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망덕포구 맛집 나루터횟집 위치

2022년 5월 28일 토요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172화 꽃보다 아름답다 – 전남 광양 망덕포구에서 맛보는 특별한 별미! 재첩국수와 물회 방송 정보


“바닷물과 민물이 교차하는 망덕포구는 다양한 염분층이 혼재되어 바다와 강 생물이 함께 서식하는 천혜의 어장이다. 벚굴, 재첩, 전어 등 사시사철 싱싱한 해산물이 넘쳐나는 이곳에서는 강과 바다 음식을 한 상에 만날 수 있다. 1974년부터 지금까지 반백 년 세월 한자리를 지킨 식당은 시어머니에 이어 며느리까지 2대째 운영되고 있다. 갑자기 악화된 시어머니의 병세로 운영의 전권은 오롯이 며느리의 몫이 되었지만, 시어머니의 오랜 노하우가 담긴 물회 맛은 며느리의 손에서 변함없이 만들어지고 있다. 거기에 며느리의 고심 끝에 만들어진 섬진강 재첩국수가 가세해 강과 바다가 더할 나위 없이 어우러진 망덕포구 밥상을 맛본다.”

 

이렇게 이번 광양에서 워낙 유명한 재첩국수와 물회가 유명한 식당이라 말하니 괜시리 좋아하는 분들은 이 집을 방문하고 싶어지겠네요. 특히, 오랜 역사를 가진 곳이라 더욱 기대가 크기에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동네한바퀴 광양#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동네한바퀴 광양 물회#광양 재첩국수와 물회#광양 재첩국수#재첩국수와 물회#광양 나루터횟집#망덕포구 맛집#망덕포구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식당 나루터횟집 방문 후기 정보


카약****


“최고의 봄도다리회. 맛이 끝내주었다. 세코시보다 포를 떠서 펼쳐주니 가격은 10만원. 내인생 최고의 회맛이었다.이제 봄마다 섬진강벚꽃카약투어에 다녀갈것 같다. 후지타조립식카약동호인들이 다녀감.”


이**


“품격이 다른 생선구이 먹었어요 소박한 손맛이 좋아서 자꾸 기억이 날 것 같아요. 광양 망덕포구에 윤동주시비 보러 오시는 분들 한끼 먹고 가도 후회하지 않을 곳이랍니다^^”

 

이렇게 한번 가본 사람들은 이 집이 재첩국수뿐 아니라 회와 생선구이등 음식 맛이 참 좋은 집이라고 말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헬**


“광양 인근에서 물회를 제일 잘함. 양도 많고 국수도 많이 주고 밑반찬도 정갈해서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 나쁘지 않아요.”


ck***


“광양지역 물회맛집입니다. 배도부르고 맛도촣고 딱좋습니다. 봄철도다리쑥국은 별미이지만 양이 너무적습니다. 물회 강추합니다.”

 

이렇게 한번 방문한 사람들은 광양에 위치한 물회 맛집이라 말하면서 정말 음식맛 좋은 집이라고 말을 합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유**


“물회찾아서 평점 좋은데 찾다가 갔습니다. 우선 물회는 맛있고 생선구이도 맛있었어요. 그러나 계산할때 물회 4개(15000원씩)생선구이 1인분(15000원) 시켰는데 94000원이 나왔습니다 이상해서 물어보니 물회 4개 생선구이 2인분 공기밥 2개라고 하네요 공기밥은 반도 안되는 밥공기였는데 하나에 2천원? 우선 생선구이는 1인분만 나와서 15000원 냈지만 공기밥이 전혀 이해가되지않네요 저도 서울서 장사 11년했지만 공기밥 원가얼마한다고 폭리를 취하나요? 백화점 입점했다고 하지만 본점이 이런식이면 다신 안갈것같네요(- -) 맛은 있어서 그나마 1점줍니다.”

 

하지만 이 집에서 아쉬운 마음이 있다는 분이 이야기를 하는데, 가격에 기분이 상했지만 음식 맛은 참 좋았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착한******


“인생물회 맛집! 우연한 기회에 현지인 추천으로 갔는데 맛있고 해물도 푸짐해서 기분좋게 먹었어요 친절해요.”


하**


“물회 진짜 맛있고요, 경치도 좋고, 직원분께서 정말 친절하십니다. 다음에 또 오고싶은 맛과친절함이 가득한 맛집이네요. 후기 잘 안 쓰는데, 네이버 후기 처음 써보는 맛집입니다. 물회 꼭 드세요.”

 

역시나 이분들 역시 이 식당을 말하면서 물회가 최고의 맛이라면서 현지인 추천을 받고 가는 식당이라며 극찬을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do*****


“평소에도 사람이 많은 곳이라 미리 전화 예약 후 방문했습니다. 양도 많고 맛있게 잘 먹고 왔어요^^”


최**


“회가 아주 싱싱하고 여름에는 물회가 정말 맛있어요. 양념이 맵지 않아 위에 부담도 덜 합니다.”


고**


“광양와서 처음 먹어본 전복해물물회...예약 안해서 자리없다는 걸 그냥 밖에 평상에서 먹음...앞으로 광양오면 무조건 여기서 먹을꺼임...”

 

끝으로 이번 재첩국수와 물회 맛집으로 소개된 곳을 방문하고 말하길 감히 최고라 말하면서 무조건 이 집을 방문할거라는 분들이 많네요.

 

이렇게 한번 와본 사람들은 다시금 찾는 집이라 말하니 다음을 기약하는 분들을 위해 아래 이 식당의 상세정보를 적어두겠습니다.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동네한바퀴 광양#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동네한바퀴 광양 물회#광양 재첩국수와 물회#광양 재첩국수#재첩국수와 물회#광양 나루터횟집#망덕포구 맛집#망덕포구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식당 상세정보


상가명: 나루터횟집


연락처: 061-772-2217


주소: 전남 광양시 진월면 망덕길 143, 전남 광양시 진월면 망덕리 52-5


이용시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메뉴 및 가격

 

나루터물회 15,000원

재첩국 10,000원

 

이렇게 이번에 재첩국수와 물회를 파는 횟집을 보고 있으니 가격도 그렇게 비싼 것 같지 않아 더욱 좋다고 하네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동네한바퀴 광양#동네한바퀴 광양 재첩국수#동네한바퀴 광양 물회#광양 재첩국수와 물회#광양 재첩국수#재첩국수와 물회#광양 나루터횟집#망덕포구 맛집#망덕포구

 

광양 재첩국수와 물회 식당 식당 포스팅과 같이 보면 좋은 글


https://allallallallall.tistory.com/822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연천 한방 율무 백숙 전곡 맛집 재인식당 위치

2022년 5월 27일 금요일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54회 맛의 원천! 연천 푸른 밥상 한방 율무백숙 식당 정보 “이 식당은 연천에서 유명한 백숙집으로 닭과 오리를 선택할 수 있지만 율무와

allallallallall.tistory.com

 

이렇게 해장에 기가막힌 맛집을 보고 있으면 재첩국수 한그릇 하러 방문하고 싶네요. 솔직히 물회를 엄청 좋아하지 않는 편이지만 부인이 맛보게 넘겨주고, 저는 재첩국수로 해장한번 하고 싶기에 시간이 허락하면 당장에 달려가서 맛보길 기원하며 이번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광양편에 소개된 재첩국수집에 대한 프리뷰를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