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수제비 고향 정가게 맛집 구례 토지우리식당 위치

 

2023년 5월 16일 화요일 KBS 1TV 6시 내고향 7789회 고향 정 가게 – 구례 다슬기 맑은탕 초무침 손수제비 식당 정보


“2007년 06월 MBC 찾아라 맛있는 TV에 소개되었던 다슬기 요리 전문점 입니다. 메뉴로 다슬기회무침, 다슬기전, 다슬기수제비, 다슬기맑은탕국, 도토리야채무침, 추어탕 등이 있지요. 도토리묵은 가게에서 직접만든 것을 사용하며 다슬기수제비가 인기입니다.”

 

이렇게 이번 6시 내고향에서는 구례군에서 워낙 유명한 다슬기 요리를 내어주는 식당이 나온다고 하네요. 솔직히 무슨 맛인지 아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지만 맑은탕으로 나오는 요리는 저 역시 궁금하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구례 다슬기 맑은탕국 수제비집 토지우리식당 방문 후기 정보


서**


“처음 가본 구례에 대해 좋은 인상을 갖게된 음식점. 일단 맛있다. 밑반찬 하나하나 전라도 시골 인심 그대로 푸짐하게 나온다. 다슬기 전과 수제비는 처음 맛보지만 술술 넘어간다. 시골이니 시골맛이다. 화령정점은 도토리묵이다. 질감이 다르다. 식감도 다르다. 젖가락 하나로 푹 찍어 먹을수 있을 정도로 탱글탱글 하다. 직원들은 주요리인 다슬기를 쉬는 시간에도 계속 깐다. 주거니 받거니 얘기 꽃이 핀다. 객지서온 손님들이 맛나게 먹어 기분 좋으신듯 하다.”





“맑은 국물 좋아하는 나에게는 좋았음.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밑반찬 모두 훌륭했음. 작은밥도 센스있었음. 이 근처가 다 비슷한 맛일 듯.”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이 말하길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식당으로 은근히 도토리묵의 맛이 일품이라는 분들이 많네요.

 

 

 

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쎈****


“다슬기전이랑 밑반찬도 맛있고, 다슬기수제비는 반죽도 얇고 부드러워서 먹기가 편했어요. 다슬기양도 많고 국물도 시원하네요~ 음식이 다 맛있었어요.”


eu***


“반찬 일곱 가지 나오는 다슬기수제비집이에요. 국물이 칼칼하고 수제비가 얇아요. 앞에 주차 가능해요.”

 

그러면서 역시나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은 밑반찬도 좋고, 은근히 다슬기 수제비의 맛이 참 좋은 집이라고 하네요.

 

 

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jong******


“지리산 등반 후 저녁메뉴를 찾던 중, 작년에 갔던 다슬기 전문점에 재방문. 이번에는 12천원 다슬기손수제비 특자를 시킴. *특은 다슬기가 보통보다 더 많음. *반찬도 모두 맛있고, 다슬기를 양껏 먹을 수 있는 맛집. 화장실도 가게 바로 옆에 작지만 깨끗.”


김**


“친절하며 맛도 좋다. 다슬기 수제비로 속이 다 풀리며 입맛없을때 먹어도 저절로 입맛이 돈다.”

 

그러면서 다슬기 요리의 특징이지만 속이 쫙 풀리는 집으로 입맛이 없을 때 입맛도 돌게 해준다고 말을 하네요.

 

 

 

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ru*****


“다슬기 전에 듬뿍 들어간 다슬기가 맛있다. 가성비 차원에서는 비쌀 수 있으나 다슬기 하나하나 일일이 까는 작업의 수고비 생각하면 만족할 수 있는 가격이다.”


까칠******


“묵이 떨어져서 다슬기 수제비만 먹었어요. 밥이랑 같이 먹을수 있게 3인에 공기하나 주시네요. 다슬기가 굉장히 많은편이에요~ (화순 어딘가는 다슬기 셀수 있을 정도인데) 반찬도 맛있고, 1시에 갔는데 약간의 웨이팅이 있었지만 싹 잊을만큼 맛있는 수제비 양도 많아요~ 담번엔 묵도 먹어야지.”

 

그러면서 이 집을 말하며 다슬기가 듬뿍 들어간 요리들이 참 맛이 좋다고 말하면서 반찬도 좋고, 다 좋다고 하네요.

 

 

 

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99*****


“토지면 주민자치센터 앞이라 주차도 편하고 주변에 다슬기 식당만 있는데 다슬기 못 먹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 도토리묵밥이 있고 맛있어서 좋았어요.”


또뚜****


“근처 캠핑장에 머무르면서 아침식사로 수제비 먹었는데 맛있어서 맑은탕 두번이나 더 포장해갔어요. 어렸을때 강 계곡에서 다슬기 잡아다 삶아먹고 된장국 끓여먹고, 식당 찾아가 해장국, 순두부찌개로도 먹어봤는데 수제비는 색다르고 맛있네요.”

 

끝으로 이 집은 다슬기 맑은탕도 좋지만,  다슬기 수제비의 맛이 참 좋다고 말하면서 근처에서 계속 사먹었다고 말하는 분도 있을 정도로 맛 좋은 식당이라고 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다슬기 맑은탕국 수제비집 상세정보


상가명: 토지우리식당


전화번호: 061-781-2415


주소: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5048 토지우리식당. 전남 구례군 토지면 구산리 208-2


이용시간: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가격

 

다슬기 맑은탕 9,000원

다슬기 손수제비 9,000원

 

이번 6시내고향에 소개된 다슬기 요리 전문점은 가격도 저렴하면서 그 맛이 월등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

 

 

6시 내고향 다슬기 맑은탕국

 

 

 

 

다슬기 맑은탕국 수제비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241

생활의 달인 비트 떡볶이 오징어 튀김 달인 은둔식달 분식집 아현시장 마포분식 위치

2023년 5월 8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87회 – 마포 비트 떡볶이 김순내 박덕문 달인 매장 정보“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대한민국 단 한군데 아현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꼭 한번 먹어야 하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만들어주는 다슬기 요리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술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무조건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솔직히 무슨 맛인지 모르지만 그래도 이 맛을 봐야 할 것 같은 기분이기에 다음에 구례를 지나가면 기억해뒀다 방문할 생각을 하며 이번 방송에 소개된 다슬기 맑은탕을 내어주는 식당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