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밥상 인천 생과자 만쥬 가격 및 인천당 위치

 

한국인의 밥상 인천 생과자 만쥬

 

 

“40년 전통의 생과자 전문점으로 6시내고향을 필두로 허영만의 백반기행까지 매스컴에 안나온 곳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 즉석제과점이라고 한다. 한번 맛보면 빠져들 수 밖에 없는 생과자 전문점으로 가격도 저렴한데 맛이 좋아서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다고 하는 곳으로 불린다.”

 

2020년 11월 12일 목요일 KBS 1TV 한국인의 밥상 485회- 도착하니 인천!-제2의 고향 밥상 생과자 편

 

 

 

한국인의 밥상 인천 생과자 만쥬

 

 

인천 생과자 수제 전병 맛집 인천당 SNS 후기


이번 한국인의 밥상에 나온 생과자 전문점인 이곳을 방문한 사람 중 Ny***님의 말을 빌리면 “노부부 사장님 사모님 두분이서 50여년을 지켜온 추억의 생과자집. 맛있는게 많아진 요즘 세상에 익숙해진 사람들 입맛엔 별로일지 몰라도 그시절을 지내신 어르신들, 그 밑에서 자라면서 먹어본 사람들에겐 존재가 감사한 추억의 맛! 갠취로는 생강과자랑 계피만쥬가 예술임. 센베이류는 두꺼워서 딱딱하다 느끼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본인은 바삭한걸 좋아해서 와그작거리는 재미에 한번에 많이먹게 되는 부작용이... 친절하고 정도 많으셔서 가끔 한번씩 방문 하는데, 방문할 때 종종 옛날 방식으로 가게 안쪽에서 과자를 구우시는 사장님도 볼 수 있고 거의 박물관 수준임. 옛날식 사탕이나 명절날에 제사상에나 보던 옛날 젤리류 하며 아날로그감성 제대로 느끼고 싶으면 한번쯤 가볼만한 곳.”이라 말을 하면서 이 곳은 맛도 맛이지만 박물관 수준이라 구경하는 재미도 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다른 분들 역시 말하길 이런 집은 오래갔으면 좋겠다면서 땅콩든 생과자와 오란다 등의 맛이 좋아서 계속 찾게되는 집이라는 말을 합니다.

 

 

한국인의 밥상 인천 생과자 만쥬

 

그래서일까? 이 곳이 좋다는 김**님의 말로는 “맛나용~ 만쥬는 일찍 품절되서 ㅠ 다음엔 전화드릴테니 남겨두시라 부탁하고 왔습니다. 부모님 사다 드리니 옛 추억이 새록새록 떠 오르시는지 한번쯤 들러서 옛과자 드시는것도 괜찮을 듯~”이라 말하면서 이 집에서 만쥬가 인기가 있다고 말을 합니다.

 

또한, 정**님 역시 “개인적으로 계피 생과자 추천함.,계피과자는 냉장고에 놔 두었다가 차갑게 먹어도 좋다. 밤과자는 냉장고에서 꺼내 전자렌지에 이십초정도 따듯하게 먹으면 좋다. 스콘 느낌나는 넙데데한 과자는 토스트기에 살짝 넣어 뎁혀서 수분 날리고 바삭에 가깝게 먹으면 고소하다.”라는 말을 하면서 이집 생과자를 즐기는 방법을 말해줍니다.

 

 

한국인의 밥상 인천 생과자 만쥬

 

끝으로 이번 인천 생과자 집을 소개하는 ik********님의 말로는 “인천당은 약 50여년이 된 노포입니다. 매일 새벽 수동기계로 두 어르신이 옛날 과자를 만드십니다. 그렇게 만든 옛날 과자를 딱 1개씩 담았습니다. 은근히 커피와도 잘 어울리는거 같습니다. 라이트하우스에서 수량한정으로 매주 주말에만 판매합니다. 맛도 추억도 참 맛있습니다.”라며 맛과 추억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집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 이 집에서 좋은 기억이 있다는 nop*****님의 말로는 “50여년 전통의 생과자 전문점. 옛날과자라고도 불리기도 센베이라고 불리기도한다. 외관부터 세월의 흔적이 보인다. 옛날 사탕도 많고 과자종류도 많음. 옛방식으로 노부부 사장님들이 직접 굽는 과자라고 하니 기대 만빵 1근에 6천원. 카드는 되는지 안되는지 모르겠지만 그냥 현금을 내야할거같은 분위기. 내가 제일 좋아하는 두가지 종류 땅콩 센베이&파래김 센베이 딱 두가지만 골라서 1근 주문. 종이 봉투에 과자를 담아 저울에 재서 주시는데 저울도 세월의 흔적이 느껴진다.. 오래된 느낌 물씬 기대감안고 집에가서 맛을 봤다. 과자는 완전 바삭바삭 식감은 최고 하지만 파래김과자는 김이 좀 더 붙어있었으면 했고, 땅콩과자 또한 땅콩이 부족한 느낌. 그리고 내 입 맛에는 조금 많이 달았다. 단맛이 조금 약했더라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바삭바삭함은 인정! 다음엔 밤빵과 오란다를 먹어봐야겠당.”이라며 이 집에서 좋았던 것과 실망한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이 집이 있는것도 감사하다며 오래 영업하길 바란다고 말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인천 생과자 만쥬

 

 

인천 생과자 수제 전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인천당

 

전화번호: 032-766-0287

 

주소: 인천 중구 참외전로 138, 인천 중구 용동 2

 

영업시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21시까지

 

생과자 가격 및 메뉴

 

생과자 1근 6,000원

 

 

한국인의 밥상 인천 생과자 만쥬

 

 

이렇게 이번에 인천에서 생과자 전문점으로 나온 이곳은 굿모닝대한민국, VJ특공대, 생방송 오늘저녁,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모닝와이드, 6시 내고향 등에 나올 정도로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이 곳을 말하는 분들 중 여러명이 말하길 다른 것 다 제처두고라도 만쥬를 먼저 먹어보라면서 조금만 늦게가도 품절되서 없어지는 이유가 있다면서 이 집을 가보라고 추천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솔직히 요즘 생과자를 보기 힘든데, 가끔 먹으면 어릴적 생각도나고 맛도 좋아서 계속 먹게되는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