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맛집 숭인동 산골막국수 위치

 

 

2022년 12월 1일 목요일 IHQ 돈쭐내러왔습니다 시즌2 35회 – 숭인동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식당 정보


“이 식당은 막국수 전문점으로 한번 맛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갈 수밖에 없는 맛을 내는 집이라고 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다. 특히, 이집만의 비법 양념맛이 일품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아가게된다는 막국수집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더욱이 이 맛은 너무나도 잘 아는 맛이라서 더욱 생각이 강하게 날것 같기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숭의동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집 산골막국수 방문 후기 정보


H**


“서울에 있는 막국수 맛집과 노포 리스트에 항상 올라와있던 을지로 산골면옥이 문을 닫고 동묘역과 성수동에 직영점을 냈다는 얘기를 듣고 방문해보았다. 을지로점도 물론 못가봤다 ㅎㅎ 정식 메뉴가 있어 막국수 닭무침 녹두전 세트를 시켰다. 식전에 나오는 면수는 그냥 메밀면 넣었다가 뺀것처럼 투명했다. 하기야 손님이 좀 있어야 면도 넉넉히 삶아야 면수다운 면수가 나올텐데, 초여름 낮 12시에 손님이 나 하나이니 기대가 과했나보다. 같이 딸려나온 동치미는 설탕을 넉넉히 넣어서 나같은 초딩이 좋아할 맛이었다. 막국수도 준수했다. 문제는 녹두전이었다. 이건 아무리봐도 식당에서 부친게 아니고, 재료상에서 사온것 같다. 맛이 없는건 떠나서, 심지어는 무슨 가루를 넣었는지 쓴맛도 올라왔다. 물론 짜기도 했다. 이건 녹두전이라고 하면 안되었다. 닭무침도 무언가 허전했다. 쓸데없이 상추를 많이 넣어서 불륨감만 키웠다. 양념이 그냥 그랬다. 김치는 쿰쿰한 냄새가 났다. 사온 김치는 아닌것 같다. 식당 김치에서 쿰쿰한 내가 난다는건 예상회전율에 문제가 생긴거다.”

 

먼저 이번 막국수집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뭔가 아쉬움이 조금 있다면서 회전율의 문제가 있다고 말을 하네요.

 

 

 

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박**


“오묘한 맛, 심심한 동치미가 맘에 든다....애들 입에는 절대 안맞을 맛이다.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맛, 옛스럽고 진한 여운이 남는 국수가 맘에 든다.”


t***


“막국수가 맛있고 수육도 곁들여 먹으면 더 좋아요. 기본 반찬인 김치가 삭아서 나오니 집김치 먹는 기분이 들고 수육에 나오는 깻잎과 백김치도 맛있어서 자꾸 손이 갑니다. 그리고 네이버페이로 선주문이 가능해서 편리한 점도 있네요. 번창하세요!”

 

하지만 이 집의 막국수 맛이 좋고, 수육 역시 같이 먹으면 참 좋다고 말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정도로 호불호는 있는 것 같네요.

 

 

 

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뿅***


“막국수 담백해요. 녹두전 바삭바삭 김치랑 동치미는 깊은맛 나요! 전반적으로 음식 좋군요. 가격대비 훌륭.”


거******


“양 많고 저렴하고 사장님도 친절하세요. 요즘맛이 아닌 옛날맛, 슴슴하면서 새콤하고 은근히 당기는맛입니다. 다만 매장 대청소는 한번 하셔야겠네요.”

 

역시나 이 집의 맛은 옛맛 그대로 라면서 슴슴하면서도 당기는 맛이라고 하니 호불호는 어쩔 수 없는 것 같네요.

 

 

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기**


“을지로에 있을때는 저희 할아버지께서 3대째 하는 동안 다니셨다고하여 같이 술잔도 기울이던 정말 소중한 가게였습니다. 좋아하는 사람들과 방문하곤 했었지요. 시간이 지나 이전했다고 들어 오랜만에 이곳으로 갔는데 너무 놀랐습니다. 완전히 다른 곳입니다. 국수에 들어가는 무는 너무 삭아서 마치 무조림 같습니다. 닭고기 고명 2점중 한점은 뼈만 있습니다. 세트메뉴의 녹두전은 기름지고 팬케이크처럼 얇습니다. 예전 주인할머니가 하시던 그 가게는 사라졌고 여기는 완전히 다른 가게입니다. 참담했습니다.”

 

이렇게 아쉬움이 있고, 다른 곳에 있을 때랑 지금의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나서 아쉬움이 있다고 하는 분들도 있네요.

 

 

 

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정***


“쟁반막국수 포장. 제 입에는 신맛이 강했어요. 그렇다고 맛없는건 아니였어요.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이 계속 당기는 맛이네요. 닭껍질 꼬들해서 맛있고 닭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서 먹는데 식감이 다양해서 좋았어요. 동치미 무는 처음 먹어보는 물컹한 식감인데 국물은 굉장히 묘하네요 맛있어요. 시고 달기만한 그런 동치미와는 확연히 다르네요.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은만큼 만족했습니다.”


대중음*****


“을지로4가에 있던 점포인데 문화재지표조사 때문에 영업이 어려워지자 종묘와 성수 두 곳에 직영점을 냈다. 동치미를 전처럼 만들지 못해 육수 맛이 예전처럼 딱 떨어지지 않지만 여전히 준수한 맛이다. 녹두전은 식용유에 돼지기름을 섞어서 구워 맛이 고소하다. 돼지수육은 중국풍 맛인데 오향, 팔각을 조금 빼면 좋겠다.”

 

끝으로 이 집은 호불호는 있지만 그 맛이 묘하게 맛이 좋다는 사람들도 많은 곳이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이번 방송에 소개된 종로 숭인동 막국수 맛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숭의동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집 상세정보


상가명: 산골막국수


전화번호: 02-749-6033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56길 5-7, 서울 종로구 숭의동 278


이용시간: 매일 오후 4시부터 자정 12시까지, 토요일은 새벽 1시까지 / 월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한방통닭 20,000원

 

위와 같이 이번에 장작구이 통닭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가격도 그렇게 안비싸니 더욱 가성비가 좋게 느껴지네요.

 

 

 

돈쭐내러왔습니다 종로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

 

 

 

 

숭의동 막국수 쟁반국수 닭무침 찜닭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029

 

생방송 오늘저녁 20년 전통 생선구이 인생 맛집 종로 아내의 밥상 위치

2022년 11월 30일 수요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 1912회 [인생맛집] - 20년 전통 생선구이 방송 정보 “종로대로와 청계천을 잇는 사이 즐비하게 늘어진 백반집들. 그 중 유난히 군침 도는 냄새를 풍기는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번에 막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을 보고 있으니 괜시리 막국수 한사발 맛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보이네요.

 

당연하게도 저 역시 아는 맛이기에 이 맛을 보고 싶어지기에 당장에 서울까지 올라갈 순 없어도 인근에 맛이 좋은 집이 있어 저녁에 방문하길 기원하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막국수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