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장치조림 대구김칫국 가격 삼척 택시맛객 부림해물 위치

2021년 3월 16일 금요일 KBS 2TV 생생정보 1270회- 현지인 추천! 삼척의 맛 장치조림과  대구김칫국

 

“이 집은 삼척에서 알아주는 현지인 맛집으로 생대구를 사용해서 요리를 하는 곳이라고 한다. 특히, 가자미식해의 맛도 좋다고 한다. 사람들은 대구김칫국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고 말하는 식당이다.”

 

이렇게 이번 장치조림과 대구김칫국 맛집으로 불리는 이곳은 사람들의 평이 좋은 곳으로 알아주기에 이번 식당을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적어두겠습니다.

 

 

 

 

삼척 장치조림 대구김칫국 식당 부림해물 방문 후기 정보


박**

 

“소문만 듣고 기대반 걱정반으로 들어간 집, 부림해물, 김칫국에 생선이라니,비리지 않을까 하고 걱정했다. 주문하고 얼마 안돼서 대구김칫국이 금방 나왔다. 수저로 저어보니, 붉은 김칫국에 실한 대구가 4덩이 이상. 약간의 설렘으로 국물 한 숟가락을 떠 먹었다. 그런데 웬걸 이거 완전 포텐 터짐. 전혀 비리지 않았다. 오히려 시원했다. 아니 시원 그 이상의 맛이었다. 김치의 향이 입안 가득 퍼지더니, 매칼한 목넘김이 너무 좋았다. ‘네가 곁에 있어도 나는 네가 그립다’는 시구가 생각났다. 김칫국을 머금고 있어도 다시 먹고 싶을 정도. 중독성 갑인 맛이었다. 전날 술을 먹고 올 걸 그랬나 싶을 정도로 시원했다. 해장에 백퍼 짱!! 김칫국이 이렇게 시원해도 되는걸까? 너무 시원한 나머지 먹으면서 소주 생각이 절로났다. 대구는 어찌나 부드럽던지. 삼척시 최고의 맛집이었다. 또 찾고 싶은 맛!!”

 

이렇게 이번 삼척 장치조림 대구김칫국 맛집으로 나온 이곳을 방문한 사람이 말하길 최고의 맛집이었다면서 너무 맛이 좋아서 극찬을 하게 되는 식당이라 하네요.

 

 

 

 

 

 

권**

 

“로컬을 방문하게 되면 식당을 선택할 때 <지역색채>가 가미된 맛집을 선호하는데 가장 성공률 높은 방법은 현지인에게 추천받는 것이다. 그렇게 해서 방문한 식당인데, 원래 이 집의 독문절기는 <생선찜>이다. 제철에 방문해서 알배기 도루묵찜을 먹으면 소주가 술술 넘어가는 곳이다. 이번에 다시 방문해보니 점심 장사를 위해 마련한 <대구탕>이 꽤나 인기인 듯 싶다. 주문한 메뉴는 <대구 김치국>인데, 한술 떠서 입에 넣는 순간 내가 지금 강원도에 왔구나라는 느낌이 미각을 통해 새삼 자각된다. 강원도 김치는 경상/전라와는 달리 무채와 젓갈의 사용을 최소화하고, 살짝 곰삭힌 특유의 맛이 나는데 국물 단 한술만 먹어도 이 집 제대로다라는 느낌이 온다. 대구도 삼척항에서 출항한 배에서 잡은 것들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꽤나 실하게 생선을 담아주신다.”

 

역시나 이분도 대구김치국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면서 극찬을 하고, 국물 한수저만 먹어도 제대로 된 집이라는 느낌을 받는 곳이라고 하네요.

 

 

 

 

 

hyu*******

 

“대구살이 푸짐하고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워서 집근처(동해)에 동태탕 체인점이 많지만 삼척에 나가서 먹습니다. 밥은 그냥 먹어도 좋고 국에 말아 먹어도 맛있어요. 밑반찬중 가자미식혜가 아주 엄마 손맛납니다.”

 

gye******

 

“생대구탕 맛있어요. 시원합니다. 마늘 맛 많고요. 대구는 단백합니다. 사이드 디쉬도 괜찮아요. 밥 맛있어요.”

 

역시나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 역시 대구살도 푸짐하고, 이 집은 국물의 맛도 좋고, 밑반찬은 기본적으로 엄청나다고 말을 합니다. 그렇게 대구 전문점이라고 하네요.

 

 

 

 

 

장**

 

“김치생대구탕. 저렴한 가격에 욕심이 지나칠지는 모르지만 그냥 김치국이었음. 생대구? 두께1~1.5cm정도 크기 두 조각. 끝.”

 

용사****

 

“여기 대구 김칫국 최고입니다. 개인적으론 삼척에서 곰칫국은 만남의식당 대구김칫국은 부림해물이 좋더라고요. 가자미식혜는 마눌님이 좋아 하십니다.”

 

그리고 이 집의 대표는 대구김칫국으로 호불호는 있지만 그 맛은 정점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고, 이 집의 가자미식혜가 보통이 아니라면서 극찬을 하는 분이 참 많네요.

 

 

 

 

 

 

박**

 

“어느 tv에서 이곳 아니면 못먹어 본다는 장치찜을 벼르고 별러 맛봤다. 반 건조한걸 무우넣고 조린건데 마치 장어맛 같다. 기대했던 만큼의 맛은 아니였다. 나중에야 알았다. 장치찜보다 생대구탕이 저렴하며 맛도 좋다는걸 가자미 식혜는 자극적이지 않고 참 맛있었다.”

 

야*

 

“현지인이 추천하는 맛집. 가자미식혜 굳. 지리 정말 지려요 안먹으면 후회. 2시30분부터 5시까지 브레이크타임이니 유의하시길”

 

역시나 이 집은 현지인 맛집으로 불린다면서 가자미 식혜와 장치찜의 맛이 보통이 아니라면서 극찬을 합니다. 더군다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맛이 더욱 좋다고 하네요.

 

 

 

 

 

 

뚜***

 

“배고파서 돌다가 생대구라구 써있어서 갔는데 엄청난 맛집이였습니다. 삼척쏠비치랑 가까운데 다른 블로그에서는 삼척쏠비치 맛집 치면 나오지 않지만 엄청난 맛집입니다. 생선비린맛싫어하는데 생대구김치국은 솔직히 기대 1도 안하구 먹었는데 완국했습니다.. 전날 술드신분이라면 속이 확풀릴듯한 맛!! 삼척가면 무조건 재방문입니다! 반찬부터 메인까지 존맛탱”

 

min*****

 

“늘 찾는 생대구탕. 2인 방문시 메뉴통일 안하면 반기지 않습니다. 이것 빼고는 별5개. 생대구탕 중 넘버 원 자신합니다.”

 

끝으로 이 집은 대구 요리 전문점으로 삼척 장치조림 대구김칫국 맛집으로 나올 자격이 있는 식당 같아 보이는 것이 먹어본 사람들은 대구탕의 맛이 최고라고 극찬을 하는 식당이네요.

 

이렇게 이번 택시맛객에는 삼척시 현지인 맛집이 나왔고, 이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는 아래 남겨두겠습니다.

 

 

 

 

 

 

삼척 장치조림 대구김칫국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부림해물

 

전화번호: 033-576-0789

 

주소: 강원 삼척시 동해대로 3935 무궁화카센터, 강원 삼척시 정상동 130-4 무궁화카센터

 

 

이용시간: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월요일은 오후 3시까지)

 

가격 및 메뉴

 

대구김칫국 10,000원

장치조림 30,000  40,000원

 

이처럼 이 집은 값도 생각보다 비싸지 않은데 맛은 일류 이상의 맛이 나기에 극찬을 하는 곳이라면서 추천을 많이들 하는 식당이네요. 한번은 술 먹고 해장하러 가보고 싶네요.

 

 

 

 

삼척 장치조림 대구김칫국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608

 

생생정보 장치조림 대동 맛지도 고성 이모네식당

“고성 맛집으로 유명한 생선찜 맛집이다. 고즈넉하고 옛스러운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이다. 매운닭발, 오리주물럭, 오리전복능이백숙, 생선모듬조림 등 다양한 종류의 요리가 제공되어 있다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택시맛객에는 삼척에서 알아주는 현지인 맛집이라면서 대구김칫국과 장치조림을 잘하는 집이 나왔다고 하는데, 술 마시고 다음날 꼭 한그릇 하고 싶은 마음이 강하게 들며 이번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