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맛집 발안 뚝방집 위치

2022년 2월 4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0회 맛의 앙상블 경기도 화성 밥상 막창 어죽집 정보


“이 집은 화성에서 유명한 어죽집으로 표면은 막창과 생고기, 한우갈빗살집으로 알려져있지만 아는 사람들은 어죽 맛집으로 알고 있다. 특히, 전골식으로 끓여먹는 어죽의 맛은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을 수밖에 없게 만든다고 한다.”

 

이렇게 이번 화성편에서는 어죽과 막창의 콜라보라는 어색하지만 어색하지 않은 느낌의 음식이 나오면서 괜시리 한번 방문하고 싶어지는 분들이 많을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백반기행 화성#백반기행 화성 어죽#백반기행 화성 어죽집#백반기행 화성 막창집#백반기행 화성 막창#백반기행 화성 미꾸라지어죽#발안 뚝방집#뚝방집#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 막창 어죽집 뚝방집 방문 후기 정보


미*


“고깃집같지만 대부분 여기 오는 사람들은 어죽을 먹는데 민물잡고기로 끓인게 아니라 비린 맛이 전혀 없고 칼칼한 게 해장용으로도 좋다. 추어탕을 전골식으로 끓여먹는다고 보면 좋을 듯. 한 국자 퍼서 밥위에 올려 무짠지 하나 얹어 먹음 금새 마파람에 게눈 감추듯 어죽 한 냄비가 없어질 것이다. 참고로 여러명이 오면 가마솥밥으로 밥을 해준다.”


suj*****


“진짜 돼지막창 맛집 원래는 어죽 맛집으로 유명함. 생고기도 목살 느낌인데 부드럽고 어죽도 맛있지만 돼지막창이 진짜 냄새도 안나고 생각보다 양도 많고 고소하고 부드럽고 맛있음 빨간 소스가 달짝지근해서 잘 어울림. 저녁시간에 가면 자리가 없을 수 있음.”

 

이렇게 이번 어죽집으로 나온 곳은 워낙 유명한 식당이라면서 제대로 된 맛을 볼 수 있는 식당이라며 극찬하는 분들이 많네요.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이**


“가격대 성능 짱!! 어릴때 먹었던 어죽맛 그리워 찾아간 곳. 어죽맛이 특별할게 없겠지만 중면.라면.수제비 건져먹고 밥 국물에 비벼먹고 누룽지밥까지 다 먹고 나면 배 찢어지는 포만감에 행복합니다. 전용 주차장도 있고 은근히 주차할 곳 많아 주차 스트레스 없어서 좋습니다.”


전**


“제 입맛엔 막창은 그다지 맛있는지 모르겠고, 그냥 보통맛 이었어요ㅎ 어죽은 맛있게 먹었어요~ 반찬이 미원맛이 강해서 느끼하고 직원들은 모두 친절했어요.”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다른 것은 몰라도 어죽의 맛이 참 좋다고 말하네요. 그래서인지 더욱 궁금해집니다.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DW***


“맛도 맛이지만 여사장님 장사마인드 정말 좋으시네요^^오래 기다리게 해서 미안하다고 음료수 서비스 하나 주시는데 큰게 아니어도 말 한마디 너무 좋았어요. 음식도 가격도 최고에요.”


이**


“가성비 좋습니다, 그런데 어죽은 어죽이 아닌 어탕 느낌이고 양이 좀 많으니 고기와 같이 드실경우에는 1인만 시키셔도(2인 기준) 여튼 가성비 넘 좋네요.”

 

역시나 이 집을 말할 때 빠지지 않는 것이 가성비가 참 좋은 식당이라 말하면서 사장님도 친절하니 더욱 좋다고 하네요.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해***


“맛도 좋고 양은 너무많고..어죽은 라면, 국수 먼저 먹고 솥밥 넣어서 죽처럼 먹으면 되는데 누릉지 물부어서 나중에 먹어도 좋아요..”


kwe********


“다른집의 어죽과는 차이있음 국수+라면 밥 따로나옴 밥넣는 타이밍 안맞으면 죽밥 못먹고 턱진 밥으로 될듯ㅎㅎ 3인이 2인 주문해도 될 듯. 양 푸짐. 밑반잔 굿!~~^^ 어죽전문보다 막창과 삼겹이.....ㅋㅋ 전체적으로 술과 궁합이 좋을 듯ㅋ”

 

역시나 이 집의 어죽을 말할 때 차이가 있는 맛이라고 말하면서 밥을 넣어서 죽을 만들어서 먹는 재미있는 어죽이라고 하네요.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hum********


“집된장 냄새가 많이 나네요. 깻잎향도 나고요. 소면과 라면과 국수 사리가 같이 끓여 나와요. 흑미밥이 나오는데 윤기있고 찰지네요. 맛있어요.^^ 누룽지가 나오는데 구수하고 맛나요. 숙주나물과 김치가 맛나네요.”


ey*****


“진짜 맛있네요.생갈비살 먹고 어죽을 먹는데 액자에 걸린 뽀빠이 이상용씨 평처럼 배가 불러도 자꾸 먹게되는 맛이네요.”

 

끝으로 이번 미꾸라지 어죽집에 대해 진짜 최고의 맛이라고 말하면서 소면과 라면사리도 좋고, 밥도 참 좋다고 말하는 분들이 은근히 많은 진짜 맛집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다른 분들 역시 이 집에 대해 어죽이 최고라고 극찬을 하기에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 어죽집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백반기행 화성#백반기행 화성 어죽#백반기행 화성 어죽집#백반기행 화성 막창집#백반기행 화성 막창#백반기행 화성 미꾸라지어죽#발안 뚝방집#뚝방집#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 막창 어죽집 상세정보


상가명: 뚝방집


전화번호: 0507-1363-1771


주소: 경기 화성시 향남읍 3.1만세로 1084-5, 경기 화성시 향남읍 발안리 101-2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 월요일 정기휴무 (일요일은 오후 8시까지)

 

 

가격 및 메뉴

 

생고기 150g 12,000원

어죽 9,000원

막창 150g 12,000원

 

이렇게 이번 막창 맛집이자 어죽 맛집으로 알려진 현지인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왠지 한번은 술한잔하러 방문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드는 식당으로 보입니다.

 

 

 

백반기행 화성 막창 미꾸라지 어죽

 

 

#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백반기행 화성#백반기행 화성 어죽#백반기행 화성 어죽집#백반기행 화성 막창집#백반기행 화성 막창#백반기행 화성 미꾸라지어죽#발안 뚝방집#뚝방집#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 막창 어죽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703

 

생생정보 누룽지어죽 택시맛객 천안 으랏차어죽 메기매운탕 위치

2022년 2월 3일 목요일 KBS 2TV 생생정보 1486회 [택시맛객] - 천안에서 찾은 별미 누룽지어죽 식당 정보 “으랏차 어죽은 100% 국내산 메기와 참붕어,장어뼈로만 8시간 이상 달여서 만듭니다. 으랏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이번 백반기행 화성시편에서는 막창과 어죽의 콜라보라는 뭔가 어색하면서도 정말 잘 어울릴 것 같은 느낌의 식당이 나오면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 잡을 것 같네요.

 

당연하 어죽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선택의 여지가 없이 방문할 계획이라 이 맛을 보기 위해 다음을 기약해보며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화성편에 소개된 어죽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