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가격 맛집 청학산 위치

 

 

2022년 10월 29일 토요일 KBS 동네 한 바퀴 193화 아늑하다, 지리산 자락 경상남도 함양 – 구수하고 향긋한 함양의 맛, 콩잎 곰국 방송 정보


“함양 읍내를 조금 벗어나 새로 지은 반듯한 전원주택 단지를 거닐다가, 인근에 유일하게 자리 잡은 한옥 한 채를 발견한다. 가정집이 아니라, 함양에서만 맛볼 수 있는 콩잎 곰국을 파는 식당이다. 산이 많아 밭농사를 주로 짓던 함양에서는 예로부터 아낙네들이 콩잎으로 콩잎장아찌, 콩잎물김치 등을 담가 먹었다 한다. 시래기처럼 말린 콩잎을 곰국에 넣어 끓여 먹는 콩잎 곰국. 함양의 오랜 향토 음식이다. 주인장 임순덕 씨는 함양을 찾는 이들에게 특별한 맛의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깊은 맛의 콩잎 곰국 레시피를 연구해 식당의 메인 메뉴로 삼았다. 8월 초, 너무 연하지도 너무 억세지도 않을 때 콩잎을 따서, 옅은 그늘에서 하루 정도 말려서 보관한다. 그리고 곰국을 끓일 때마다 따로 삶아서 30분 정도 뜸을 들여서 부드럽게 한 뒤, 네 번이나 고아낸 사골 육수에 넣고 미역국처럼 끓이면 구수하고 깊은 맛의 든든한 콩잎 곰국이 완성된다. 감탄이 절로 나오는 스무 가지 넘는 반찬들, 손품을 많이 들여야 하는 콩잎 곰국 한 그릇을 맛본다.”

 

이렇게 이번에 함양에서 워낙 유명한 콩잎국수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이 집 을 오는지 알 것 같고, 곰국집에서 이렇게 푸짐한 한정식을 주는 곳이 있을거란 생각을 못해봤으니 더욱 그 맛이 궁금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함양 콩잎 곰국집 청학산 방문 후기 정보


ae*****


“콩잎곰탕정식(15,000원) 먹었는데 반찬도 잘 나오고 맛있었어요. 모든 곳이 방으로 되어 있어서 코로나 시국에 딱입니다. 청국장도 맛있다는데 먹어보려고요.”


ale*****


“만오천원에 상다리 휘어지는 정식이 있는 음식점. 특이한 콩잎곰국이라는 메뉴가 있는데 상당히 독특하다. 나물반찬과 수육 조기구이 등 대략 27가지 정도 되는 반찬들을 흑미밥과 먹으면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낡은 고택을 개조하여 운치를 느낄수 있었고, 개인적으로 띄운 콩비지는 홍어보다 더 먹기 힘들었다. 재방문은 모르겠지만...”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정말 좋았다고 말하면서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고 말하지만 아쉬움보다는 개인 호불호가 조금 있다고 하네요.

 

 

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jong******


“지리산 아래 함양읍에서 남원방향 국도 타면 오도재 가기전 오른쪽에 있는데 도로에서 약간 딸어져 있어 놓치기 쉬워요. 음식이 깔끔해요. 고풍스런 기와집이라 인상적이네요.”


박**


“예전에 허영만의 식객여행기에서 함양편에서 소개했던 곳이라네요~!!! 저도 사촌언니가 가자고해서 갔어요. 여긴 집에서 하는것처럼 조미료 안들어간 맛이예요. 시골밥상이 생각나면 가보는 것도 좋아요~~”

 

또한, 조미료 없는 시골 밥상을 생각하면 한번 가볼 집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의 집으로 한번은 가봐도 좋을곳 같네요.

 

 

 

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수**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중이라 그런지 정식만 시킬수있다셔서 좀 그러네 생각했는데 기우였어요.맛있었어요ㅡ 인원수대로 안시켜도 뭐라안하시고요(아이들이 많아서^^;) 반찬이 너무맛있고 메뉴통일해서 시레기정식먹었는데 시레기된장국도 넘 칼칼하니맛났어요. 제가 넘 맛있어서 맛있었다고 말씀드리리 1_번방?ㅋ 하시며 좋아해주셔서 좋았네요ㅡㅣ 담에가도 또 친정 아빠모시고 가고싶어요. 식당 내려와 헤어지기전 한컷찍었어요. 감사합니다ㅡ 함양읍내는 주차가 좀 거시기했는데 주차편히할수있고 좋았어요. 함양산삼항노화엑스포 가심 여기 꼭 가셔서 시레기정식 드셔보세요ㅡ^^”

 

역시나 너무 좋았다고 말하면서 시래기가 들어간 시래기 정식이 너무 좋았다고 말하면서 꼭 가봐야 하는 식당이라 말을 하네요.

 

 

 

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허**


“단층 한옥 그리 오래돼 보이진 않는다. 토속음식 전문점 이라 하지만 실내는 좀 어두침침 청소도 미비하고 산뜻하진 않습니다. 음식은 그저그런 정도. 개인 호불호가 있음.”


김**


“콩잎곰국은 다른 집의 곰국과 다르게 콩잎의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반찬들이 정갈하고, 깔끔하게 잘 나와서 기분 좋게 한끼 식사를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역시나 정말 좋은 기억이 있다는 분들도 많고, 은은한 향이 나는 콩잎곰국의 맛이 참 좋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네요.

 

 

 

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계***


“콩잎이 들어간 콩잎곰탕이 특이해서 가봤다. 얼마전에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집. 곰탕보다는 한정식 전문점인듯하다. 15,000원짜리 한정식을 주문했는데 한정식은 평범하다. 양이 너무 적은 콩잎곰탕이 더 맛있다. 걍 콩잎곰탕만 먹는게 정답일 듯.”


나비****


“찾기도 어려운 이런 시골 마을 음식점에 직접 운전해서 왔다니... 분위기 차분하고 좋았음 ^^ 서울 음식에 비해 짜거나 달거나 하는 반찬도 있지만 딱 함양 스러운 맛이고 전라도 음식과는 또 다른 맛임. 우거지국은 진짜 맛있었음... 늘 먹던 맛있는 그 맛을 원한다면 가까운 집앞에 가도 먹을 수 있지만 여긴 그냥 투박한 시골 음식같았음 ^^”

 

끝으로 이 집을 말하면서 투박한 시골음식이라 평하는 사람도 있고, 콩잎곰국의 맛이 참 좋았다면서 이것만 먹으라는 분들도 은근 있네요. 그래서인지 한번은 이 맛을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 같기에 이번 방송에 함양 맛집으로 소개된 콩잎곰국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함양 콩잎 곰국집 상세정보


상가명: 청학산


연락처: 055-962-4183


주소: 경남 함양군 함양읍 함양로 619-6 청학산, 경남 함양군 함양읍 구룡리 641-2


이용시간: 매일 오전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메뉴 및 가격

 

콩잎곰국 8,000원

콩잎곰국 정식 15,000원

 

이렇게 이번에 소개된 콩잎곰국 정식집을 보고 있으니 왜 그렇게 가성비 좋고, 맛도 좋은 집인지 알 것 같은 느낌이 강하게 드네요.

 

 

 

동네한바퀴 함양 콩잎 곰국 정식

 

 

 

함양 콩잎 곰국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997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임실 밥상 민물 새우탕 메기 매운탕 잡탕 맛집 옥정호산장 위치

2022년 10월 28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74회 임자 만났네! 구성진 임실 밥상 민물 새우탕 메기 매운탕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임실에서 유명한 민물 매운탕 맛집으로 ‘민물매운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한번 맛보면 다시금 찾아갈 수밖에 없는 콩잎 곰국 맛집으로 알려진 최고의 가성비 맛집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찾는지 알 것 같네요.

 

솔직히 이가격에 이런 푸짐한 한상을 내어주는 곳은 많이 없고, 맛도 보장된다면 당장에라도 달려가서 맛봐야 할 것 같은 느낌도 들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콩잎 곰국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