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은둔식당 유림분식 위치

2023년 1월 1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3회 – 아산 칼국수 달인 매장 정보


“40여년 전통의 칼국수 전문점입니다. 진한 멸치 국물에 바지락과 계란을 풀어만든 얼큰한 국물을 칼국수가 대표 메뉴이지요. 비빔국수와 만두국, 계절 메뉴로 콩국수를 판매합니다.”

이번에 은둔식달에서는 아산에서 아는 사람만 아는 칼국수 맛집이 나왔다고 하네요. 특히, 임산부들의 소울푸드라고 말할 정도로 메니아층도 두꺼운 칼국수집이기에 더욱 이 맛이 궁금할 분들이 많아 보여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방문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은둔식당 유림분식 방문 후기 정보


파파야*****


“깔끔한 국물입니다. 바지락은 6~7개정도 들어가 있고, 파와애호박 달걀을 마지막에 살포시 저어서 나오는 칼국수입니다. 면은 엄청 푹 익힌 곧 끊어질 정도의 면이고 얇은 면발입니다. 신김치 주시는데 김치는 제 입맛에 잘 맞았습니다. 현금만 받으시는지 영수증 달라고하니 간이 종이영수증을 주셨습니다. 칼국수 가격은 6000원입다. 제입 엔 쏘쏘했어요. 저렇게 리뷰쓰고 한참있다 다시 들렀는데 이게 웃긴게 먹을 때 그냥 그런데 가끔 생각남. 먹다보니 맛있음. 왜죠??? 지금은 가끔 찾아가서 먹어요. 맛있어요.”

이렇게 왜 맛있는지 모르겠는데 생각나는 집이 진짜 맛집이라고 생각하기에 최고의 칼국수집인 것 같네요.

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kku****


“언제 먹어도 맛나요. 앏은면 좋아하는데 요즘 칼국수집 거의 굵은면 쓰더라고요. 근데 역시 유림분식은 여전히 앏은면 취향저격 임다. 김치도 아삭아삭 새콤하니 잘 익어서 무지 먹었네요.”


고독****


“40년 전통의 고추장칼국수. 오랫동안 현지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곳으로, 양도 푸짐하고 가격도 착하다.”

이렇게 이 집을 말하는 사람들은 얇은 면이 인상적이고 현지인 맛집으로 사랑받는 칼국수집이라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곽**


“여기는 칼국수, 비빔국수, 떡국, 떡만두국이 있어요. 이 곳은 옛날부터 영업해온 집이라 그런지 좀 허름해서 별로였어요. 근데 맛은 괜찮더라고요. 칼국수는 면은 일반 칼국수 면보다 얇지만 면은 쫄깃쫄깃 해서 맛있어요! 칼국수는 안매운것과 매운것 2개가 있는데, 매운것을 잘 못먹는 분들이 먹을 수 있을 만큼 별로 안매워요. 매운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식탁 위에 있는 양념장을 넣어 먹으면 매워집니다. 만두국도 맛있고, 그냥 다 맛있습니다.”


만*


“독특한 칼국수이지만 그에 맞는 매력에 먹는 칼국수입니다. 맛있습니다. 김치도 일품!”

역시나 독특하지만 그 이상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집이라고 극찬을 하는 분들이 많은 식당이라고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li***


“어린시절부터 아빠손잡고 다녔던 유림분식! 오랫동안 그대로인데 맛은 예전만 못해서 아쉬워요. 예전엔 바지락도 조개도 엄청 많았었는데..”


너***


“지역맛집입니다. 타지에서 오셨거나 처음 드시는분들은 확실하게 호불호가 있습니다. 아산에 오래 거주하신 분들은 추억의 맛집이긴 하나 타지에서 맛집 검색하고 오셨다면 큰맘 먹고 방문하세요. 짠거 좋아하시면 괜찮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아산 맛집이기에 현지 입맛이 있어 호불호가 있을 수 있다고 말하는 분도 있는 곳으로 자신의 입맛을 잘 알고 가야 할 것 같네요.

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권**


“약45년 단골. 3월1일 빗님도 부슬 부슬 내리는 삼일절. 오랜만에 유림분식에서 칼국수를 먹었다. 옛 생각도 났지만 옛날 맛. 비 내리는 삼일절에 맛난 칼국수를 먹을 수 있어 넘 좋았다.”


kaka******


“칼국수는 맛나요. 처음에 후추 향이 강하게 나요. 전 후추를 좋아해서 할마니가 끓어주는 맛이나서 자꾸 생각나내요.”

끝으로 할머니가 생각나는 맛이라고 말하면서 자꾸 생각나는 칼국수라 말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이번 방송에 아산 칼국수 맛집으로 소개된 달인의 매장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은둔식당 상세정보


상호명: 유림분식


연락처: 041-548-4273


주소: 충남 아산시 온천대로 1497 센트럴치과의원, 충남 아산시 온양 1동 86-24


이용시간: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메뉴 및 가격

칼국수 6,000원

비빔국수 6,000원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최고의 맛집이라 극찬을 하기 바쁘다 말하니 더욱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간절해지네요.

생활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아산 칼국수 달인 은둔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159

생활의 달인 오픈런 소금빵 달인 빵집 동탄 조각달과자점 위치

2023년 1월 1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3회 – 오픈런 소금빵 박소연 달인 매장 정보 “안녕하세요. 조각달과자점입니다. 휴무일 영업시 간 디저트 라인업 등의 매장정보는 매일 인스타그램에

tmi-attack.tistory.com

이번에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칼국수 맛집이라 말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칼국수 달인이라 말하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이게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아산 칼국수 달인의 매장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