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은둔식당 용산 삼각지 명화원 위치

 

2023년 3월 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9회 은둔식달 –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방송 정보


“서울을 평정한 탕수육의 대가들이 있다. <생활의 달인>으로부터 유명세를 이어오고 있는 집을 비롯해, 서울 3대 탕수육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는 두 곳이 그 주인공. 가장 먼저 도착한 곳은 엄청난 웨이팅을 자랑하는 곳. 탕수육이 부드럽고 쫄깃해 그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두 번째로 찾아간 곳은 겉은 바삭, 속은 쫄깃한 탕수육을 만들어낸다. 만인이 인정한 서울 3대 탕수육을 맛을 <생활의 달인>에서 낱낱이 파헤친다.”

 

이렇게 한번 서울 용산에 놀러가면 한번은 찾아가게 될 수밖에 없다는 탕수육 달인의 중국집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극찬하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탕수육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이 집의 탕수육 맛이 너무 궁금할 것 같기에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중국집 명화원 방문 후기 정보


dk*****


“요즘 삼각지 정말 핫하더라구요. 평일 낮에 시간이나서 들러봤는데 거리가 북적북적한게 주말에만 붐비는 동네가 아녔습니다. 삼각지 먹자골목 내에도 가보고싶은 곳이 많지만 오늘은 탕수육이 그렇게 유명하다는 명화원을 가려고 지나칩니다. 참고로 핫한 삼각지 골목은 신용산-삼각지 사이 구간이고 명화원은 더 지나야 나와요. 한시반쯤? 도착했는데 웨이팅 걱정없이 바로 들어갔습니다. 작은 가게인데 반쯤 차있었어요. 종업원 분들은 화교분들이신지 직원끼리는 중국어로 말씀하시더라구요. 친절하십니다. 여기가 서울 3대인가 5대인가 탕수육집이라는데 일단 탕수육 주문하고 옆에 할아버지가 맛있게 드시는것 같아서 군만두 하나 그리고 목맥힐까 짬뽕하나 했습니다.


탕수육은 갓 튀겨나오니 당연히 바삭하고 좋았는데 고기도 두껍고 무엇보다 소스가 과히 달거나 짜거나 그러지않고 순한 느낌이었어요. msg없는맛? 없진 않겠지만 중국음식하면 조미료 폭발하는 맛인데 부담없는 맛이라 좋았습니다. 짬뽕도 같은 결인데 많이 자극적이지 않고 건강한 맛이란 생각을 했습니다. 근데 심심한건 아님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많은 리뷰에서 짬뽕칭찬을 하시던데 공감했습니다. 건더기도 넉넉합니다. 오늘의 예상밖 놀란건 군만두 아 여러분 군만두는 꼭 드세요. 중식 군만두 좋아해서 자주 먹는데 여기 군만두 손에 꼽을 정도였네요. tmi 제가 정말 좋아하는 중식군만두 연남동 매화 아직 잘 있을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바삭하고 너무 두껍지 않은 만두피, 꽉 찬 만두소 그리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 군만두만으로도 꼭 다시 찾고 싶은 가게였습니다.”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이 집의 음식 마쇼이 참 좋고, 탕수육도 맛이 좋지만 군만두가 일품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gee******


“삼각지 중식 노포 명화원. 탕수육 짬뽕 주문. 탕수육은 서울3대탕수육집이라는 유명세에 걸맞은 최고의 맛. 볶먹에 가까운 부먹으로 나오는데 고전적인 탕수육 맛이 완벽히 유지되고 있음. 고기튀김도 정말 맛있고 안에 들어가는 당근 양파 오이 등도 큼직하게 썰려있어 명품 조연 역할. 짬뽕도 훌륭한 퀄리티이나 탕수육으로 살짝 배를 불리고 먹으니 아무래도 맛의 진폭이 크게 느껴지지 않음.”

 

역시나 삼각지 맛집으로 제대로 된 서울 3대 탕수육집이라는 말이 부끄럽지 않은 맛이라고 극찬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이**


“중국음식을 딱히 좋아하지 않아서 기대 없이 방문했으나 그 덕인지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탕수육은 바삭하고 기름도 쫙 뺀 느낌이었고 소스도 너무 달지도 시지도 않았어요. 군만두는 아주 바삭했고 특출나진 않아도 계속 손이 가게 되더라구요. 짬뽕은 정말 안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난데 여기는 국물도 너무 맛있고 면에도 탄력이 느껴져 식감 또한 좋았습니다. 요즘 물가에 짬뽕이 7000원인 것도 놀라웠어요. 공복에 첫 끼여서 더 맛있게 느꼈을 수도 있지만, 꾸준히 찾아오는 사람들이 있다는 게 이 집은 맛있다는 방증이 아닐까 합니다. + 매장이 좀 더웠어요.”

 

그리고 이분은 기대 없이 방문했는데 정말 맛 좋은 탕수육을 맛봤다고 말하면서 은근히 가격도 저렴하다고 말을 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be********


“고전적인 맛입니다. 탕수육이 부먹으로 나오는데 맛이 달큰하면서 아주 약간 새콤한데 거의 달달한 맛이 주입니다. 고기상태도 괜찮고 잡내도 거의 나지 않으며 튀김도 찹쌀이 섞여 있는지 씹는 맛도 좋습니다. 짜장면과 짬뽕면은 간이 살짝되어 있는데 부드럽게도 술술 ㅎㅎ 넘어가는 면이네요. 내용물이 다채롭지는 않으나 가격도 합리적이고 맛도 기본에 충실한 맛입니다. 짜장면은 의외로 달지 않은데 짭짤하면서 고소한 맛이 납니다. 같이 탕수육이랑 먹으니 좋더라구요. 군만두도 바삭하게 튀겨져서 나오는 걸 봤는데 먹어보고 싶었습니다. 정감가는 곳이며 탕수육은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넘 만족하고 먹었습니다.”

 

역시나 한번 먹어본 사람들은 고기 상태도 좋고, 옛날 탕수육 맛이라며 정말 좋았던 기억을 말하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정********


“탕수육이랑 짜장면 그리고 만두 이렇게 주문했어요. 탕수육 소스는 부어서 주셨지만(저는 찍먹파지만)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짜장면은 일반 짜장면과 조금 다르게 고소함(?)이 느껴지는 소스였어요. 만두도 바삭하니 정말 맛있었는데 나갈 때 보니까 하나하나 빚고 계셨고 겉바 속촉에 맛있었어요.”


do***


“군만두와 탕수육이 맛있고 약간 매콤한 짬뽕으로 마무리하면 맛있는 회식이 가능합니다. 가게는 무척 작고 접근성도 떨어지지만, 삼각지에서 무척 오래된 중국집.”

 

끝으로 정말 맛 좋은 탕수육집이라고 말하면서 삼각지에서 알아주는 노포 중국집이라 말하는 분들이 많으 곳이니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서울 3대 탕수육 달인의 은둔식당으로 소개된 식당의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중국집 상세정보


상호명: 명화원


연락처: 02-792-2969


주소: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202,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한강로 1가 14-28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 일, 월요일 휴무

 

 

메뉴 및 가격

 

탕수육 18,000 – 27,000원

군만두 7,000원

 

이렇게 서울 용산 삼각지 맛집으로 알려진 곳을 보니 군만두와 탕수육의 맛이 일품이라 말하는 분들도 많으니 더욱 맛보고 싶어지네요.

 

 

 

생활의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서울 3대 탕수육 양대산맥 달인 중국집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1139

생활의 달인 부산 통달걀김밥 달인 김밥집 부전시장 생생김밥 위치

2023년 3월 6일 월요일 SBS 생활의 달인 879회 – 부산 통달걀김밥 이기한 달인 방송 정보 “부산의 한 시장, 매일같이 수백 개의 달걀말이를 만드는 김밥 가게가 있다. 김밥집에서 달걀말이를 만드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번에 서울에서 찾은 탕수육 양대산맥이자 서울 3대 탕수육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이 집이 맛집인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도 한번은 방문해서 이 맛을 보고 싶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탕수육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