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전설의 맛 식당 쌍문동 태림산채정식 위치

2023년 3월 1일 수요일 KBS 2TV 생생정보 1752회 [전설의 맛] - 봄 내음 가득! 산나물 정식 매장 정보


“1997년 오픈, 23년 전통의 쌍문동 숨은 맛집,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태림산채정식입니다. 맛과 건강이라는 두가지 요소를 모두 만족시켜주는 현대인을 위한 웰빙 맛집으로서, 항상 청결하고 정성스러운 건강 식단으로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

 

이렇게 이번에 한번 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아가는 집으로 알려진 산나물정식집을 보고 있으니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는지 알 것 같네요.

 

그래서인지 저 역시도 한번은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기에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산나물 정식집을 미리 방문한 사람들의 후기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쌍문동 산나물 정식집 태림산채정식 방문 후기 정보


박세***


“나물이 더 이상 깔끔하고 고소할 수 없네요. 말린 가지나물도 맛나요. 참기름 종지와 고추장 종지가 너무 정겨워요. 달지 않은 집고추장! 텁텁하지 않고 좋았어요. 다음엔 반찬사가서 집에서도 먹어야겠어요.”


이**


“쌍문역의 유명한 빵집투어로 갔다가 근처에 오래된 맛집이라 들렀습니다. 정갈한 나물 반찬과 된장국 그리고 고기요리. 자극적인 맛이 아니라서 좋았습니다. 후식으로 나오는 계피차도 입을 깔끔하게 정리해 주네요.”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최고의 맛집이라 말하면서 좋았던 이 집에서의 기억을 공유하네요.

 

 

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간이 세지 않고 건강한 밥상 맞아요. 나물들은 비빔밥 해서 먹거나 반찬으로 먹어도 좋구요 다 좋은데 양이 적습니다. 전반적으로 다 적게 줘요. 그거 말곤 친절하고 특히 화장실. 오래된 가게들 화장실이 낙후되서 깨끗하지 못한 곳이 대부분인데 여긴 괜찮네요. 전 화장실이 또 중요한 사람이라...”


쌍****


“다닌지 한 거의 20년은 던듯하지만, 항상 맛있고 반찬도 정갈하게 잘 나온다. 직원분들도 친절하시다. 부모님이랑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부모님과 같이 가면 좋을 집이라고 말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왜 사람들이 그렇게 찾는 식당인지 알 것 같네요.

 

 

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차**


“자극적이지 않으며, 천연재료 고유의 맛이 살아 있는 건강한 밥상을 먹었어요. 기분이 젛아지는 식단이 있는 식당입니다. 반찬들로 포장 제품을 판매하고 있기도 해요.”


go******


“쌍문동 주택가 안쪽에 있는 산채나물 집입니다. 단품메뉴도 있지만 대부분 여러가지 요리나 찬이 제공되는 정식메뉴로 주문하게 됩니다. 각종 산채나물을 비벼서 쌈에 싸서 먹는 방식으로 연세 있으신분들이 좋아하실 타입입니다. 깨끗하며 친절합니다(건물 앞 주차 가능).”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연세 있는 분들이 좋아할 집이라고 말을 하면서 건강한 밥상을 받을 수 있는 집이라고도 하네요.

 

 

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나***


“지인분들과 식사모임 갖었어요. 점심정식 먹었는데 다양한 나물과 더덕구이, 개인별 된장찌개와 제육볶음, 황태구이까지 넘 맛있게 먹었어요. 정갈하고 깔끔합니다. 배가 불러서 비빔밥은 못해 먹었네요. 잘 먹었어요.”


lj*****


“믿고 먹는 태림산채정식! 요즘 건강생각해서 기름진 음식보다 이런 나물밥 같은거 자주 찾아먹었었는데 여기저기 먹어봤는데 여기만큼 신선하고 맛있게 잘하는 곳이 없어서 거리가 좀 있는데도 가서 사먹게 되네요. 저희 식구들도 여기 음식 다들 맛있다고 좋아해줘서 자주 사먹고 있어요. 굿입니다.”

 

이렇게 건강을 생각해서 먹는 집으로 거리는 있지만 자주 온다는 분들도 많을 정도로 맛이 좋은 식당이라고 하네요.

 

 

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다요******


“요새 비빔밥 먹으려도 7천원 이상인데 여기 비빔밥 만원이면 된장도 같이 깔끔하게 나오고 나물 종류도 많도 신선해서 혼밥도 좋을 것 같아요. 매장분위기도 깨끗하고 차분합니다. 비빔밥 - 만원 - 비빔밥과 된장찌개. 산채정식 - 만오천원 - 비빔밥 간장양념목살구이 된장찌개. 일품정식 - 2만원 - 산채정식 + 더덕구이와 황태구이 굴전이 나오는데 5천원 차이인데 여러가지 드셔보시고 싶으면 이것도 추천해요. 근데 저는 더덕구이는 아주 살짝 구워지고 양념되어 있어 더덕의 맛과 향이 없고, 황태구이는 퍽퍽하더라고요. 그래서 여기가면 산채 정식만 먹어요. 나물 먹고 싶어 가는거라. 정식 섞어서 주문가능하고요, 나물은 리필이 됩니다. 혹시 조금 빠꼈거나 할 수 있으니 주문시에 한번 문의하세요.”

 

끝으로 정말 구성도 좋고, 맛도 좋으면서 차분하면서 깔끔한 집이라고 말을 하는 분들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산나물정식집이기에 다음을 기약할 분들을 위해 이번 방송에 소개된 쌍문동 맛집으로 알려진 이 매장에 대한 상세정보를 아래 정리해두겠습니다.

 

 

 

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산나물 정식집 상세정보


상가명: 태림산채정식


전화번호: 02-998-5468


주소: 서울 도봉구 노해로60길 32 1층, 서울 도봉구 쌍문동 141-3


이용시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가격 및 메뉴

 

산채정식 15,000원

더덕구이정식 20,000원

 

이렇게 한번은 맛보고 싶은 산나물 정식집으로 소개된 식당을 보고 있으니 왜 이 집이 맛집이고, 사람들이 그렇게 찾아가는지 알 것 같네요.

 

 

생생정보 산나물 정식

 

 

 

 

쌍문동 산나물 정식집 포스팅과 같이 보기 좋은 글


https://tmi-attack.tistory.com/2204

생생정보 생대구탕 장사의 신 맛집 영등포 대감대구탕 위치

2023년 2월 27일 월요일 KBS 2TV 생생정보 1749회 [장사의 신] - 겨울 바다의 진객, 생대구탕 매장 정보 “이 식당은 스스로 말하길 ‘계절요리, 제철요리, 알대구탕, 생대구탕 전문입니다.’라는 말을

tmi-attack.tistory.com

 

이렇게 한번 맛본 사람들은 또 찾아와 맛을 보는 집이라고 말하는 곳을 보고 있으니 저 역시 한번은 가보고 싶네요.

 

그래서 다음을 기약해보면서 이번 방송에 소개된 산나물 정식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