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한정식집 다미 위치

2023년 5월 12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00회 나들이의 맛! 여의도 소풍 밥상 – 생선구이 꼬치구이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일식 전문점으로 간단한 술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라고 한다. 특히, 일보식 화로구이 집으로 알려진 곳으로 꼬치를 해서 화로구이를 해주는 맛이 일품인 식당이라고 한다.”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편에서는 화로구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식당이 나왔다고 하는데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네요.

 

그래서인지 이 집의 생선구이 맛이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집 다미 방문 후기 정보


김**


“다미는 여의도 오륜빌딩의 1층 모퉁이에 있는 일식전문점으로 간단한 술과 식사를 할 수 있는 음식점입니다. 이곳은 여의도에 1983년 개업한 일본식 화로구이 1세대라고 보면되며, 지금까지 직장인에게 추억을 줌에 따라 단골을 많이 확보하고 있는 곳입니다. 여기는 신선한 재료로 생선과 꼬치를 화로에 굽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가 없는 곳입니다. 하지만, 작은 공간에 테이블이 많기 때문에 조금 시끄러운 경향이 있어요. 주차는 음식점 앞 몇대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있지만 가능한 차를 가지고 오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 집을 말하는 사람 중에 가장 잘 말하는 분으로 차를 가지고 오지 않는 것이 좋고, 1세대 일본식 화로구이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woo*******


“한 시대를 호령했지만, 이제는 신흥 강자들에게 자리를 내주는건가. 그래도 여의도에서는 탑클라쓰. 12월 방문하니 도루묵이 좋다. 노포의 힘.”


은*


“매장안은 생각보다 컸고 사람이 많은 만큼 취객도 있었고 꽤 시끄러웠습니다. 작은 테이블에 마주 앉은 사람의 목소리가 안 들릴 만큼이요. 그래도 매로구이는 정말 맛있었습니다. 꼬치구이는 무난했구요.”

 

매장안이 상당히 넓고 여의도에서는 아직 상위권에 있는 최고의 식당이라고 말을 하는 분들이 많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gayo*****


“직장 근처라 몇번 가봤는데 수요미식회, 드라마에 몇번 나온 유명한 (분위기)맛집입니다. 저녁에 가면 웨이팅 때문에 한번도 안 가보고 점심에만 가봤어요. 들어가면 바에 신선한 재료들이 준비되어있고 주문을 하면 직접 구워주세요. 주문하고 나면 김치, 횟집에 나올만한 야채친구들, 오징어젓갈이 나옵니다. 직원분들 어수선한 분위기지만 친절하십니다. 다미칵테일은 그냥 쏘토닉이더라구요; 생선구이들과 락교 등이 같이 나오는데 재료 본연의 맛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특별하게 맛있다? 이런 것은 없지만 적당히 잘 구워서 나와요. 닭꼬치는 소스가 너무 달아서 제 입맛엔 맛진 않았고 양파는 20분 걸린다고 해서 취소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만 메뉴판에 가격이 안 적혀있습니다.”

 

가격판에 가격이 안 적혀있는 집으로 특별한 맛은 없지만 잘 구워져서 나오는 식당이라고 말을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kyo*******


“여의도 직장인들에게는 이미 유명한 생선구이 전문점이에요. 수요미식회에도 방영되어 더더핫해졌는데 최근에는 코로나 때문에 손님수는 많이 줄어든 것 같아요. 메로구이, 연어구이, 오징어구이, 주먹밥 주문해서 식사 겸 소주 안주로 먹어봤는데요! 우선 메로구이는 필수로 드셔야 한다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짱맛. 다른 메뉴들도 다 엄청 맛있긴한데 일단 메로가 짱이고요. 연어구이는 엄청난 특색이 있지는 않았고, 오징어구이랑 주먹밥 맛있었어요. 주먹밥은 속이 들어있지는 않은데 자체로 짭쪼롬하고 표면이 바삭하게 누룽지로 구워져나와서 꼬소하고 정말 맛있어요!(그러나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종업원 아주머니들의 불친절로도 유명했던걸로 알고 있는데. 일단 제가 갔을때는 친절하게 잘 서빙해주셔서 불친절까지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여의도에서 소주를 마신다면 일 순위로 추천하고 싶은 곳.”

 

그리고 친절한 서빙이 있었다고 말하며 메로구이를 먹으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네요. 무조건 메로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별*


“여의도 생선구이 전문점. 자리가 협소한 것 말고는 모두 좋습니다. 특히 메로구이 맛있고 구운밥? 맛있어요.”


백******


“먹을만한 생선구이 꼬치구이 전문점이다. 꼬치구이 보다 생선구이를 추천한다. 서비스는 친절하고 주차도 편리하다.”


gih******


“여의도를 대표하는 식당이다. 생선구이라는 음식이 딱히 엄청나게 맛있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이곳의 분위기와 서비스는 매우 적절하다.”

 

끝으로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으로 여의도 생선구이 전문점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네요. 그래서인지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이번 방송에 소개된 화로구이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집 상세정보


상가명: 다미


전화번호: 02-783-5167


주소: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34,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36-4


이용시간: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 토,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연어머리 18,000원

꽁치 10,000원

생대구탕 13,000원

메로탕 13,000원

 

이렇게 이번에 맛도 맛이지만 좋은 구성으로 보는 맛과 먹는 맛 두가지를 다 잡은 식당을 보니 꼭 가보고 싶어지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

 

 

 

여의도 생선구이 꼬치 화로구이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244

허영만의 백반기행 여의도 소풍밥상 손만두 술국 어복쟁반 맛집 진진만두 위치

2023년 5월 12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200회 나들이의 맛! 여의도 소풍 밥상 – 손만둣국 어복쟁반 식당 정보“직접 만든 손만두로 만든 여러 요리가 고루 인기있는 곳입니다. 주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본 분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집이라고 말하는 화로구이 맛집이자 생선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한번은 가봐야 할 것 같은 사명감도 드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화로구이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