-attack.tistory.com

 

어제비라고해서 봤더니 어죽과 수제비를 섞은 모양인데, 민물고기를 푹 우려서 만든모습에 기력이 허해지면 한번 먹어보러 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식당이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