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은둔식당 위치 정보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매장 및 방송정보


“이 집은 문경에서 알아주는 숨은 맛집으로 사람들의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곳이라고 한다. 특히, 모든게 셀프로 이루어지는 것이 신기하지만서도 그것 또한 옛 추억이라고 말하는 분들이 많은 곳이다.”

 

2021년 1월 11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780회- 은둔식달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편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매장 상세정보


상가명: 남부떡볶이

 

전화번호: 010-8858-7085

 

주소: 경북 문경시 중앙로 16, 경북 문경시 모전동 66-4

 

영업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 일요일 휴무

 

 



가격 및 메뉴

 

떡볶이 2,000원

고기튀김 500원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분식집 남부떡볶이 SNS 후기


계**

 

“대학 다닐때 학식이 맛없으면 맨날 가던곳인데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마싯다.. 고기튀김은 정말 최고입니다. 떡복이는 양도 많고 혜자..ㅠㅠ 시간날때 한번씩 다시 먹으러 종종 갑니다.”

 

이번 생활의 달인에 나온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의 집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좋은 집으로 이 곳을 대학때 식당밥이 별로면 자주 가던 곳이라면서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맛이 좋다고 말을 합니다.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non******

 

“매운 딱볶이집. 점촌의 맛집이라 해서 갔는데 아주 특이한 시스템임. 가격은 여느 시장의 떡볶이집이랑 다르지 않으나 모든게 셀프임. 떡볶이먹고 나서 그릇은 싱크대에 넣어야함 ㅋㅋㅋㅋ”

 

이분은 이 집이 매운 떡볶이 집이라면서 모든게 셀프로 움직이는 신기한 분식집으로 다 먹고나서는 직접 싱크대로 치워야 된다고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홍*

 

“문경새재에서는 살짝 떨어진 점촌이라는 곳에 있는 떡볶이집. 여기 꼭 가보셔요ㅠ 돼지고기튀김과 고추튀김이 정말정말 맛있습니다. 강추에요! 튀김을 정말 많이 먹었는데도 느끼함을 많이 느끼지 못했습니다. 덕분에 저도 그렇고 튀김 별로 안 좋아하는 와이프도 많이 먹었어요ㅎ 튀김은 알아서 가져가고 먹은만큼 알아서 계산하는 방식입니다. 사장님이 뭔가를 튀겨서 소쿠리에 담으시면 뭘 튀기셨나하고 기대하면서 계속 기웃기웃하게 되는 재밌는 곳입니다ㅎ 가격도 매우 착해요!”

 

이번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의 집은 점촌에 위치한 곳으로 튀김이 진짜 맛이 좋다고 말을 하네요. 심지어 가격도 저렴해서 더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kyu******

 

“점촌맛집!! 떡볶이를 별로 안좋아하는데도 떡볶이가 생각나게 만드는 완전 마약떡볶이에요!! 수요가 많아서 그런지 금방 금방 튀겨져서 싱싱한(?)ㅋㅋ 튀김들을 먹을 수 있어요ㅎㅎ 떡볶이 국물에 금방 튀겨 바삭한 튀김을 뙇!! 찍어먹으면 그 맛을 잊을 수가 없답니당. 아직 안먹어봤으면 강추에요:)”

 

이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의 집이 점촌 맛집이라면서 떡볶이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도 생각나는 집이라면서 튀김 역시 보통이 아닌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라***

 

“배부른 상태에서 갔는데도 불구하고 떡볶이 옛날 떠뽀끼맛 마시써여 ㅠㅠ 튀김도 바삭 하지만 식은튀김이라 살짝 아쉽지만 떡볶이 국물에 찍어서 먹으면 맛은 존맛탱~☆ 고기튀김이랑 김말이 고추튀김 깻잎튀김까지 클리어!!!!!”

 

역시나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의 분식집을 방문한 사람이 최고라고 말하면서 극찬하길 ‘배부른 상태에 갔는데도 맛이 좋았다’라고 말하면서 대박집이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you**********

 

“오늘 생활의달인에 소개된 곳은 바로 이곳입니다. 4~5년 전, 10번 전화 중 7~8번은 제가 했었을텐데 말이죠. 5~6년 전 방문 당시의 리뷰이니 그 동안 바뀐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남부 떡볶이’는 29년 전통의 경북 문경시 모전동에 위치한 분식집입니다. 점촌 터미널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 홍건고추와. 청 고추. 무, 콩나물, “돌미역”에 이곳만의 재료가 들어가 있는 “어묵 국물”은 오전에는 깔끔, 오후로 갈 수록 시원하면서도 깊은 풍미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이곳은 떡볶이보다 튀김을 먼저 주목해야 합니다. 올해로 64세 되신 주인아주머니가 젤 처음 붕어빵부터 시작해 오랫동안 밀가루 반죽에 대한 노하우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깨끗한 해표 식용유를 사용하면서 수시로 튀김기름 통을 닦아내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국산 돼지고기 등심 부위를 숙성시켜 사용하는 고기 튀김은 이곳의 메인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밀 떡볶이는 5~6년 전 당시에는 고춧가루와 고추장을 섞어 쓴다고 저에게 말해 주었었는데요. 양념장에 국산 고춧가루를 사용해 고춧가루 풍미가 좋고. 조선 배추를 조리 과정에 사용해 시원한 단맛을 잘 이끌어 냅니다. 참고로 같은 문경시의 삐삐 분식(지금은 영업 안 함), 김천 뽀뽀뽀분식2, 영남떡방아제유소 등 경북 지역에서는 배추를 떡볶이 재료로 잘 사용하기도 합니다. 참고) 부드러운 판밀떡이 아닙니다. 먼저 단단한 떡 식감이 뇌에서 인지되기 때문에 (먹는 이에 따라서는) 양념 맛이 식감에 묻혀져 느껴질 수 있습니다. 떡 식감이 익숙해져야 비로서 떡볶이 양념맛이 잘 느껴질 수 있을 것입니다. 에필로그) 우연찮게 테이블을 행주로 닦아낼 때 주인아주머니 한 쪽 팔뚝에 기름에 덴 많은 상처. 삶의 훈장이 많이 있다는 것을 보게 되면서 제 마음이 뭉클해지기도 했었는데요. 이렇게 본인만의 소신을 가지고. 음식 맛을 위해 정성과 최선을 다한다는 것이 존경스러웠습니다. 가만히 계시지 않고. 계속 움직여 일하시더라고요. 방송에 나왔다고 와!~ 하면서 무작정 가지 마시고. 이런 음식에 대한 철학이 있으신 분이 하시는 흔치 않은 분식집임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옛 리뷰를 다시 쓴 겁니다. 분식집 공간 안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정성을 다해 음식을 만들고 있는 곳입니다. 본인의 입맛 기준으로 판단하지 말고. 가게의 특징적인 장점을 알고 방문하신다면, 만족도가 훨씬 높을 것이며. 신선한 재료 맛이 잘 표현되는 튀김과 미역 어묵 육수. 떡볶이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이에요.”

 

이분은 이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으로 나온 집을 말하면서 흔치 않은 분식ㅈ비이라고 말하면서 그 맛이 대단한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Gia*********

 

“양도 많고 시장떡볶이 중에서 중상정도 맛. 셀프계산에 튀김류를 같이 주문하면 다시 튀겨주거나 렌지에 돌려주지 않는게 신기했음 바빠서. 그런건가 싶었는데 두번째 시간 널널할때 방문해도 같았음. 어렸을때 시장떡볶이랑 튀김파는곳 느낌이었음. 그래도 요즘 시장떡볶이도 튀김은 다시 튀기거나 전자렌지에 돌려서 주는데...”

 

역시나 이 집은 양도 많이 주는 집으로 셀프계산이 신기한 튀김을 사서 먹으면서 전자레인지에 튀김을 돌려주는 것이 신기하다고 말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김**

 

“맛짱ㅋ 떡뽀끼 맛났어요.. 튀김은 식빵 밖에 못먹어 본ㅠㅠ 갔을 때 하필이면 튀김 올품이었는ㅠ 자리도 만석이라.. 서서먹다 자리나서 앉아 먹은ㅋㅋ 그래서 떡뽀끼랑 막튀긴 식빵만ㅋ 근뎃 식빵도 개 맛있었는ㅋㅋ 담엔 꼭 다른걸 먹어봐야 겠어요ㅋ”

 

끝으로 이번 생활의 달인에 나온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의 집을 방문해서 떡볶이를 먹고 그 맛이 대단하다고 말하네요. 그러면서 자리도 붐비고, 튀김 역시 대단한 맛이라고 합니다.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이렇게 이번 생활의 달인에서는 문경에 위치한 한 분식집을 방문해서 이 집의 고기튀김과 떡볶이를 조명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은 추억이 있는 시장 떡볶이 집이라면서 자신만 아는 집이 아닌 문경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는 집이라고 말하면서 이 집에 대한 애정을 보였습니다.

 

솔직히 이렇게 튀김을 금방 튀겨주면서 눅진한 시장 떡볶이를 먹으면서 옛 추억을 곱씹을 수 있는 나이가 되자 이런 분식집이 괜시리 그리워집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