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가격 부부의 식당 두여인생막걸리 위치

 

 

 

2022년 11월 12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195화 만복이 깃들다 한옥동네 전라북도 전주 -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부부의 푸진 인심 방송 정보


“막걸리 가게가 한데 모여 있어 막걸리 골목이라고 불리는 곳을 걷던 이만기는 막걸리 궤를 잔뜩 쌓아놓은 한 가게를 발견한다. 참새 방앗간 못 지나치듯, 이만기가 가게로 들어간다. 막걸리 한 주전자에 기본 찬이 20가지, 여기에 주전자를 추가할 때마다 총 40여 가지의 찬이 끝도 없이 나오는 막걸리 골목의 인심에 눈이 휘둥그레진다. 이어 사장님 부부와 함께 술잔을 기울이며 얘기를 나누는데, 부지런함을 무기 삼아 매일 아침 7시 남부시장으로 출근하여 직접 재료를 사고 또 직접 음식을 한다는 부부의 정성은 들을수록 대단하다. 거기에 무조건 퍼주는 게 원칙. 다양하고 양 많은 찬에 남겨지는 음식들이 마음 아프기도 하지만 그 음식을 찾는 사람들을 위해 부부는 아낌없이 상을 채운다. 2월 28일 생일까지 똑 닮은 부부는 어느덧 20년째, 막걸리 골목을 지키며 함께 고생하고 웃는다. 이만기는 하루도 쉬지 않고 바쁘게 일해 왔지만 항상 가게를 찾아주는 손님들에게 감사해하며 기운 넘치게 지내는 부부에게 인생을 배운다.”

 

이렇게 이번에 전주에서 워낙 유명한 막걸리 골목에 한상차림을 내어주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이런 푸짐한 한상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당장에라도 달려갈 것 같네요.

 

당연하게도 제가 그런 사람이고, 이 맛을 봐야 할 것 같고, 이 집의 한상차람의 맛이 궁긍한 분들도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집 두여인생막걸리 방문 후기 정보


eng*****


“반찬 가짓수가 많네요. 오징어 새우 꼬막 편육과 야채반찬들이 나옵니다. 의외로 더덕과 콜라비가 맛있었습니다ㅎㅎ 호불호 갈릴 메뉴도 꽤 있지만 워낙 가짓수가 많아서 배가 부릅니다.”


염라***


“전주의 원조 막걸리골목. 사람이 많아서 음식이 차려지기전까지 시간이 좀 걸렸지만~ 이모님 두분이서 너무 바쁘게 서빙~ 안주는..내입맛엔 쏘쏘 막걸리는 완전 맑고 good.”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전주의 원조 막걸리 골목에 제대로 된 안주를 내어주는 집이라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김**


“전주에서 막걸리로 유명한 로컬집. 두곳중의 한곳.. 넘치는 반찬이 아닌 넘치는 정입니다. 맛보지 못한 음식이 있을정도의 많은 가짓수를 자랑합니다.”


구**


“주의하세요.. 절대 다못먹습니다..ㅎㅎ 주류는 막걸리입니다.. 채식 메뉴: 채식 육식 해산물등등 많이나와요.. 유아 동반 환경: 유아동반은 조금 힘들듯합니다.. 주차: 가게앞주차는가능한데 주차장이없는것같아요.. 휠체어 접근성: 불가할것같습니다.. 가리는 음식: 개인적으로 홍어를가리는데 생에 첫홍어를 맛봤습니다..ㅎㅎ삼합으로먹으니 먹어지더군요..ㅋㅋ”

 

그리고 이 집을 말하면서 절대 다 못먹는 곳이라면서 막걸리를 먹는 집이라 말하면서 많은 가짓수의 음식을 내어준다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ni******


“질을 전혀 신경안쓰고 무조건 양이다거나 위생 신경 1도 안쓰시는 분들은 가셔도 되지만 돈 아까울껀 생각하고 가세요 서비스도 별로고 음식 맛도 별로....”


윤**


“불친절한 직원 한 명 접시 치우는게 아니고 접시를 부시네요 가족끼리 기분 좋게 먹으러 왔다가 기분만 잡치고 갑니다 이렇게 안주 나오는 데에 큰 기대 안 하는거 감안하고도 정말 아주 별로고 원래 가려던 가게 문 닫아서 온건데 절대 다시 올 일 없을거에요. 제일 먹을만한게 방울토마토였음”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는데 이 분들은 서비스도 별로고, 음식 맛이 그닥이라고 말을 하네요.

 

 

 

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kh********


“찬의 종류는 많습니다. 빈자리가 없을 정도이죠. 전주삼천동 막걸리 가게가 거의 그러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재료가 상급이 아닙니다. 뭐 꼭 상급을 써야. 하는 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론 반찬 많은 점이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그 중에 몇곳은 꽤 청결하고 맛도 괜찮죠. 막걸리 거리 동네에 거주하며 몇군 데에 납품을 하는 처지라 되도록 객관적으로 적어 봅니다.”


시***


“오늘 드뎌 와서 먹어봤는데요. 막걸리는 맛있는데 찬은 가짓수는 많지만 맛있는건 없네요 머 방송 나와서 기대하고 가서 그런지 .. 양은 기대만큼 많이 나오는데요 질은 기대하고 가면 절대 안됨.”

 

역시나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면서 기대가 너무 커서 그런지 몰라도 솔직히 아쉬움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좀 있네요.

 

 

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이**


“전주는 처음 왔어요. 나만큼 퉁퉁한 두여인이 음식 늘 날라주네요. 맛나게 커풀상을 먹고 즐겁게 얘기하다 가네요. 손님이 별로 없어서 주인장과 함께 나라 걱정하면서 먹다 가네요.”


비니******


“전주 여행 코스에 필수로 넣은 곳이라 방문했는데 유명한 이유가 있는 곳이에요!! 가성비 갑이라 진짜 배터지게 먹고 왔어요! 저희가 말술이라 술을 많이 먹는데 넘치도록 안주가 나와서 배불러서 나온곳이에요ㅎㅎ 다음에도 전주오면 필수로 코스에 추가해서 올거에요:)”

 

그렇지만 이 집에서 정말 좋은 기억이 있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이 분들은 전주 여행 필수코스라면서 다시금 또 방문한다 말하니 혹여나 한번 와보실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전주 막걸리골목 맛집으로 소개된 한상차림 부부의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집 상세정보


상가명: 두여인생막걸리


연락처: 063-221-0271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거마산로 9, 전북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 1가 620-1


이용시간: 매일 오후 1시부터 자정 12시까지

 

 

메뉴 및 가격

 

국내산 쌀 막걸리 20,000원

가족상 한상차림 (3-4인) 68,000원

 

이렇게 이번에 한상차림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한번은 가봐야 되는 집이라고 말하는지 알 것 같고, 이 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동네한바퀴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전주 삼천동 막걸리 골목 전주 한상차림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011

 

생방송투데이 58년 석쇠불고기 고수뎐 맛집 대구 정화네하우스 위치

2022년 11월 10일 목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170회 고수뎐 – 부채 신공으로 이룬 궁극의 불맛! 58년 석쇠불고기 식당 정보 “이 식당은 대구에서 워낙 알아주는 맛집으로 석쇠불고기 맛집이자 백년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제대로 된 한상을 받을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알 것 같네요.

 

더욱이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맛을 잊지 못하고 다시 갈 것 같은 느낌이라 저 역시 한번은 맛보길 기원하면서 이번 방송에 전주 맛집으로 소개된 막걸리 골목에 위치한 한상차림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