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복어찜 우어회 맛집 황산옥 위치

2022년 8월 26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66회 맛의 비단 물결~ 금강 108년 4대 전통 황복탕 우어회 식당 정보


“이 집은 100년 가게로 유명한 곳으로 우어회 무침의 맛도 좋고, 생으로 끓여주는 황복탕의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특히, 호불호는 있지만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는 말을 하는 집이라는 평이 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는 말을 하는 복어요리 전문점답게 이 방송을 보면 무조건 한번은 맛보고 싶어질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해서 맛본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백반기행 강경#백반기행 강경 생복어탕#백반기행 강경 생복어찜#백반기행 강경 우어회#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복어찜 우어회#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집#강경 108년 전통 생복어탕집#황산옥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복어찜 우어회집 황산옥 방문 후기 정보


촘******


“강경에서 황산옥 모르면 간첩이라는 소리를 몇십년전부터 지인으로부터 들은적이 있어서 그말한 지인과 지나는길에 방문하였습니다. 금강 옆에 위치하고 있어서 경차는 좋았습니다. 주차장도 넓어 편리하네요. 다만 내 복탕의 기준은 부산 금수복국데 금수복국보다는 조금 약했습니다.”


신**


“활복찌개 살 너무 부드럽고 좋았다. 국물도 진국~~ 금강 옆에서 부모님과 보양하고 즐길수 있다. 백년가게 오래되고 잘 되는 가게는 역시 친절해서 기분이 좋았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오래된 복국집으로 너무 부드러우면서도 맛이 좋다는 분들이 많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김**


“보편적인 사람이 먹기에는 불편한 양념과 식사시간 되기전에 갔으나 바쁜시간도 아닌데 직원분들 친절은 두고 출근한듯 합니다. 비싼 솟밥은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양철솟에 밥을 부어 누린것 같아 보였고 논산의 명물이 우어회는 정말아님 매운맛만 느끼고, 찜도 매운맛 외에는 맛을 못느끼고 왔슴다. 장어구이는 한입에는 먹기 어렵게, ㅠ 오늘들어 왔다는 어류 음식값도 쉽지않은 가격이네요... 식당이 좀 바꼈으면 하는 바램이 있는곳이네요.”

 

그렇지만 이 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도 있는데, 이 분이 말하길 좋지 않은 기억이 있다고 말을 합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sam****


“옆에 있는 등대식당 재방문하러 한시간을 달려왔는데 휴무라 열려있는 옆집 황산옥 방문. 오래된 집이고 맛있다는 블로거들 후기 평 보고 왔는데 역시 블로그는 믿기 어려움... 일단 복어는 매우 커서 살이 많으나 탕 자체가 너무 식어서 나옴. 끓이다 만 느낌에 반찬도 신선한 느낌을 받지 못했음 대체적으로 뭔가 음식이 깔끔하지 못하고 매우 배고픈 상황이였는데도 개인적으로는 맛이 없다고 느껴짐. 결국 다 못 먹고 남김.... 재방문 의사 없음. 별두개는 그래도 주방직원분 친절하셨음.”

 

역시나 기대가 너무 컷던 것일까? 은근히 기대를 채우지 못하고, 아쉬운 마음이 있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양**


“최고입니다. 음식을 먹으면서 소름이 끼칠 정도로 맛있는 집은 여기가 처음이었어요. 복어찜과 우어회 정말 잘 먹었습니다.”


이**


“웅어회 무침양념이 "정말" 맛있어요. 다만 이것만 단독으로 먹기엔 간이 아주 약~간 세다고 느꼈습니다(어쨌든 대만족). 제 동생이 입대하는 날이라 긴장했는지 속이 안 좋다고 온종일 노래를 불렀는데 여기 복지리 먹고 해장해서 웃는 얼굴로 입소했습니다. 복지리는 제가 먹어본 다른 곳들에 비해 감칠맛이 조금 덜했는데, 미나리랑 국물을 같이 먹었을 때 미나리 향이 더 강하게 퍼져서 저는 이런 슴슴한 국물도 좋았어요. 그리고 새우젓으로 간하시는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이 집의 우어회와 복어요리가 정말 최고의 맛이라고 극찬하는 분들이 많고, 은근히 슴슴한 국물이 대박이라고 하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고독****


“한국인이 사랑하는 오래된 한식당 100선에 선정된 황복탕. 90년 전통의 복요리 노포로, 생물 황복의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과 맑고 시원한 국물이 정말 감동적이다. 금세기 최고의 복탕이다.”


출**


“우어회무침,아귀찜,복지리 먹었는데 술이 술술 넘어가네요..소짜리로 시켜서 먹었는데도 4사람이 배부르게 먹고 남네요..서비스로 복매운탕 국물도 주셔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도 푸짐하고 맛도 좋고..추천합니다. 90년 4대째라네요..”

 

역시나 최고의 맛집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집으로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복어 요리점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아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백반기행 강경#백반기행 강경 생복어탕#백반기행 강경 생복어찜#백반기행 강경 우어회#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복어찜 우어회#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집#강경 108년 전통 생복어탕집#황산옥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복어찜 우어회집 상세정보


상가명: 황산옥


전화번호: 041-745-4836


주소: 충남 논산시 강경읍 금백로 34, 충남 논산시 강경읍 황산리 81-16


이용시간: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생복찜 80,000 – 100,000원

우어 40,000원

 

이렇게 한번 맛을 본 사람들은 이 집을 말하면서 가격은 나가지만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집이라고 말하면서 극찬을 하네요. 그러기에 더욱 맛보고 싶네요.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백반기행 강경#백반기행 강경 생복어탕#백반기행 강경 생복어찜#백반기행 강경 우어회#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복어찜 우어회#강경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집#강경 108년 전통 생복어탕집#황산옥

 

108년 4대 전통 생복어탕 복어찜 우어회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973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금강 강경 24종 젓갈 정식 백반집 큰손식당 방송 정보

2022년 8월 26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66회 맛의 비단 물결~ 금강 밥상 강경 24종 젓갈 정식 백반집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1988년부터 운영을 이어오고있는 냉면전문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에 생복어찜과 우어회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집을 보고 있으니 왜 이 식당이 108년을 이어온 맛집인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이 식당을 보고 있으니 무조건 한번은 방문해서 기억에 남겨야 할 집이구나 생각이 들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허영만의 백반기행 강경편에 소개된 복어 전문점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