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시 내고향 칠곡 아귀찜 30년 내공 고향 정 가게 아귀찜집 대구 구남찜식당 위치

2023년 1월 10일 화요일 KBS 1TV 6시 내고향 7694회 – 칠곡 아귀찜 매장 정보


“구남찜식당에 오시면 그 옛날 어린 자식의 밥위에 해물찜을 올려 주시던 젊은시절의 부모님...그리고 행복했던 그 시절을 추억하게 될 것입니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이 생각나게 하는 곳이네요. 5년 버티기도 어렵다는 음식장사를 시작한지 벌써 30년이 되었습니다. 30년 전통의 대구 칠곡 해물찜/아구찜/가오리찜 명가! 간판이 화려하거나 세련되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 곳이 해물찜식당 이란것을 알리기엔 부족함이 없습니다. 최근에는 칠곡3지구 밥집으로 많이들 검색하시고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테리어가 화려하지도 못합니다. 하지만 바닥이 지저분 하거나 테이블이 끈적이지 않습니다. 오히려 깔끔한 사장님이 하도 쓸고 닦아서 더 빨리 낡은듯한 모습들이 정겹습니다. 서비스 음식이나 사이드메뉴가 다양하지 않습니다. 다른 음식을 만드는데 쏟는 정성을 오직 찜맛에 다 쏟아넣기 위한 주인의 노하우라 이해하시고 찜을 드시면 그 의도에 충분히 공감하실 것입니다.”

이렇게 이번 6시 내고향에서는 대구 칠곡에서 워낙 유명한 아귀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 나온다고 하네요.

그래서인지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맛집이라는 말을 하니 이 맛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칠곡 아귀찜 30년 내공 고향 정 가게 아귀찜집

30년 내공 아귀찜집 구남찜식당 방문 후기 정보


vi*****


“찜이 먹고싶어서 갔는데 아구찜을 첨먹어봐서 원래 질긴건지 가오리처럼 그런살을 생각해서 그런지 전혀 달랐어요. 살도 많이 없었던 것 같긴한데 살보단 질긴부분이 더 많아서 좀 먹기불편했어요. 그맛에 먹는건가요? 암튼 양념이랑 콩나물은 맛있었어요.”


zu*****


“지인이 찜맛집이라고해서 갔는데 적당히 매콤하고 간도 짜지않고 양도 많고 맛있었어요~ 밑반찬도 깔끔하니 맛있어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아귀찜의 맛이 일품이라 말하면서 극찬을 하기 바쁘다고 하네요.

칠곡 아귀찜 30년 내공 고향 정 가게 아귀찜집

09****


“가오리찜 맛집입니다. 언제가도 손님이 많아요. 포장 1,000원 할인받고 맛있게 먹었어요.”


레**


“제대로 찜 맛집이에요! 가오리찜은 처음 먹어봤는데 비린내 하나도 없이 부드럽고 넘 맛있네요. 심플하면서 매콤해서 밥 두공기 뚝딱했어요. 밑반찬도 맛있어서 식사하기 너무 좋아요.”

역시나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기에 가오리찜의 맛이 정말 제대로 올랐다면서 극찬을 하네요.

칠곡 아귀찜 30년 내공 고향 정 가게 아귀찜집

최****


“개인적으로 아귀찜 1등. 맛나고 친철하고 아귀찜만의 질척(?) 거리는 맛도 없고 깔끔한 마늘향 매운데 맛나요.”


이**


“친절하고 특히, 음식이 맛있어서 가끔 식구들이랑 갑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개인적 1등이라고 말하면서 깔끔하면서도 매운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칠곡 아귀찜 30년 내공 고향 정 가게 아귀찜집

김**


“와앙!! 우리동네 찜 맛집이에요. 매콤하니~~ 딱 내서타일. 사장님도 친절해서 마주 가는 곳입니다.”





“가오리찜 살이 많고 양념도 짜지않고 깔끔함.”

끝으로 이 집을 말하는 다른 분들 역시 동네 최고 맛집이라 말하면서 매콤하니 맛이 참 좋다 극찬하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이 많아 보이기에 이번 방송에 대구 칠곡 아귀찜 맛집으로 소개된 식당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칠곡 아귀찜 30년 내공 고향 정 가게 아귀찜집

30년 내공 아귀찜집 상세정보


상가명: 구남찜식당


전화번호: 053-321-9104


주소: 대구 북구 팔거천동로 142 1층, 대구 북구 동천동 935-16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가격

아귀찜 3인 36,000원

이번 6시내고향에서 소개해준 아귀찜집을 보니 이 가격에 이런 구성으로 푸짐하게 30년의 내공을 보여주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네요.

칠곡 아귀찜 30년 내공 고향 정 가게 아귀찜집

30년 내공 아귀찜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allallallallall.tistory.com/1074

생방송투데이 추억의 행복 만두 인생분식 맛집 화성 병점동 만두명가 위치

2023년 1월 6일 금요일 SBS 생방송투데이 3208회 인생 분식 – 그리움을 달래는 온기, 추억의 행복 만두 매장 정보 “안녕하세요.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에 위치한 만두명가입니다. 언제나 최고의 맛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제대로 된 아귀찜의 맛을 볼 수 있는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많이들 찾는지 이유를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 이 집의 아귀찜을 맛보길 기원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아귀찜 노포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사진은 구남아귀찜 업체사진에서 가져왔습니다.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