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바다풍경 방배1호점 위치

2022년 3월 12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61화 온기있다 그 골목 – 서울 방배동 제철 봄맛을 맛보다, 도다리쑥국 방송 정보


“방배동에서 통영의 맛을 선보이는 식당이 있다. 통영 출신 부부가 그날그날 택배로 받은 싱싱한 통영산 해산물로 향토 음식을 만드는데, 봄에는 제철 맞은 도다리에 어린 쑥을 넣은 도다리쑥국이 추천 메뉴란다. 아내의 타고난 손맛으로 식당은 항상 문전성시. 남편 박병기 씨는 그 와중에도 10년째 항상 와이셔츠에 넥타이를 맨 깔끔한 차림으로 정중히 손님을 맞는다는데. 모든 손님을 귀하게 대접하겠다는 그 마음은, 통영에서 서울 방배동에 자리 잡기까지 지독히 힘들었던 날들에서 비롯됐다. 통영에서 사업에 실패해 단돈 200만원을 들고 서울로 올라왔던 부부. 재기를 꿈꾸다 과로로 쓰러졌던 아내를 지켜볼 수밖에 없었던 남편은 그때를 생각하며 부단히 노력할 수밖에는 없었다는데. 부부의 정성스런 마음이 담긴 향긋한 도다리쑥국을 맛본다.”

 

이렇게 제대로 된 도다리쑥국의 맛을 보기 위해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 집이라고 말하니 괜시리 이런 제철 봄음식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동네한바퀴 방배동#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방배동 도다리쑥국#방배동 도다리쑥국집#방배동 도다리쑥국집 위치#바다풍경 방배1호점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바다풍경 방배1호점 방문 후기 정보


조**


“제철 생선과 식재료로 맛있게 먹을 수 있네요. 가격도 이 정도면 좋구요. 친절하신 사장님도 좋구요. 찐단골들이 많은 식당인듯..오시는 손님들이 주방에 안부인사 전하시는 모습도 오랜만이예요. 무엇보다 식당이니 맛이 중요한 건데, 맛이 좋네요. 뒷골목에 이런 멋진 곳이 있다는 걸 알게 되서 감사한 곳이었어요.”


은성******


“깔끔하고 맛나는 음식점입니다.담에도 또 갈듯하네요.바다향이 가득합니다.”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제철 생선으로 제대로된 맛을 내어주는 집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식당이라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송**


“생선과 해물은 그날 상태에 따라 다르니깐 머라고 할 수는 없지만 일단 맛을 내는 음식 요리 자체는 맛있음.. 친구들 10명정도 모임을 이곳에 했는데 10명다 맛있고 좋은곳을 알았다고 할 정도임”


김**


“음식들이 깔끔하고 퀄리티는 최고입니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시니 맛이 좋은 수밖에요. 주인 어르신들 친졀하십니다. 강추합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는 식당이라 말을 하면서 극찬을 하는 식당이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fran*******


“이 지역에서 유명한 맛집이다. 가격도 합리적이고 모두 자연산이다. 통영이 경상도이지만 호남식당 못지 않게 밑반찬도 좋다. 접시당 단가가 크게 비싸지 않아 소규모 모임에 좋으나 규모가 작아 좁고 손님들의 대화내용이 섞여 차분한 분위기는 아니다. 주차장이 없어 근처 복개천 공용주차장을 이용하나 자리가 없어 불편한게 흠이다.”


amp******


“신선한 해물. 봄향기 가득 느끼고왓습니다. 도다리쑥국ㆍ멸치무침 굴전ㆍ멍게비빔밥~~ 퍼펙트!”

 

또한, 모든 것이 완벽한 식당이라면서 봄향기를 제대로 느끼고 올 수 있는 식당이라며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jeon*******


“가볼 만합니다. 이것저것 먹을 것도 다양하고 맛도 있답니다. 도다리쑥국 맛이 아주 훌륭합니다. 하지만 좌식테이블은 불편.”


리뷰엔****


“성게비빔밥의 성게가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반찬들도 깜짝놀라게 맛있어서, 먹다말고 사진 찍어보았습니다. 지나가다 들렀는데, 다음에는 일부러 올 것 같아요.”

 

이렇게 이 집을 말할 때 제철 생선도 좋지만 그에 상응하는 해산물 역시 맛이 좋은 집이라고 말을 하는 분들도 은근히 많네요. 하지만 좌식 테이블은 호불호라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123*******


“동네 맛집이예요.해산물이 신선하고 야채도 깨끗해요.밑반찬도 단백하고 종종 이용하는데 매번 만족스러워요.”


속***


“(회덮밥+굴국밥) 저는 굴국밥 먹었는데 맑은 국물에 깔끔했어요~ 밑반찬에 생굴이 나와서 좋았어요ㅎ 친절하시고 손님도 많았어요~”


cheon*****


“신선한 멸치 무침. 맛있는 가자미 조림. 기타 물회,도다리 쑥국 등을 싸고 맛있게 즐길수 있음.”

 

이렇게 이번 도다리쑥국집을 방문한 사람들은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식당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그래서인지 괜시리 이 식당을 방문할 분들이 많아 보이기에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동네한바퀴 방배동#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방배동 도다리쑥국#방배동 도다리쑥국집#방배동 도다리쑥국집 위치#바다풍경 방배1호점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상세정보


상가명: 바다풍경 방배1호점


전화번호: 02-582-6351


주소: 서울 서초구 방배천로4안길 55 일신빌딩, 서울 서초구 방배동 455-20 일신빌딩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가격 및 메뉴

 

도다리쑥국 15,000원

 

이렇게 이번 도다리쑥국집은 워낙 인기가 좋은 식당으로 가격은 조금 나가는 것 같지만 그 맛이 좋아 사람들이 많이들 찾는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동네한바퀴 방배동#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동네한바퀴 방배동 도다리쑥국집#방배동 도다리쑥국#방배동 도다리쑥국집#방배동 도다리쑥국집 위치#바다풍경 방배1호점

 

방배동 도다리쑥국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692

 

생방송투데이 자족식당 표고버섯 정식 불고기전골 정식 파주 들메 위치

2022년 1월 24일 월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2983회 자족식당 – 직접 키운 표고버섯만 드립니다 식당 정보 “찾아 주셔서 감사합니다.들메는 표고버섯을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한식당으로 모든 표고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 이번 도다리쑥국집을 보고 있으니 이제 봄이 온 것이 확 와닿네요. 그래서인지 더욱 한모금 하고 싶은 도다리쑥국입니다.

 

특히, 통영에서 바로 보내주는 것으로 만든다고 말하니 괜시리 통영까지 안가도 될듯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며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방배동편에 소개된 도다리쑥국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