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용궁가든 위치

2022년 2월 26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59화 곁에 있어도 그립다, 지리산 동네 친정 부모님의 인생길 따라 걷는 섬진강 부부 방송 정보


“드넓게 펼쳐진 섬진강변에서 배우 김영철은 참게 잡이에 여념이 없는 어부를 발견한다. 장인어른의 뒤를 이어 2대째 섬진강 어부로 살아가고 있다는 고병기 씨. 29년 전, 낙찰계 사기 피해로 전 재산을 잃고 아내의 고향 구례로 낙향한 그를 묵묵히 위로하며 이끌어준 건 다름 아닌 장인, 장모님이었다. 고기 잡는 노하우는 물론, 매운탕을 끓이는 손맛까지 전해주시며 다시금 부부가 살아갈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주신 부모님. 그 인생길을 똑같이 걸어가고 있는 섬진강 부부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이렇게 섬진강에서 사는 부부의 참게매운탕집을 보고 있으니 참게 좋아하는 사람들은 술생각이 간절할 것 같습니다. 더욱이 이 집의 참게매운탕 맛이 궁금할 것도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구례#동네한바퀴 구례#동네한바퀴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동네한바퀴 구례 참게매운탕#동네한바퀴 구례 참게매운탕집#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구례 용궁가든#용궁가든#구례 참게매운탕집 위치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용궁가든 방문 후기 정보


장**


“저랑 신랑이 구례쪽에 놀러가면 방문하는 곳인데 이번에는 부모님 모시고 방문 했어요. 너무 만족하면서 드셨어요. 아이들은 재첩국 시켜서 밥 말아줬는데 거부감 없이 잘 먹었어요!! 사장님이 제 아이들과 비슷한 또래 손주들이 있다고 아이들을 어찌나 챙겨주시던지 덕분에 밥도 편하게 잘 먹고 너무 기분 좋게 식사 할 수 있었어요. 너무너무 감사하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sw****


“사진을 잘 못찍었는데 진짜맛있어요 가세요제발 넘맛남. 참게매운탕 수제비넣은거 추천이에요. 넘 개운한 맛... 반찬도 사장님이 직접 키우신 유기농채소래요 !!! 친구랑 갔다가 반해서 리뷰써요.”

 

이렇게 이번 참게매운탕집을 방문한 사람들이 말하길 최고의 식당이라 말하면서 반찬 역시 직접 키운 채소의 사용으로 믿음이 간다하네요.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라*


“원래 민물 생선을 잘 못 먹는데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다른곳에서 먹었던 매운탕이랑은 차원이 다른 맛. 진짜 또 생각나는 맛이라ㅠ 조만간 한번 더 방문할 예정이요ㅎㅎ”


t***


“엄지척 여기 강추합니다. 솔직히 구례역 앞에서도 몇번 먹었는데 저는 여기가 훨씬 맛있었어요! 앞에 섬진강이 보여서 뷰도 좋고 사장님 손맛이 진짜 말로 표현할수 없어요!! 나물이 너무맛있어서(이름 알려주셨는데 까먹었어요,,,) 판매하시는거 사오고싶었는데 사장님과 같은 맛을 못낼거같아서 포기하고 다음에 또 오려고요!! 잼피? 탕에 넣어먹는거 이곳은 진짜 찐이에요! 저 여기 중독될거같아요. 여유롭게 쉬고싶어서 1박 문의드렸는데 겨울엔 안된다고 하셔서,,, 날씨풀리면 꼭 1박해보고싶은 곳이에요.”

 

그래서일까? 이 집을 극찬하는 사람들은 정말 많은데, 이 분들이 말하길 맛도 최고면서 민박도 같이해서 자고 싶은 곳이라고도 하네요.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내**


“매운탕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술을 안마실수가없어 낮술했어요ㅎㅎ 2층이 민박이라 술한잔 더 하다가 자고 가려고 했는데 겨울에는 민박을 안받는다고 해서 너무 아쉬웟어요ㅠㅠㅠ 너무 맛있어서 현금 주고 왔네요 ㅎㅎㅎㅎ 또 방문하겠습니다.”


tm*****


“요즘 추워지니까 갑자기 생각나서 갔는데 역시 사진 찍는거 깜박하고 너무 맛있어보여서 나오자마자 코박고 먹어버려가지고ㅠㅠ사진은 먹다가 찍었어요ㅠㅋㅋㅋㅋㅋ 반찬도 몇번을 리필했나 몰라여ㅠ존맛탱. 강추!!!!”

 

끝으로 이번 참게매운탕집을 말하면서 맛이 너무 월등해서 현금을 주고 왔다는 분까지 나온 것을 보면 그 맛이 절정에 달한 집 같네요.

 

그래서인지 이번 섬진강 부부의 참게매운탕집을 가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아래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구례#동네한바퀴 구례#동네한바퀴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동네한바퀴 구례 참게매운탕#동네한바퀴 구례 참게매운탕집#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구례 용궁가든#용궁가든#구례 참게매운탕집 위치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상세정보


상가명: 용궁가든


전화번호: 061-782-8440


주소: 전남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559, 전남 구례군 토지면 송정리 412-3


영업시간: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가격 및 메뉴

 

참게메기잡탕 30,000원

 

이렇게 이 집은 참게와 메기와 민물고기를 넣고 잡탕으로 끓여주는 것이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솔직히 잡탕이 제일 맛이 좋기에 저 역시 군침이 흐르는 식당이네요.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구례#동네한바퀴 구례#동네한바퀴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동네한바퀴 구례 참게매운탕#동네한바퀴 구례 참게매운탕집#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구례 용궁가든#용궁가든#구례 참게매운탕집 위치

 

구례 섬진강 부부 참게매운탕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1769

 

6시 내고향 청국장 구입 판매 연잎청국장 가격 정읍 태인명장 위치

2022년 2월 24일 목요일 KBS 1TV 6시 내고향 7478회 청국장 정보 “대대로 정읍 태인을 지켜온 태인명장 장손가는 대를 이어온 장의 맛과 솜씨를 가연의 순수한 진실과 진심으로 빚어냅니다. 장손가는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이번 섬진강의 맛 중 으뜸이라는 민물 참게탕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 나오면서 괜시리 참게매운탕을 좋아하는 분들은 저처럼 힘들겠습니다.

 

그래서인지 저 역시 다음에 코로나가 풀리면 곧바로 구례에 놀러갈 것을 기약하면서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구례편에 나온 섬진강 부부의 참게매운탕집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