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동탄 전설의 맛 위치정보

반응형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60년 이상 영업해 온 동태 요리 전문점 신동태의 분점으로 둥근 우주선 모양의 외관을 가진 복층 건물이라고 한다. 1층에서 식사를 하고 2층에서 대기를 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이 집의 동태전골은 30여가지의 재료에서 우려낸 육수를 이용해 조리해서인지 특유의 진한 맛이 특징이라고 한다. 또한, 나중에 감자로 빚은 옹심이 수제비를 넣어먹는 것이 꿀맛이라고 한다.”

 

 2020년 11월 9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185회- 전설의 맛 60년 전통 동태탕 편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60년 전통 동태탕 맛집 신동태요리전문점 SNS 후기


이렇게 이번 생생정보 전설의 맛에 나온 이 집은 매우 유명한 집으로 이곳을 방문한 홍**님의 말로는 “바로 옆 예전 버섯 처럼 생긴 가게 때 부터 먹었는데 남사장님 사라지시고 맛이 좀 변하더니(그래도 회사 사람들 대리고 가서 맛집이라고 먹을만 했음) 여사장님 친절하심에 계속 가다 이 맛도 익숙해 졌다? 했는데 근래 근처 올일이 없어 안오다. 정말 오랜만에 다시 들렸는데(저녁) 할머니가 사장이신건가? 손님을 어떻게 생각하시는건지? 그리고 생태탕에 왠 새우하고 게, 조개가 들어가 있죠? 맛이 오묘하게 게 맛도 생태 맛도 아닌 진심 실망이네요. 내용물도 확 줄고 생태는 일본산”이라 말을 하며 실망했다고 합니다.

역시나 이 집에서 실망이 크다는 서**님의 말로도 “반찬 그릇에 전 손님이 전골 먹으면서 튄 국물자국이 있구요 음식 재사용 한거 같아요 동태전골에서 굵은 털 나옴 사장님이 바뀌었나봐요 맛도 먹을 만은 예전처럼 진한맛은 아님. 예전에 이러지 않았는데..”라며 아쉬움을 들어냅니다.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하지만 이 집이 역시나 맛이 좋다고 말하는 분들은 많은데 그 중 양**님이 말하길 “맛녀석에 나왔고 집근처길래 들러봄. 생태내장탕으로 주문하고 기다림. 기본으로 깔린 반찬은 특별한건 없고 그냥 맛있는 정도. 일단 가져다준 물...이 하수구물을 떠다 정수한듯이 뭔가 찜찜한 냄새가 난다. 컵을 안닦은건지 물이 냉장고 냄새를 다 흡수한건지... 도저히 마실 수 없어서 그냥 둠.. 다행이 옆에 보리차 주전자가 있어 그거 마심.. 보리차는 몇번을 우려낸건지 보리차 색이나 향은 안남.. 그래도 냄새 안나서 좋음. 밥이 나왔다.. 밥을 흔들어서 뚜껑에 뒤집어 덜어보는 습관이 있는데 첫번째 밥 바닦에 고추가루가 묻어 나옴... 밥 교체투입.. 두번째 밥은 파조각같은 것이 묻어 나와서 이놈역시 교체.... 세번째 밥은 다행이 무사함.... 여기까지 이집의 위생상태가 의심됨.... 그래도 이왕시킨거 맛이나 보자함... 국물을 한술 떠서 맛을 봤는데 이거 뭐... *부레 존맛탱구리다. 뚝배기에 나왔는데 뚝배기도 겁나 크고.. 12,000원이면 당연한 크기겠지만 그래도 만족스런 크기다. 근데 지금 생각해보니 고니(알집)는 딱하나 들어가 있었다... 이리는 좀 들어 있었고 꼬리쪽몸통이랑 대가리 하나 들어감... 아까 먹을때는 겁나 푸짐해 보였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좀 다른.....???!! 아무튼 맛은 뚝배기 한사발 하다가 앞사람 뚝배기 깨져도 모를 맛임은 확실하다. 사장님이 좀더 위생에 신경써 준다면 좋겠다!!! 그래서 제 점수는 별네개입니다.”라는 말을 하면서 위생이 좋지 못했지만 맛 하나만큼은 대단했다고 합니다.

 

또한, 역시나 좋았다는 소소***님 역시 말하길 “정말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양도 많고 주문 들어오면 바로바로 만들어주시는지 아주 신선했어요.”라고 말하면서 정말 맛이 좋았었다고 말을 합니다.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하지만 역시나 이 집이 그닥이라고 말하는 분들도 많았는데, 그 중 아**님의 말을 빌리면 “국물과 재료에 별도 후추를 엄청나게 뿌렸음에도 비리긴 엄청 비리고, 종업원들도 전부 중국인이라 그런지 응대도 개판이고... 인상적인 것은 같은 탕에 들어있는 곤이나 알 이라도 비린 맛이 서로 다른 것 보니 재고 재료와 새로 들어온 재료를 같이 쓰는 것 같네요.. 매스컴은 어떻게 탔을지 참 의문스럽습니다.”이라 말을 하면서 아쉬운 맛이라고 합니다.

 

역시나 같은 마음이라는 몽 님의 말로도 “평점 남기려고 가입까지 했습니다. 먹는 것에 돈 아까운 적 없었건만 정말 최악이네요. 동태전은 까맣게 그을려 나오고 부침 기름을 재탕하나요? 탕은 어찌나 비린지... 다신 안먹을겁니다.”라고 말하면서 탕에서 비린내가 나 먹기 힘들었다고 말을 하네요.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끝으로 이 집이 그래도 좋았다고 말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중 flowe******님의 말로는 “경기도 화성 장지동에 위치한 신동태집에서 동태탕에 막걸리로 낮술 일잔하였다. 간만에 야외로 나오니 기분이가 나쁘지 않다. 애와 고니, 그리고 알이 차고 넘치게 들어있어 내장지방 좋아하는 이들의 입을 즐겁게 해주는 곳이다. 지평생 막걸리를 주문했으나 지역 영감들과 교외에 교*하러 나오는 불*커플들 덕분에 품절되었다. 하여 동탄 막걸리로 대체 하였는데 맛이 괜춘하다. 심플하고 단맛 적어 기름진 동태탕과 궁합이 매우 좋은 편이다. 아직 해는 중천이고..먹었으니 한숨 자야겠다.”라고 말하면서 말을 합니다.

 

그러면서 nan***님의 말로도 “신동태요리전문점에서 인생동태탕 먹고 왔네요. 진짜 맛있어요. 단골집 예약.”이라 말하며 이 집이 최고였다고 말을 하네요.

 

이렇게 사람들의 평이 호불호가 있지만 좋아하는 사람들이 아직은 더 많은 동태탕 집인 것 같습니다.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60년 전통 동태탕 맛집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신동태요리전문점

 

전화번호: 031-378-4682

 

주소: 경기도 화성시 경기동로 491, 경기도 화성시 장지동 817-1

 

이용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2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동태찌개 8,000원, 생태전골 28,000원, 동태전골 24,000원, 동태내장탕 10,000원, 동태전 8,000원

 

 

 

생생정보 60년 전통 동태탕

 

 

이번 생생정보 전설의 맛에 소개되는 60년 전통의 동태탕 맛집은 담백한 맛이 나는 동태탕이 인기라고 합니다. 더군다나 동태로 만들 수 있는 거의 모든 요리를 만들어 내는데 수준급을 넘어서 이집만의 맛이 확실한 맛집이라는 평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 집은 양을 정말 넘치게 줘서 사람들의 평이 더욱 좋은 집으로 많이 먹지 못하는 사람들은 동태탕 안에 내용물만 퍼먹어도 배가 부른다고 말을 합니다.

 

이렇게 60년 가까이 동태탕을 만들어와서 자신만의 요리로 만든 이 집이 매우 궁금한데, 추운 겨울이라 더욱 동태탕 국물이 땡기는 하루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