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명동 30년 전통 꼬리곰탕 맛집 가격 위치 정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90회 명동 30년 전통 꼬리곰탕 맛집 정보

 

 

 

명동 30년 전통 꼬리곰탕집 방송 정보


“이 집은 명동에서 유명한 30년 전통의 곰탕과 도가니탕을 전문적으로 하는 집으로 매일 담그는 겉절이와 깍두기가 매력적이라고 한다. 특히, 수육과 꼬리찜의 맛이 좋아 간단하게 먹는 분들이나 회식으로 즐기는 분도 많다고 한다.”

 

- 2021년 2월 12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90회- 부자되세요~! 명동 주식 밥상 명동 30년 전통 꼬리곰탕 편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명동편에 나온 이 30년 전통의 꼬리곰탕 전문점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적어놓겠습니다.

 

 

 

 

 

 

명동 30년 전통 꼬리곰탕집의 상가 상세정보


상가명: 충무로 파주옥

 

전화번호: 02-2267-6149

 

주소: 서울 중구 마른내로2길 23, 서울 중구 초동 53-2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호주 꼬리곰탕 15,000원

한우 꼬리곰탕 19,000원

 

이렇게 이 집은 호주산 꼬리곰탕과 한우 꼬리곰탕을 팔면서 가격적인 면에 차이를 두고 있는 곳으로 그 맛 만큼은 대단한 식당이라 하기에 이 곰탕집을 다녀온 분들의 후기를 아래 모아봤습니다.

 

 

 

 

 

 

명동 30년 전통 꼬리곰탕집 충무로 파주옥 SNS 후기


김**

 

“오랜 전통의 담백하고 구수한 국물과 실한 수육이 소주를 떠올리게 함. 꼬리를 전용소스를 올려 함께 먹으면 그 풍미가 배로 증가함. 게다가 맛난 깍뚜기와 김치는 짜지않는 국물과 잘 어울리는데 국물이 싱겁더라도 소금을 치지말고 국물 본연의 맛을 즐겨보시길... 도저히 싱거워서 안되겠다면 깍뚜기와 함께 드실 것을 권합니다.^^”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명동편에 나온 30년 전통 꼬리곰탕집을 방문한 분이 말하길 대단한 집이라고 말을 하면서 본연의 맛을 즐겨보라고 합니다.

 

 

 

 

 

머**

 

“시내에 나가면 식당은 많은데 막상 뭘 먹어야할지 망설여질때 간단하면서도 든든히 먹을수 있는곳이 파주옥이 적임자일거에요. 원래 곰탕.설렁탕 이런거 안먹는데 여긴 먹을만 했어요. 사장님. 요즘처럼 코로나땜시 힘들때 제 몇마디가 기운나셨으면 좋겠네요. 건강하시고, 부자되세요.”

 

피맥*****

 

“꼬리찜 시키면 국물을 1인당 하나씩내어 주십니다. 꼬리찜에 소주 한잔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에요.”

 

역시나 이 집이 좋다는 분은 많은데, 이 분이 말하길 자기는 곰탕 같은거는 잘 안먹는데 여기는 먹을만 하다면서 꼬리찜에 소주한잔 하기 좋은 집이라고 하는 분도 있네요.

 

 

 

 

 

mou*****

 

“한마디로.. 맛있습니다!! 가격도 적절하고~ 소주 안주로 제격~!! 한가지 흠 이라면 딱 10시까지 밖에 영업을 안하네요.. ”

 

김**

 

“충무로 골목길을 지나다 우연히 발견한 식당으로 뭔가 맛있어 보이는 집이지만 식사 후라 들어가 보진 못한 식당. 다음에 기회가 되면 도가니탕을 꼭 먹어 보고 싶습니다.”

 

또한, 이 30년 전통 꼬리곰탕집 맛이 좋다는 분이 말하길 10시까지 밖에 영업을 안하는게 흠이라면서 이 집을 말합니다.

 

 

 

 

 

 

 

 

김**

 

“아무리 한우라해도 가격대비 양이 너무 적어요. 그래도 국뮬은 계속 리필해줘서 그나마 술한잔하기 좋네요.”

 

멍*

 

“충무로의 대표적인 설렁탕 식당. 구수하고 진한맛이 일품인 이곳 파주옥은 직접담근 겉저리 김치가 또한 최고입니다. 충무로 5번 출구 7분거리.”

 

하지만 이 집에서 가장 많은 말이 가격대비 양이 적다고 말하지만 맛 하나만큼은 진짜라고 하네요. 그러면서 직접 담근 겉절이의 맛도 최고라고 합니다.

 

 

 

 

 

chan********

 

“음식만 놓고 본다면 최고의 곰탕집입니다. 하지만 비싼 메뉴 강요, 손님에 대한 불친절 등의 이유로 가고 싶은 마음이 안 생겨요.”

 

kyeon******

 

“맛있는 꼬리곰탕귀 돌솥밥. 근데 같이 나오는 김치랑 부추절임이 진짜 맛있어요. 각오하세요.”

 

그래서일까? 음식 맛만 놓고 본다는 이 집이 최고의 곰탕집이라고 하지만 비싼 메뉴의 강요가 그닥 좋지 않게 다가왔다고 하네요.

 

 

 

 

최**

 

“정말 맛있는 집. 설렁탕도 좋고 수육도 좋다. 이층에서 저녁에 조용하게 수육이나 도가니류로 한잔하기 좋은 곳.”

 

신이*****

 

“설렁탕맛집. 고기도 많이 들어있고 주시는 파양념에 고기싸서먹음 완전 존맛”

 

이분은 이번 30년 전통 꼬리곰탕집이 정말 맛이 좋은 집이라면서 설렁탕 맛집으로 이 집을 추천한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한잔하기 좋은 집이라고도 합니다.

 

 

 

 

 

S****

 

“강력하게 추천할만한 집. 솥밥도 식사의 수준을 높이는 한 요소다. 다만 김치, 간장부추, 다진파무침의 어시스트는 다소 무기력해 보인다. 개인적으로는 소금에 고기 찍어먹고 소금 간 쳐서 국물 먹는게 최곤 듯”

 

금**

 

“진한 사골육수 버전의 곰탕이라고 해야할까 넉넉하게 넣어 먹을 수 있게한 파와 잘담근 김치맛이 사골육수와 매우 잘어울린다.”

 

끝으로 이 집에서 제대로 된 밥을 먹을 수 있다면서 솥밥 역시 수준을 높일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라고 하면서 이 집을 이야기 합니다.

 

 

 

 

이렇게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명동편에 나온 이 30년 전통 꼬리곰탕집을 말하는 분들은 제대로 된 설렁탕, 곰탕 집이라고 말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런데 값은 나가지만 워낙 맛이 좋은 꼬리곰탕이기에 돈과 시간이 허락한다면 원없이 한그릇 하고 싶은 비주얼입니다.

 

 

 

 

 

30년 전통 꼬리곰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을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46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84

 

 

 

이렇게 몸이 허해졌을 때 아무런 생각없이 들어가고 싶은 집이 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