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해물두부전골 심학산두부마을 위치 정보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퉁퉁장정식 매장 및 방송이야기


“파주에서 나는 장단콩을 이용해서 만든 콩요리 전문점으로 퉁퉁장과 청국장, 연두부 정식이 유명한 곳이라고 한다. 두부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싫어할 수 없는 집으로 파주 장단콩으로 만든 요리 전문점으로 유명한 곳이다.”

 

- 2020년 12월 11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81회- 맛의 선을 넘다! 파주 밥상 퉁퉁장 정식 편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이번 파주 퉁퉁장정식과 해물두부전골 맛집으로 불리는 이 식당을 허영만씨가 방문했는데 이곳은 원래부터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식당이라고 합니다.

 

특히, 단돈 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더욱 유명한 곳으로 이곳을 방문한 사람들은 가성비 맛집이자 건강식 맛집으로도 부르는 곳이네요.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파주 퉁퉁장정식과 해물두부전골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는 글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파주 퉁퉁장정식 해물두부전골집 상세정보


상가명: 심학산두부마을

전화번호: 0507-1365-7760

 

주소: 경기 파주시 교하로681번길 16, 경기 파주시 동패동 1096-5

 

영업시간: 매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9시 / 월요일 휴무

 

 


퉁퉁장정식 해물두부전골 가격 및 메뉴


퉁퉁장 정식 10,000원

해물두부전골 소 30,000원

두부보쌈 30,000원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파주 퉁퉁장정식 해물두부전골집 심학산두부마을 SNS 후기


 

“정갈한 한 끼를 먹을 수 있는 곳. 동네가 원래 두부로 유명한지 지나가는 길에 들러본 곳. 정갈한 한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확실히 두부가 맛있었다는 ! 시중에서 파는 두부에 비해 뭐랄까 거친 그 느낌이 참 좋았고 반찬들도 각종 나물들로 건강한 맛이 가득했다. 단점이라면 이걸 먹으러 파주에 갈 정도가 전혀 아니고 주변 아울렛 왔다가 배고프면 갈만한 정도임. 엄청나게 감동적인 맛은 아니고 정갈하고 깔끔한 그 정도 하지만 또 서울 시내에서 이런 곳 찾으려면 잘 없더라구요? - 주차는 가게 앞쪽에 5대 정도 있고 나머지는 갓길 주차.”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이곳은 파주에서 장단콩을 이용한 요리 전문점으로 정말 맛이 좋았다고 말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dot****

 

“퉁퉁이정식 2인분에 감자전. 정식은 인당 만원이니 가성비 좋다. 정식에 나오는 우렁이가 들어간 된장은 조금 매콤한 것만 빼면 맛있고, 나물도 다 먹다보면 배가 부른다! 여기까진 평범하게 괜찮네하다가, 두부와 콩비지 먹을 땐 두부집이면 이정도는 해줘야지 느낌으로 먹고! (즉, 주변에 두부집은 여기밖에 안 보여서 그렇지, 다른 두부집들에 비해 특출한 건 아니다.) 혼자였으면 정식말고 두부만 시켰어도 미련 없었겠다.”

 

역시나 이 집에서 퉁퉁장정식을 먹은 사람이 말하길 가성비가 정말 좋은 메뉴라고 말을 하네요. 특히,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집이였다고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모***

 

“기대 안하고 들어갔는데 가성비 좋아서 만족요. 퉁퉁장 정식 1인 만원짜리 시켰고요 2인이상 주문가능요. 한상가득 나와요. 퉁퉁장은 강된장이더라고요 순두부, 모두부, 두루치기,작은 조기, 김, 반찬 요렇게 나와요 알차죠? 담백하니 건강해지는 맛이에요 조미료 안쓴 깔끔한 맛^^ 재방문 의사 있어용.”

 

또한, 이 퉁퉁장정식 맛집을 찾아간 사람은 역시나 가성비가 좋은 집이라면서 극찬을 하네요. 퉁퉁장이라는 특이하지만 익숙한 요리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An******

 

“여기적 말 싸고 정말 맛잇어요! 가격이 더 비싸도 먹엇을거 같아요! 정말 맛있어요! 아울렛갓다가 나오면서 갓는데 그 청국장정식! 그것도 마싯고 감자전이 일품이에요! 추쳔!”

 

역시나 이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이 파주 퉁퉁장정식 맛집은 청국장 역시 맛이 보통이 아니라면서 극찬을 하는 사람이 많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호*

 

“오늘 눈발이 날리는데 심학산 두부마을에 또 왔어요. 통나무가 쌓여있더라구요. 참나무로 난로를 떼고 둥굴레차가 있네요. 창밖에 우거지가 널려있어서 정감있었어요. 퉁퉁장 정식은 언제 먹어봐도 맛있어요. 더음엔 해물두부전골 먹어봐야겠어요. ”

 

역시나 이번 파주 퉁퉁장정식 맛집을 말하는 분은 언제 먹어도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다음에는 해물두부전골도 먹고 싶다고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호*

 

“만원의 행복~~~^^ 만원으로 한상차림 대접받으니 기분이 참 좋다. 퉁퉁장이 우렁이 강된장이라 하는데 짜지도 않고 맛나다. 고소한 두부...건강해지는 느낌여서 내가 자주 가는 단골집이다.”

또한, 이 집을 말하는 분 중 한분은 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서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코*

 

“정말 오랜만에 먹는 건강밥상이었습니다. 반찬 하나하나 다 맛있었고 퉁퉁장 정말 맛있네요 ㅎㅎ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 좋게 먹고 왔습니다.”

 

또한, 이 파주 맛집은 건강밥상을 받는 집이라면서 퉁퉁장이라는 특색있는 요리가 정말 맛이 좋았다고 극찬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Hye****

 

“냉 콩국수 먹기 위해 방문했어요. 직접 갈아서 만든 콩국물이 진하고 맛있었어요. 평일 1시30분쯤 방문 했는데 손님들이 많이 들어와서 실내는 매우 바쁜 모습이였답니다.”

 

또한, 이 집은 파주 장단콩을 이용해서 요리를 하는 집으로 여름 한정으로 콩국수의 맛이 대단해서 그것만 먹으러 오는 사람도 많다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Ju****

 

“맛이 없는것은 아니나 사이드 메뉴는 재료소진이라고 주문도 안되서 퉁퉁장 3 인분시켰는데 두부전문점이라고 하기엔 두부 각 1개씩에 같이 나온 김치볶음에는 고기가 잘게 쪼사져(?) 있고 뭔가 푸짐한 맛이 없네요. 성인 남자 둘에 성인 여자가 먹기엔 턱없이 부족했네요. 리필도 나물만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두부전문점이라기보단 한정식집 같은 느낌입니다. 두부양 껏 드시고싶은분들은 참고하세요.”

 

그리고 이 집을 두부전문점보다는 한정식집이라고 말하는 분이 있는데 이 분의 말로는 두부전문점이지만 두부의 양이 그닥 많이 주지 않는다고 말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정**

 

“청국장 정식 먹었구요. 1인 1만원 2인이상 주문 가능. 가성비 좋고, 나물들 신선. 김, 두부 다 맛있었는데 김치두루치기?는 맛없었어요. 그래도 건강한 식사에 만족하고 나왔어요.”

다른 한분은 이 집에서 청국장 정식을 먹었는데 가성비가 좋았다고 말을 하면서 밑반찬 역시 좋았다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Har*****

 

“여기 진짜 맛있어요. 강된장 세트,감자전(존맛)사진 첨부할께요. 두부음식 싫어하시는 분은 호불호 갈림. 그리고, 주변 음식점이 다 맛집이기도 합니다.”

 

끝으로 이번 파주 퉁퉁장정식 맛집인 이곳을 방문한 사람은 강된장 세트라고 말하면서 두부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좋아하는 집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나온 이 집은 사람들이 두부 호불호 집이라고 말하면서 파주 장단콩을 사용해 만드는 곳으로 인기가 좋은 식당이라고 하네요.

 

솔직히 두부를 좋아하는 편으로 퉁퉁장이라는 특색있는 콩요리를 한번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드는 하루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퉁퉁장정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